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토스트, 잼, 과일 등 여러 방법으로 먹어도 맛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빵입니다. 최근에는 우유, 초콜릿, 녹차 등 다양한 재료로 특색 있는 식빵을 선보이는 빵집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그 인기가 대단합니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간식용으로 인기 만점인 식빵을 즐기기 위해 서울 곳곳에 숨어있는 식빵 맛집을 찾아 떠나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출처 : @hjjini85>


1996년부터 20년 넘게 식빵을 전문적으로 판매해온 김진환 제과점은 일본의 동경제과학교를 나온 사장님이 운영하는 곳이에요. 김진환 제과점의 식빵은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게 찢어져 눈으로, 입으로 즐거워질 수 있기 때문에 오랜 단골이 많습니다. 김진환 제과점에서는 우유식빵이 가장 인기 메뉴인데요. 쫄깃함과 동시에 우유의 촉촉함이 느껴져서 빵을 담아온 봉투를 뜯으면 그 자리에서 뚝딱 해치울 수 있답니다. 옛날에는 식빵만을 팔았지만 최근에는 아몬드 소보로빵, 호두 모카빵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오후가 되면 대부분의 빵이 판매된다고 하니 쫄깃하고 담백한 우유식빵을 맛보고 싶으면 서둘러야 합니다. 




<출처 : @yeh_won>


삼청동에 위치한 식빵 맛집 장화 신은 젖소는 플레인, 크림치즈, 치즈, 씨앗, 올리브, 블루베리, 호밀, 초코 식빵 등 다양한 종류의 식빵을 맛볼 수 있으며, 한국식 크림빵과 스틱 파이도 판매하고 있어요. 색소, 버터, 보존료 등 식빵을 만들 때 꼭 필요한 재료가 아닌 것은 전혀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식빵을 맛볼 수 있답니다. 하루 동안 숙성 시킨 반죽을 사용하며, 만들 수 있는 빵의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빵을 맛보기 위해서는 부지런함이 필수에요. 식빵과 잘 어울리는 밀크티와 곡물 우유, 우롱 우유를 식빵과 함께 구입하면 500원이 할인된답니다.




<출처 : @ahn__hyo__jung>


블루베리, 초코, 피자, 팥 크림치즈, 치즈, 옥수수, 연유, 밤, 딸기, 갈릭 크랜베리 등 이 모든 종류의 식빵을 2900원으로 착한 가격에 갓 구운 식빵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데요. 또아식빵의 인기 메뉴는 팥크림 치즈식빵과 밤식빵입니다. 2900원이라는 착한 가격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팥과 크림, 밤이 식빵 안에 듬뿍 들어가 있어요. 또아식빵은 소량의 빵만 만들기 때문에 1인당 3개씩만 구입할 수 있답니다. 또아식빵은 광주 송정역 시장에서부터 시작한 전통 있는 빵집으로 광주로 여행을 가면 꼭 들러봐야 하는 명소 중에 하나이지만 오랜 역사와 인기로 서울의 명동과 합정, 부산 창원 등 각 지역에 분점이 여러 군데 있어 광주까지 가지 않더라도 맛있는 식빵을 맛볼 수 있어요. 




<출처 : @nam_y27>


비밀 베이커리는 이원일 셰프의 디어 브레드와 돌돌 베이커리가 합쳐져 운영되고 있는 힙한 식빵 맛집입니다. 특히 비밀 베이커리는 녹차가 들어간 식빵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녹차 타르트와 초록마차식빵이 가장 유명해요. 초록마차식빵 안에는 빵보다 팥과 녹차가 더 많이 들어 있을 정도로 입안 가득 팥과 녹차를 느껴볼 수 있답니다. 이와 더불어 호두식빵이 입소문을 타면서 유명한데, 마치 호떡을 먹는 듯한 맛을 느낄 수 있고, 호두를 아낌없이 사용해 고소한 식감이 일품이에요. 이 외에도 레드벨벳 머핀, 레몬 유자 머핀, 크랜베리 휘낭시에, 흑임자 크러핀 등 비밀 베이커리만의 독특한 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출처 : @euniya>


노들역 인근에 위치한 브레드숨은 오후 6시면 모든 식빵이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서울 식빵 맛집입니다. 팥마차, 고구마 크림치즈, 치즈돌돌, 시나몬 식빵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통 식빵이라 쭉쭉 찢어먹는 재미를 느끼면서 식빵을 즐길 수 있답니다. 브레드숨의 식빵은 탕종 숙성빵이기 때문에 다른 식빵들보다 부드러우며, 치즈, 고구마, 크림치즈 등 토핑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최근에는 역촌동에 브레드숨 미니점을 오픈했다고 하니 인근에 거주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식빵을 구매하러 가봐야 하지 않을까요? 




