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mkr6nsmQMlY>


<대명레저산업 직원 인터뷰 ‘대명 인사이드’>의 네 번째 주인공으로 결혼식, 돌잔치, 가족모임, 부모님 생신 등 일생에 한 번뿐인 순간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가득 만들어주는 엠블호텔 고양의 연회예약실 이지은 매니저를 만났습니다. 세 번째 주인공부터 고객을 직접 만나며 현장에서 근무하는 대명레저산업의 직원을 만나고 있는데요. 밝은 미소가 매력적인 엠블호텔 고양의 연회예약실 이지은 매니저를 만나 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Q 1. 엠블호텔 고양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와 함께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엠블호텔 고양의 연회예약실 이지은 매니저입니다. 일생에 한 번뿐인 소중한 순간을 함께 준비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 2. 네, 반갑습니다. ‘일생에 한 번뿐인 소중한 순간을 함께’ 한다고 했는데, 보다 자세히 설명 부탁드려요.

네, 보통 호텔이라고 하면 프런트 직원이나 서비스하는 직원을 생각하지만 연회예약실은 돌잔치, 약혼식, 결혼식, 가족모임, 부모님 생신(고희연, 산수연 등) 같은 행사를 당일까지 차질 없이 준비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어요.



Q 3. 고객들의 행복한 순간을 함께하는 것 같네요. 행복하고 소중한 순간을 함께하기에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도 많을 것 같은데요?

결혼식의 경우는 6개월, 1년 전부터 상담을 받고 오랜 시간 동안 같이 준비하는 신랑, 신부님들이 대부분이라 친구 같고, 정도 쌓인답니다. 결혼식 당일에 신랑, 신부님이 눈물을 흘리면 뒤에서 남몰래 눈물을 흘리기도 해요. 이런 분들을 계속 만나다 보니 결혼식 이후로 SNS를 통해서 연락을 계속 주고받기도 하고, 임신을 했다는 소식을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돌잔치를 진행하고 싶다는 분들이 있을 때마다 뿌듯해요.


Q 4. 그렇다면 연회, 예약 관련한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한가요?

음.. 불특정 다수에게서 신뢰감을 얻어야 하고, 담당자를 믿고 결혼식이나 중요한 행사를 맡길 수 있겠다는 이미지를 전달해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친근하고 부드러운 언어 구사 능력,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행동과 표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5. 대명레저산업에 입사하게 된 동기가 있나요?

이전에도 호텔에서 근무를 했었는데 같이 근무하던 선배가 엠블호텔 고양에 입사를 했고, 엠블호텔 고양과 대명그룹에 대해서 좋은 소리를 들었어요. 직원 교육이 체계적이고, 대명레저 산업에 근무하면서 누릴 수 있는 복지혜택, 대명그룹이 가지고 있는 건강한 마인드와 기업문화 등이 좋다고 들었고, ‘이런 곳에서 나도 근무하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Q 6. 웨딩 및 연회에 대해 엠블호텔 고양만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큰 장점은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일산 지역에 호텔이 엠블호텔 고양이 유일하며, 하루에 1~2회만 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앞, 뒤에 있는 행사와 겹치지 않아 고객분들이 많이 좋아하세요. 그다음으로는 엠블호텔 고양 직원들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가 높습니다. 친구처럼, 언니, 동생처럼 신랑 신부님을 가까이서 밀착마크하고, 행사 당일에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를 꼼꼼하게 하고 있어요. 마지막 순간까지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며, 조리, 시설팀 등 각 파트의 직원분들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7. 많은 장점이 있네요. 만약 대명레저산업, 엠블호텔 고양에 입사 안 했으면 지금은 무엇을 하고 있을 것 같아요?

호텔이 아니더라도 서비스 업무를 하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대학교를 다닐 때 호텔리어를 꿈꾸기도 했고, 항공 관련 업무도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서비스 업무를 계속해서 하고 있을 것 같아요. 


Q 8. 엠블호텔 고양을 찾는 고객님들에게 일산에서 가 볼만한 곳 추천 부탁드립니다. 
호수공원을 추천해요. 일산 하면 호수공원이라고 할 정도로 유명하고 친구, 가족 연인 등 어느 누구와도 가기 좋은 장소이고, 여유롭게 산책을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하거나 시작하기에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엠블호텔 고양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이기 때문에 이동하기 편리하고, 요즘같이 날씨가 좋을 때 도시락을 즐기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Q 9. 연회예약 담당자로서 앞으로의 목표가 있나요?
연회예약 업무를 시작한 지 3년 정도 되었는데요. 고객들과 조금 더 가까워지고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서는 스스로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결혼식이라면 꽃 장식에 대한 기본 지식을 더 배워보고 싶고, 웨딩드레스나 용품들에 대해서도 보다 알아보고 싶어 스스로 공부하고 발전해서 고객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목표라고 할 수 있어요.


Q 10. 마지막 질문인데요. 나에게 “엠블호텔 고양”이란?
저에게 엠블호텔 고양은 ‘새로운 기회’라고 생각해요. 스스로 연회예약실이라는 새로운 업무로 다양한 분들을 만나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요. 이전에는 누군가에게 교육을 받았다면, 지금은 의견을 내세우고 주도적으로 진행을 해볼 수 있는 일들이 많아져서 엠블호텔 고양이 저에게 많은 기회를 주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짧은 인터뷰 시간 동안 열정 가득하고 밝은 미소를 보여준 이지은 매니저. 그녀의 밝은 미소가 있었기에 고객들이 안심하고 특별하고 소중한 순간을 맡길 수 있던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대명 인사이트 다섯 번째 주인공은 델피노 골프 앤 리조트의 스마일러, 안규현 매니저와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