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감사의 마음을 담은 부모님 추석 선물 추천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연휴 기간이 긴 만큼 여유로운 추석 연유를 보낼 수 있는 기분이 드는데요. 본격적인 명절 준비를 시작하면서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추석선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서로 떨어져 있던 식구들과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이는 때인 만큼, 센스 있는 부모님 선물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직 부모님에게 드릴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대명리조트가 추천하는 추석 선물을 한번 참고해보세요.

 

 

 

<출처: Wikimedia commons>

 

클래식한 추석 선물을 떠올리면 고기류가 생각이 나고 그중에서도 최고는 역시 ‘한우’가 아닐까 합니다. 어르신들에게 만족도가 높아 추석뿐만 아니라 명절 선물 목록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올해 추석 선물 설문조사에서도 받고 싶은 선물세트 1위에 오르는 등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육즙, 하얀 눈꽃과 같은 마블링 그리고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움 향미가 일품인 한우. 각 부위에 따라 구이나 샤브샤브 등으로 다양하게 요리하며 즐길 수 있어 부모님을 위한 추석 선물로 제격이에요.

 

살코기가 많으며 사이사이에 지방이 있어 맛이 좋은 등심, 한우 부위 중 가장 부드럽고 살이 연하며 지방이 살코기 사이에 있어 맛이 좋은 안심, 부드럽고 구울 때 군침 도는 향기를 풍기는 채끝살 등 부위별로 골라서 선물하고, 푸짐한 명절을 보내세요.

 

 

 

 

지난해 추석 선물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한 건강기능식품이 올해도 부모님 추석 선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 오메가3는 한국인 사망원인 1, 2위를 차지하는 뇌졸중, 심장마비 등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인데요. 노화에 따른 질병 예방을 위해 오메가3 지방산은 나이가 들수록 꼭 섭취해야 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3는 등 푸른 생선에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해줘야 해요. 그리고 퇴행성 안질환, 관절염 예방 등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연세가 드는 부모님을 위한 추선 선물로 드리면 무척 좋아하시겠죠?

 

 

 

 

가을 제철을 맞아 가장 맛이 좋고 영양소가 풍부한 제철 과일 사과와 배도 빼놓을 수 없는 추석선물입니다. 사과와 배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천연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잃어버린 입맛을 찾고, 건강함을 유지시켜줄 수 있어요. 여름 햇빛을 듬뿍 받고 자란 사과는 탐스러운 붉은 빛깔을 내뿜으며 맛과 영양이 좋고, 배는 심장을 맑게 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화를 내려주며 폐를 보호해줍니다. 기침이나 천식 등 환절기 질환을 다스릴 수 있어 열에 의한 목과 코의 통증 해소에도 효과적이에요. 환절기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는 부모님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제철 과일로 추선 선물을 드리는 것은 어떤가요?

 

 

 

<출처 : 플리커 - Republic of Korea>

 

앞에서 소개된 선물들이 부모님의 건강까지 생각한 추석 선물이라면 일상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속 선물 세트도 부모님에게 선물하기 좋은 선물 세트입니다. 종합 선물 세트는 생활용품부터 식용유, 조미료 세트 등 유용한 상품을 고루 담겨 있죠. 다채로운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어 추석 선물 고르기가 어렵다면 실속 있는 구성의 종합 선물 세트로 추석 선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제주 샤인빌리조트 추석 이벤트 – PC 보기 / 모바일 보기>

 

정성이 담긴 추석 선물도 의미가 있지만 대명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선물을 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추석을 맞이해 제주 샤인빌 럭셔리 리조트는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10월 3일부터 8일까지 샤인빌 특선 디너 뷔페에서 제주산 광어회와 50여 종의 고급스러운 뷔페,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본관 5층에 위치한 바당에서 즐길 수 있으며, 회원은 20%, 투숙객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뷔페에 입장 하면 100% 당첨 복권을 증정해 드립니다. 또한 본관 4층 옵데강에서는 생과일주스를 주문하면 보틀을 증정(150개 한정) 하는 이벤트를, 본관 6층 설문대에서는 윷놀이와 투호, 굴렁쇠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4층 로비라운지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가, 신관 2층 바이올렛에서는 제주 자연문화 유산가와 함께하는 제주문화 클래스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등 다양한 추석 프로그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엠블호텔 여수 추석 이벤트 – PC 보기 / 모바일 보기>

 

엠블호텔 여수에서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쿠킹 클래스와 민속놀이마당, 만원의 행복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쿠킹 클래스는 가족과 함께 송편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선착순 10팀으로 제한되며, 참가비는 10,000원으로 참가를 위해서는 예약을 반드시 해주어야 합니다. 민속놀이마당은 윷놀이와 투호, 국궁, 한복대여존 등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오는 10월 4일(수)부터 7일(토), 9시~17시까지 운영을 하며, 한복대여존은 10시~16시까지 운영되어 다양한 전통 체험을 하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만원의 행복은 엠블호텔 여수 5층에 위치한 피트니스클럽을 1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에요. 투숙객과 여수시민 대상으로 진행이 되며, 추석 연휴 기간인 10월 1일(일)부터 9일(월), 6시~22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푸른 여수 바다와 함께 편안한 추석 연휴를 만끽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부모님을 위한 추석 선물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어떤 추석 선물을 선택하여도 부모님을 생각하며 고른 정성 어린 선물이라면 만족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대명리조트에 머물면서 추석 민속 이벤트도 즐기는 등 한가로운 추석 연휴를 보내며 가족 모두가 웃음 가득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