본문 바로가기

소노호텔&리조트/소식

엠블호텔 고양과 함께하는 고양시 <꿈의 버스>


엠블호텔 고양은 지난 8월 23일 ~ 24일 이틀간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서 <고양시 꿈의 버스>와 함께 고양시 재가 장애인 가족 대상으로 ‘꿈의 버스’ 테마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테마사업은 고양시에서 운영하는 ‘꿈의 버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공모를 통해 여행을 꼭 가고 싶은 지역 내의 재가 장애인가족의 아름다운 사연을 받아 심의를 거쳐 7가족을 최종 선정하여 진행되었습니다. 




<고양시 꿈의 버스>


'꿈의 버스' 테마 사업은 2016년, 고양시와 고양시 장애인 연합회, 엠블호텔 고양이 체결한 협약(MOU)에 따라 진행되는 사업으로, 엠블호텔 고양은 오션월드 이용권과 비발디파크 숙박권(스위트룸) 및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2017년에는 지난 6월에 이어 8월에도 진행이 되었으며, 고양시 보건소 및 관내 재가 장애 가족이 함께 했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꿈의 버스 테마사업은 사연을 통해서 참가할 가족을 선정했는데요. 부모님 두 분이 모두 장애를 갖고 있어 가족여행을 가보지 못했다는 어린 자녀의 사연부터 본인의 장애로 늘 고생하는 가족들에게 여행 선물을 해주고 싶다는 사연 등을 심사를 통해서 최종 7가족과 함께 꽃보다 아름다운 꿈의 여행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6월 진행된 엠블호텔 고양과 함께하는 고양시 "꿈의 버스" 테마사업>


참가한 가족들은 비발디파크에서 숙소를 배정받은 뒤 다 함께 오션월드에서 물놀이를 하며 여유로운 여름 여행을 즐기고, 도란도란 모여 앉아 맛있는 식사시간도 함께 즐겼어요. 그리고 자유시간에는 비발디파크 지하 위락 상가에 위치한 회전목마, 범퍼카 등 놀이시설을 이용하면서 가족 모두가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했습니다. 


꿈의 버스 테마사업에 참가한 한 가족은 "평소 장애 특성상 이동의 어려움과 비용 부담 등의 이유로 선뜻 갈 수 없었던 가족여행을 '꿈의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앞으로 꿈의 버스 사업이 더욱 확대되기를 희망해요."라는 소감을 전달해 주기도 했습니다. 



엠블호텔 고양과 함께하는 '꿈의 버스' 테마사업에 참가한 가족 모두가 특별한 여행을 함께 할 수 있었다며, 웃음 가득한 모습으로 여행을 즐겁게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모든 가족에게 뜻깊은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밝은 사회를 위한 엠블호텔 고양의 따뜻한 나눔 활동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며,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