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2018 다이어리 작심삼일 단골 새해 목표 Top5

 

2018 다이어리에 쓰일 작심삼일 단골 새해 목표 Top5


새해를 맞아 2018 다이어리에 기입하기 위한 새해 목표를 다짐하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매년 새해의 첫 일출을 보며 다짐했던 야심 찼던 계획들과 다르게 어느 순간 불타올랐던 의욕이 깨끗하게 가라앉고 1년 동안 지켜야 했던 모든 계획들이 없었던 일처럼 흐지부지되어버리고 말았던 경험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올해의 계획이 작년의 계획과 동일하고, 올해의 계획이 내년을 기약하게 되어버리는 습관에 언제나 끝을 볼 수 없는 대표적인 단골 새해 목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이렇게 결심한 마음이 사흘을 가지 못하고 느슨하게 흐트러져 버리는 작심삼일에서 벗어나기 위한 5가지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관리 계획의 대표주자 다이어트!


새해의 목표를 다이어트로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예쁘고 멋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뿐만이 아니라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결심으로도 등장하는 새해 단골 계획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바쁜 일상 속 불규칙한 식습관 때문에 체중감량과 건강한 몸을 가지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결국 운동량은 줄어들고 늦은 밤이면 떠오르는 수많은 고칼로리 간식들의 유혹으로 인해 목표 달성에 실패하게 되는 새해 목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내 몸을 위한 선택 금연, 금주!


두 번째로 2018 다이어리에 쓰이게 될 단골 새해 목표는 금연이 아닐까 싶습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매해 급격히 떨어지는 체력의 보강을 위해 테니스, 등산, 수영과 같은 운동 계획을 세우기도 하고, 본격적인 변화를 위해 금주, 금연같이 굳은 결심을 선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금연 계획 또한 잦은 야근과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새해의 결심이 흐지부지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새해 목표 1순위, 자기개발


대다수의 직장인들이 새해의 목표 1순위로 자기개발이 필요하다고 꼽았습니다. 자기개발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앞서 나가고 있는 주변사람들에 비해 자신만 정체되어 있다는 불안감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불안감을 잠재우고 지루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자격증 따기와 어학공부를 결심하지만 많은 시간이 필요한 만큼 이것 저것 더욱 신경 써야 할 일들이 많은 사회생활로부터 둘러대는 핑계들로 목표를 채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1년 동안의 계획을 철저하게! 다이어리 꾸미기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내기 위해 새로운 취미생활을 만들어보는 것을 목표로 삼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집에서도 혼자서 충분히 만들 수 있는 테라리움 만들기와 베이킹, 또는 악기 연주를 위해 학원을 다니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일 년 동안의 모든 계획과 추억을 한 곳에 남기고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리 꾸미기 또한 많은 사람들이 새해에 다짐하는 단골 목표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다이어리 꾸미기 또한 처음 마음먹은 대로 오랫동안 이어가지 못해 마지막 장까지 채우는 일이 거의 없다고 하네요.

 

 

미래에 대한 현명한 대비책, 절약과 저축


절약과 저축.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하는 3포 세대를 지나 인간관계와 내 집 마련까지 포기하는 5포 세대, 거기에 꿈과 희망까지 포기한다는 의미의 7포 세대까지, 지속된 경제 불황 속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절약하고 저축하기를 계획 중인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실천 중 생기는 뜻밖의 지출들과 적은 월급으로는 목표를 달성함에 부족함을 느껴 더욱 단기간에 끝나버리는 것은 물론 절약과 저축을 하기 위해 세웠던 초반의 계획 보다 더 큰 지출을 하게 돼버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작심삼일에서 벗어나기 위한 5가지 방법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끝까지 이루지 못하고 흐지부지되어버리기 일쑤인 새해 목표! 새해 초반의 결심을 끝까지 지키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과 습관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2017년의 계획이 올해의 계획이 되었다면, 2018년 결심한 새해 목표들은 아래의 작심삼일의 계획에서 벗어나기 위한 다섯 가지 방법들을 참고해 목표에 달성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1. 목표 달성을 위한 마인드 컨트롤


새해 계획을 끝까지 지켜 나가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나와 비슷한 상황에서 변화에 성공한 사람을 롤모델로 정해 의욕이 떨어질 때마다 마인드컨트롤을 해보는 것입니다. 롤모델이 되는 대상의 명언, 또는 사진을 책상이나 모니터 화면 등 눈에 띄는 곳곳에 놓아두고 새해의 결심을 되새겨보세요. 롤모델의 모습이 미래의 자신을 구현하는데 훌륭한 동기가 될 수 있습니다.

 

 

2. 새해 목표를 주변에 알리기


새롭게 결심한 나의 새해 목표와 계획들을 일부러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보세요. 나의 변화와 실천 방법에 대해 그들로부터 구체적인 조언과 응원으로 좋은 트레이너가 되어 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목표를 달성하기까지 그들로부터 나의 계획에 대해 지속적인 응원을 듣게 된다면 의욕이 떨어질 새도 없이 더욱 굳은 의지로 흔들리지 않고 신년 계획을 끝까지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3. 일주일 단위로 차근차근 새해 목표 정복하기


1년 365일을 한가지 계획으로 꽉 채워야 한다면 시작도 하기 전에 지쳐 떨어 질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지킬 자신이 없다면, 일주일 단위로 짧은 시간 목표 달성을 채워야 하는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이어트라면 엘리베이터보단 계단을 이용하기, 언어 공부를 한다면, 매일 단어 10개씩 외우기와 같이 간단한 목표치를 정해 차근차근 달성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모든 목표가 달성되어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4. 적절한 보상은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성실한 생활을 지키고 있는 자신을 위해 어느 정도 적절한 보상을 선물하는 것은 새해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 더 열심히 하기 위한 동기부여로 작용될 수가 있습니다. 몇 주간 금연과 금주에 성공했다면 그 동안 갖고 싶었던 옷을 쇼핑하거나, 어학공부를 순탄히 진행 중인 자신을 위해 적당한 휴식의 시간을 제공해주세요. 하지만 다이어트 중 뷔페를 가는 등의 행위는 모든 목표를 망치게 하는 위험한 보상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5. 구체적으로 기록하기


목표를 세우고 실행을 하기까지 생각만 하고 기록하지 않는 사람과 기록해두는 사람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매번 새해 목표를 마음 속으로만 다잡을 것이 아니라 정확한 계획을 세우고 실행 할 수 있도록, 또 얼만큼의 목표량을 달성했는지 또한 확인하는 용도로 다이어리와 노트 등에 올해의 목표와 실천방법, 그리고 실천해 나가는 동안의 기록들을 남겨 보세요. 목표에 다가서는 나의 의지를 되새기는 것만으로도 자극이 되어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새해맞이 2018 다이어리에 쓰일 단골 계획들과, 계획을 달성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전해 드렸습니다. 2018년 새해 새롭게 다잡은 목표와 계획들이 작심 삼일 만에 흐지부지되지 않도록 오늘 포스팅 잘 참고 하시어 1년 뒤 2018년을 돌아볼 때 뿌듯함과 보람을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