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발디파크/비발디파크즐기기

스키초보 꿀팁! 스키초보들을 위한 필수사항!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날씨지만 스키장은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발걸음으로 스키장을 가득 메웠습니다. 신나는 겨울 레포츠를 즐기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많은 분들이 스키장을 찾고 있는데요. 형형색색 다양한 스키복과 장비를 갖춘 이용자들은 거침없이 하얀 설원을 누비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하는 만큼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는 거 알고 계시죠? 스키 초보자들도 스키장을 더욱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키초보들을 위한 필수 사항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스키장 이용 안전 수칙 1. 준비운동은 필수!


스키장에 방문하면 스키를 빨리 타고 싶은 생각에 준비 운동 없이 슬로프에 올라갔다가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스키와 보드는 전신을 사용해야 하는 스포츠인 만큼 준비운동이 필수인데요. 겨울에는 몸이 경직되어 있어 넘어지면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스키장을 이용하기 전에는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관절과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면 충격을 예방하고 큰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어요.

 

 

 

스키장 이용 안전 수칙 2. 자신에게 맞는 슬로프를 이용하기!


스키는 익숙해질 때까지 초보자 코스에서 타는 게 좋아요. 상급자 코스는 간혹 초보자를 고려하지 않고 빠른 속도로 지나가는 이용자들이 있기 때문에 사고의 위험이 크답니다. 속도 조절이 되지 않거나 과도한 모션으로 사고가 발생하면 본인뿐 아니라 타인에게도 부상을 발생시킬 수 있어요. 초보자라면 공인된 강사에게 강습을 받고 반드시 자신의 실력에 적합한 슬로프에서 스키를 즐기시길 바래요!

 

 

 

스키장 이용 안전 수칙 3. 쉴 때는 슬로프 가장자리에서!


종종 초보자들이 슬로프 중앙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서 있는 경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행동만큼 가장 위험한 행동은 없습니다. 특히 야간 시간대에는 시야가 좁아지기 때문에 슬로프 중앙에 서 있다면 충돌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슬로프에서 넘어져 있거나 정지해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신속하게 가장자리로 이동한 다음 휴식을 취하는 게 내려오는 사람과의 충돌을 줄이고 사고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답니다.

 

 

 

스키장 이용 안전 수칙 4. 안전장비 필수 착용하기!


스키장 이용 시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즐기려면 안전장비는 필수에요. 스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품이랍니다. 초보자 분들은 자주 넘어질 수 있기 때문에 손목 보호대나, 엉덩이 보호대 및 헬맷 등을 착용하셔야 부상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탈 수 있습니다. 뒤로 넘어질 때는 낮은 자세로 주저앉듯이 전체로 비스듬히 누우면서 넘어지셔야 하는 것도 요령 중 하나인데요. 안전장비를 착용한 것과 착용하지 않은 것과는 타격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래요!

 

 

 

스키장비 고르기 1. 플레이트


스키는 일반적으로 플레이트, 부츠, 바인딩, 폴 4가지로 이루어지는데요. 우리가 보통 스키라고 부를 것이 바로 플레이트입니다. 스키 초급자에게는 유연하고 넓은 스키가 적당한데요. 적절한 스키 길이는 자신의 키와 체중, 그리고 실력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적으로 자기 키만한 것을 고르시는 게 좋습니다. 카빙스키는 기존 형태의 스키보다 훨씬 타기 쉬운 편으로 회전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으면서도 턴의 형태도 안정적이어서 회전 마무리 시 미끄러짐이 적은 편이라 초보자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스키장비 고르기 2. 부츠


초보자가 스키 장비 중에서 가장 신중하게 선택해야 될 장비가 부츠인데요. 부츠는 자신의 발의 형태에 꼭 맞는 게 중요해요. 너무 크거나 작으면 바인딩에 올바르게 힘이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무릎관절의 손상이나 연골 조직이 손상될 수 있어요. 부츠는 신었을 때 발가락은 움직임이 편하더라도 그 외는 단단하게 고정시킬 수 있어야 하고 발목에 압박감이 없는 것이 좋아요!

 

 

 

스키장비 고르기 3. 바인딩


바인딩은 플레이트와 부츠를 연결해주는 잠금 장치인데요. 초보자들은 여러 방향에서 분리되는 바인딩을 고르는 게 좋아요. 조절식 안전 바인딩으로 넘어졌을 때 골절이 일어나지 않도록 부츠를 스키에서 이탈 시키면서도 스키를 조절 할 때에는 풀리지 않도록 되어 있는 바인딩을 고르시는 게 좋아요. 부츠를 언제 풀리게 하느냐를 조절하는 수치인 ‘DIN’ 의 설정이 중요한데요. 바인딩이 너무 낮게, 또는 너무 높게 설정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고 본인의 키와 몸무게 등 적정한 수치를 조건표에 맞추어 조절하시는 게 좋습니다.

 

 

 

스키장비 고르기 4. 폴


폴은 스키를 탈 때 균형을 잡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며 방향 전환 시 타이밍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폴은 잡았을 때 그립감이 좋으면서 스윙 하기 편한 것이 좋아요. 길이를 고를 때는 폴을 땅에 대고 손잡이가 본인의 가슴부위에 맞는 것을 선택하셔야 해요. 일반적으로 자신의 키보다 50~55cm 짧은 길이로 선택하셔야 안정감을 줄 수 있어요.

 

 

 

초보자들이 쉽게 놓치는 스키장 할인 혜택!


스키나 보드를 처음 시작하는 첫 방문객이라면 스키장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모르고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출발하기 전에 비발디파크 홈페이지에 접속해 할인 정보를 알아보고 간다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비발디파크 시즌권은 전일권은 물론 야간권, 학생권, 커플권, 패밀리권 등 다양한 연령층과 이용자들을 위한 시즌권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시즌권 구매와 더불어 혜택도 준비했어요! 비발디파크 시즌권을 구매하면 초보자들을 위해 10~20% 할인된 가격으로 전문 강사에게 초보자 스키 강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발디파크 주중객실 우대권 4매를 수령 후 18년 4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고요. 사우나와 오션월드를 최대 50% 할인 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전국 T-스테이션을 방문 하셔서 스키월드 시즌권을 제시하면 와이퍼를 1회 무상교환도 가능하다고 하니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반가운 희소식이겠죠?

 

 

 

월드스키어워즈 베스트 스키 리조트상 기념 특별 할인!


비발디파크는 전세계 스키 리조트를 대상으로 진행한 2017 월드 스키어워즈 (2017 World Ski Awards) 에서 대한민국 베스트 스키리조트로 선정되었는데요. 이번에 진행된 월드 스키어워즈에서는 국내 스키리조트 중 유일하게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다른 곳과 달리 다양한 슬로프를 가지고 있어서 본인의 실력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요. 슬로프도 넓고 길게 구성되어 있어서 그만큼 뻥 뚫린 듯한 시원함을 즐기며 안전하게 스키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좋은 스키장을 고르는 데 있어서 이용자의 안전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검증된 안전요원들이 상주하고 있어 아이들과 학생들도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고요. 베스트 스키 리조트상을 수상한 비발디파크 스키월드에서는 수상 기념으로 수험생과 중고대학생, 생일자, 외국인을 대상으로 12월 말까지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스키입문자 및 초보자들을 위한 친절한 설명부터 장비 렌탈, 셔틀버스 무료 운행, 비발디파크가 준비한 12월 특별할인까지! 다양한 편의와 혜택이 가득한 비발디파크 스키월드에서, 올 겨울 새하얀 겨울의 매력에 빠져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