<출처 : @chu_34>


서울 식빵 맛집 핀벨은 반죽에 생크림을 넣어 만들어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이탈리안 식빵, 먹물로 반죽해서 겉은 까맣지만 안에는 치즈가 가득한 블랙식빵, 속에는 크랜베리와 호두가 잔뜩 들어가 있고 겉에는 초코가 아낌없이 뿌려져 있는 초코식빵이 인기 있는 식빵 빵집이에요. 핀벨은 식빵과 함께 8종의 핸드드립 커피와 더치커피를 맛볼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이기도 합니다. 먹고 싶은 식빵을 고르면 작은 나무 도마 위에 올려져 있는 빵을 알맞은 크기로 잘라먹을 수도 있어요. 이외에도 고소한 먹물빵에 크림치즈와 베이컨이 들어간 수면 베개빵, 콘 샐러드가 듬뿍 들어있는 콘빵 등 특이한 빵을 맛볼 수 있답니다. 




<출처 : @21_jjung>


반죽을 할 때 물 대신 무지방 우유와 유기농 밀가루로 만든 우유식빵이 인기 있는 밀도는 크게 리치, 담백, 미니, 큐브 식빵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이 중에서 생크림을 넣은 리치식빵과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있는 큐브식빵이 인기가 높답니다. 큐브식빵은 손바닥 안에 들어갈 정도로 작은 크기지만 달콤한 크림이 식빵 안에 푸짐하게 들어있어 달콤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어요. 인기가 높은 만큼 식빵이 나오는 시간에는 작은 가게 앞에 줄지어 식빵을 구매하려는 손님들을 볼 수 있답니다. 밀도는 성수동 외에도 잠실, 압구정, 분당에서도 만날 수 있으니 집 근처에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출처 : @yunina_lovely>


식빵 하나로 세 가지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삼색식빵이 교토마블의 인기 메뉴인데요. 부드럽고 고소한 플레인과 달달 상큼한 딸기, 쌉싸름한 녹차 맛이 한 식빵 안에 들어있답니다.  교토에서 약 100년간 변하지 않는 전통을 유지하고 있는 교토마블 식빵은 용산과 강남의 분점을 통해 맛볼 수 있는데요. 메뉴는 메이플, 녹차밀크, 초코누텔라 식빵 등으로 모두 찢어먹는 재미가 있는 데니쉬 식빵입니다. 64겹의 데니쉬를 손으로 결대로 찢어 먹어도 맛있지만 5cm의 두께로 잘라 따뜻하게 데워먹어도 그 맛이 일품이에요. 폭신한 식감에 맛도 좋고, 색까지 예쁜 식빵을 맛볼 수 있는 교토마블에서 식빵을 구매해 볼까요?




<출처 : @boyseouls>


탕종으로 만들어 촉촉하고 말랑 쫄깃한 식빵을 맛볼 수 있는 타르데마는 서울 3대 빵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픈 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줄이 서 있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합니다. 우유 듬뿍 탕종 식빵, 일본식 호텔 식빵 등 4종의 플레인 식빵과 모짜렐라 치즈와 자른 드라이 토마토가 들어간 치토스 식빵, 올리브 바질 롤 치즈 식빵 등 20가지 스페셜 식빵을 맛볼 수 있어요. 많은 식빵을 맛볼 수 있지만 하루에 12가지의 식빵을 한정수량으로 만들기 때문에 1인당 2개까지만 주문이 가능하답니다. 식빵을 만들 때 재료를 아낌없이 넣기 때문에 어떤 식빵을 고르더라도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타르데마가 오래도록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요?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나올 정도로 유명한 타르데마의 20여 종의 모든 식빵을 맛볼 준비되셨나요? 




<출처 : @hcksy>


좋은 재료로 건강한 빵을 만드는 서울 식빵 맛집 오월의 종은 부드럽고 촉촉한 빵보단 속이 꽉 차서 묵직한 식빵이 많으며, 흑임자 식빵, 호두 잡곡 식빵 등 건강한 맛의 식빵이 인기 있답니다. 식빵을 만들 때 재료를 아끼지 않고, 정성을 다해 만드는 오월의 종 식빵은 착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맛과 건강, 가격 모두를 생각한 식빵으로 많은 단골 고객을 보유하고 있어요. 건강한 빵을 만들기 때문에 오월의 종은 다이어트 빵으로도 유명해 2030 세대의 여성 고객이 많답니다. 오월의 종은 이태원이 본점이며, 용산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분점이 있어 출퇴근 시간이나 외출을 나갈 때 들려서 구매하면 좋겠죠? 



서울 곳곳에 숨어있는 식빵 맛집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촉촉하고, 건강까지 생각하며,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즐겨 찾는 식빵 맛집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우유식빵과 밤, 무화과, 크랜베리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든 식빵을 골라 먹는 재미를 느끼면서 서울 빵집 투어를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