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계절, 가을이 무르익어가면 추석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추석은 농경생활을 한 우리 조상들이 한 해 동안의 농작물을 수확하고 풍요로움을 감사하는 날인데요. 오늘날에도 그 전통은 이어지고 있으며, 도시 생활을 하는 자녀들이 부모님을 뵙기 위해 고향을 찾아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명절입니다. 특히 올해의 추석 연휴 기간은 징검다리 휴가와 임시 공휴일, 한글날이 함께 이어져 약 10일 동안의 휴일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추석을 맞이해서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과 함께 TV와 스마트폰에서 벗어나 즐길 수 있는 추석놀이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명절이 되면 온 가족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한국식 보드게임, 윷놀이. 어린 조카는 물론 할아버지와 할머니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추석놀이인데요. 가족들이 팀을 나누고 윷을 던져 나오는 윷패에 따라 윷말을 이동시키고, 총 4개의 윷말을 모두 소진하면 이기게 됩니다. 업기와 잡기, 윷과 모 등 윷놀이 규칙에 따라 추석놀이 윷놀이를 즐기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답니다. 특히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서먹할 수 있지만 한 편이 되어 윷말을 움직이다 보면 어색함을 사라지고 웃음 가득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돼지씨름은 민속놀이 씨름의 한 종류로 쪼그려 앉은 자세에서 무릎 뒤로 양손을 넣고 발목을 잡은 뒤, 상대방을 밀어 넘기거나 손을 풀리게 하면 이기는 추석놀이입니다. 상대방을 미는 방식은 마치 닭싸움과 비슷하지만 돼지씨름은 앉은 상태에서 진행하며, 크게 넘어지거나 하는 위험이 없어 통통 튀면서 즐겁게 즐길 수 있어요. 돼지씨름은 자세가 다소 우스꽝스럽지만 위험하지 않고,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웃음꽃 가득한 추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칠교놀이는 크고 작은 삼각형 다섯 개와 정사각형 한, 평행사변형 하나 등 총 7개의 조각을 조합하면서 즐길 수 있는 놀이로 전 세계적으로 즐길 수 있는 놀이에요. 각 도형을 이러지러 배치하면서 동물, 식물, 건축물, 글자 등을 만들 수 있는데요. 칠교놀이는 중국에서 ‘지혜판’이라고 불리기 시작했으며, 전 세계적으로는 탱그램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혼자서도 즐길 수 있지만 친척들과 함께 만난 자리에서 만들어야 하는 모양을 정하고, 팀을 나누어 빠른 시간 내에 맞추면 이기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추석놀이로 칠교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또한 어린아이들의 창의력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다 함께 모인 추석에 함께 즐겨보세요!





제기를 발로 차서 올리는 것을 계속 반복하는 우리의 전통놀이인 제기차기는 단순히 제기를 많이 차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규칙을 통해서 추석에 즐길 수 있는 놀이로 손색없습니다. 제기차기를 즐기는 방법으로는 제기를 찰 때마다 바닥에 발이 닿는 ‘땅강아지’, 반대로 발이 바닥에 닿지 않아야 하는 ‘헐렝이’, 양발을 모두 사용하는 양발 차기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발등으로 높이 올려 차는 방법과 발 측면으로 차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고 운동효과도 얻을 수 있어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추석놀이입니다.



<출처 : 플리커 - Republic of Korea>


강강술래는 전라남도 해안 지역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민속놀이로 우리 고유의 정서와 리듬이 잘 담겨있는 놀이입니다. 밝은 보름달이 뜬 밤에 수십 명의 사람들이 손을 맞잡아 둥그렇게 원을 만들어 흥겹게 즐긴다면 추석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지 않을까 합니다. 마당에서 친척과 함께 손을 맞잡고 ‘강강술래’를 부른다면, 어린아이들에게는 교과서로만 봐왔던 강강술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뜻깊은 명절을 보낼 수 있지 있답니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 추석 이벤트 - PC 보기 / 모바일 보기>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에서도 추석을 맞이해서 다양한 혜택을 드려 마음까지 넉넉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조식 및 석식 뷔페를 운영하고 있는 엘꼬시네로에서는 가족 3대가 함께 석식 뷔페를 이용하면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2개 교환권을 증정하며, 아쿠아월드를 방문한 어린이 고객에게는 레고 1Set를 추석맞이 선물로 드려요. 그리고 엘비노 ‘스테이크 세미 런치 뷔페 2인’과 오리손떼분수대 기념 촬영, 플레이존 이용 등 3가지 모바일 미션카드를 완료하면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1개를 드린답니다. 마지막으로 배누스 광장에서는 다양한 추석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이 11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되며, 투호와 팽이, 제기차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어요. 추석을 맞이해 가족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에서 드리는 추석 이벤트에 참가하고 혜택을 누려보세요!



긴 추석 연휴 기간 때문에 무엇을 하며 보낼지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며, 오랜만에 친척들과 만난다면 스마트폰이나 TV를 보는 것보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놀이를 하는 것이 어떨까요? 다양한 추석놀이를 즐기면서 온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기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추석 연휴 되세요!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