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고유의 명절, 추석을 떠올리면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과 친척 그리고 풍성하게 차려진 음식이 생각납니다. ‘옷은 시집올 때처럼, 음식은 한가위처럼’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추석에는 맛있는 음식이 넘치는데요. 송편, 전, 차례 음식 등 추석에만 먹을 수 있는 명절 음식들 중 특별히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추석 명절 음식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추석 차례상에는 올리는 국 중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토란국입니다. 가을이 되면 푸르고 넓은 잎을 자랑하는 토란의 맛이 절정을 맛이 하며, 감자와 비슷하게 알줄기에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것을 먹게 되는데요. 토란국을 만들 때에는 토란의 알줄기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뒤, 삶은 물에 토란을 살짝 삶아 주면 됩니다. 그리고 삶은 토란과 함께 국거리 소고기와 무, 고추, 파 등을 기호에 맞게 넣고 끓인 뒤 토란이 푹 익으면 들깨가루와 국간장을 넣으면 완성이 됩니다. 토란국은 추석에 미각을 돋우는 절식이며, 맛이 절정인 가을에 수확을 해서 만들기 때문에 추석 때 먹는 토란국의 맛이 일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토란국의 추석에 맛볼 수 있는 절식이라면 잡채는 명절에 빠질 수 없는 인기 음식입니다. 당면과 돼지고기, 당근, 양파, 시금치 등을 기본으로 하고, 취향에 따라 부추, 버섯 등을 넣어 만들 수 있는 등 다양한 모습으로도 즐길 수 있는 명절 음식인데요. 특히 보양에도 좋은 부추를 듬뿍 넣은 부추잡채는 꽃빵을 곁들이면 일품요리 못지않은 음식으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부추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며, 익혀 먹으면 위액 분비가 왕성해져 소화를 촉진시키고 위장을 튼튼하게 도와주어요. 또한 찬성질의 돼지고기와 상호 보완을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은 추석 명절 음식이랍니다.

 

 

 

 

추석 명절 음식을 먹다보면 기름진 음식에서 벗어나고 싶은데요. 이럴 때 야들야들하고 쫄깃한 문어숙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 제철 해산물로 최근 수산시장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문어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썰기만 하면 되어 간단하게 즐길 수 있어요. 알맞게 익은 문어를 초고추장에 살짝 찍어 입안에 넣고 한 입 베어무는 순간, 쫄깃하고 새콤한 맛이 어우러져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문어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간 해독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기름진 음식 및 술 자리에서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답니다. 또한 지질과 당질의 양은 적고 단백질은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날씨가 선선해지면 바다의 우유, 영양 가득한 굴의 맛있는 자태를 뽐내는데요. 굴은 보쌈과 함께 생으로 많이 즐겨 먹지만 뜨거운 팬 위에서 익힌다면 굴 특유의 향이 강해져 생굴과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달걀옷을 입은 굴을 팬 위에 올리고, 고추와 파 등을 고명으로 얹은 뒤 알맞게 익은 굴전을 맛보면 입안 가득 굴의 풍미가 퍼지고, 입가에는 미소가 절로 지어지게 만들어져요.

 

또한 굴에는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 회복에 탁월해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게 도와주며,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어요. 차가운 성질의 굴이 몸속의 화와 열을 식혀주기 때문에 신경쇠약과 뇌졸중, 불면증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스트레스를 받을 때 굴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비발디파크 추석 이벤트 ‘쉐누뷔페 이용권’ 알아보기>

 

추석을 맞이해 비발디파크에서 쉐누뷔페를 보다 저렴한 가격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쉐누뷔페는 천연 식자재를 사용하여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여 삶거나 그릴에 직접 굽는 조리법을 사용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쉐누뷔페 이용권은 오는 9월 30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란인 사전 구매 후에 등기로 배송되며, 현장에서는 수령이 불가능해요. 또한 구매한 당일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답니다.

 

 

쉐누뷔페 이용권은 조식(대인/소인/유아)과 석식 이용권(대인/소인/유아) 두 종류이며, 조식 이용권은 22%, 석식 이용권은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어요. 조식 이용권은 유아 9,300원, 소인 11,700원, 대인 19,500원이며, 석식 이용권은 유아 11,200원, 소인 21,700원, 대인 33,7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선물용으로 구매해도 좋답니다.

 


모두가 즐거운 명절, 추석에만 맛볼 수 있는 음식으로 오랜만에 만난 친척과 함께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음식을 만들 때 서로 도와가면 함께 만든다면 더욱 맛있는 추석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비발디바크 쉐누뷔페가 준비한 이용권을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하면 보다 웃음 가득한 추석이 되지 않을까요?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