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테이스티 로드

천안 맛집 여행 추천! 행복이 있는 곳에 음식이~♬

 

천안 맛집 추천! 행복이 있는 곳에 음식이 있더라♬


천안은 독립기념관이 위치한 곳으로 교육적인 의미를 담은 여행으로도 인기가 많지만, 천안에서만 맛볼 수 있는 먹거리들을 만날 수 있는 맛집이 많기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오늘은 천안 맛집 여행 중 만날 수 있는 천안 맛집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나정식당


쫄깃한 한우 소곱창구이 맛이 일품인 곳. 곱창 속은 곱이 가득 차 있어 더욱 고소하고 탱탱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요. 곱창구이는 초벌구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금방 노릇노릇한 곱창을 드실 수 있어요. 얼큰한 국물에 냉이 향이 은은하게 번지는 곱창전골도 인기랍니다. 볶음밥은 2인 이상 시 주문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사직동
대표메뉴 : 곱창(소, 양)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41-562-1305

 

 

남해전복


고급스러운 전복 전문점으로, 싱싱한 전복회와 몸에 좋은 전복삼계탕이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전복 삼계탕은 전복과 함께 육수를 내어 더욱 쫄깃하고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코스를 시킬 시 전복회는 물론, 전복구이, 전복 초밥, 철판 요리, 전복죽, 내장 무침 등 전복으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모두 맛볼 수 있습니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54-1
대표메뉴 : 전복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41-556-4001

 

 

동순원


천안 12경 중에서도 제9경 왕지봉 배꽃으로 유명한 성환의 맛집 동순원은 중국인이 운영하는 중식당으로 1960년부터 시작해 역사가 깊은 곳인데요. 현재까지도 유명한 맛집으로 보장된 맛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랍니다.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함께 채 썬 양파가 넉넉히 들어가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짬뽕 국물을 맛보고 싶다면 동순원을 방문해보세요!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성환리 449-19
대표메뉴 : 일반 중식
주차시설 : 주차 불가
문의 및 안내 : 041-581-2070

 

 

뚜쥬루과자점


천안의 명물로 불리는 뚜쥬르 과자점은 빵, 케이크, 샌드위치, 쿠키 등 다양한 빵들을 맛볼 수 있으며 그중에서도 천연효모를 14시간 발효시켜 만든 거북이 빵과 호두를 듬뿍 넣어 만든 시비앙 등 다양한 메뉴가 인기인 곳인데요. 뚜쥬루과자점은 천안에만 본점인 과자점과 돌가마점, 거북이점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으니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695-1
대표메뉴 : 베이커리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41-576-0086

 

 

온달네식당


육개장 전문점 온달네식당! 천년 초를 24시간 끓여 육수를 만들고 한우 암소를 넣고 5시간 우려낸 국물로 가마솥에 끓인 육개장은 이제껏 먹어본 적 없었던 색다른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온달네식당은 밥에 상황버섯 가루를 넣어서 짓는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푸짐한 양의 공깃밥과 밑반찬으로 넉넉한 인심까지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 48-50
대표메뉴 : 육개장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41-573-2006

 

 

원조광덕산호두과자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원조광덕산호두과자는 일반적인 호두과자의 단팥 앙금이 아닌 단호박과 흑미 오곡으로 만든 앙금이 들어가 있어 독특한 맛과 매력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많이 달지 않고 부드러운 맛의 단호박 앙금과 고소하고 건강한 맛의 흑미 오곡 앙금이 들어간 원조광덕산호두과자는 20개에 5천 원 40개 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구성동 254-1
대표메뉴 : 호두과자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41-555-5700

 

 

충남집


천안의 충남집은 유명한 순대국밥 맛집으로 언제나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인데요. 선지가 많이 들어가 더욱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병천순대는 천안을 대표하는 향토 음식으로 일반적인 순대보다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랍니다. 천안 여행 중 담백하고 고소한 국물 맛이 떠오른다면 충남집을 찾아주세요. 남은 순대국밥은 포장도 가능하답니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병천리 166-21
대표메뉴 : 순대국밥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41-564-1079

 

 

강릉집


강릉집은 신선한 회무침과 다양한 밑반찬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강릉집의 생선메뉴는 우럭 한 가지만을 엄선하여 산지 당일 직송된 활어를 당일 소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서 더욱 믿고 먹을 수 있어요. 날씨 알 쌈과 함께 싸 먹는 우럭회 무침은 바다의 풍미를 두 배로 느낄 수 있답니다. 겨울이 가기 전 신선한 우럭회를 맛보고 싶다면 강릉집을 방문해주세요.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정1동 1037
대표메뉴 : 생선회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41-572-1004

 

 

광명만두


깔끔한 인테리어와 맛있는 만두로 유명한 곳! 만두는 1인분에 8개가 나오며 기본적으로 얇은 만두피가 얇고 담백한 소가 빈틈없이 꽉 차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광명만두는 특히 군만두에 탕수육 소스가 뿌려져 나오는 탕수만두가 인기라고 하니 여행 중 이곳을 방문하신다고 꼭 한번 맛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525
대표 메뉴 : 만두
주차시설 : 주차 불가
문의 및 안내 : 041-552-2289

 

 

THE HAHM 더함 레스토랑

 

천안의 맛과 멋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 레스토랑 더함은 대명리조트 천안 내부에 위치한 영업장으로 천안지역의 신선한 농, 특산품을 식재료로 사용하여 정갈하고 기품이 느껴지는 한식의 맛을 선사하는데요! 조식 뷔페의 경우 중학생 이상의 대인은 15,000원 소인은 10,000원 36개월 이상 미취학 아동은 7,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식 뷔페는 ~2/25(일)까지 상시 운영되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종합휴양지로 200
대표 메뉴 : 한식 레스토랑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41-901- 8112

 

 

천안 맛집 여행 마지막은 대명리조트 천안에서!


오늘은 천안의 맛집 명소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천안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9가지 테마여행 이야기와 함께 음악 속에서 야외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대명리조트 천안에서 쉬어가는 것은 어떠신가요? 



눈썰매부터 온천욕까지 올 겨울을 시원하고 훈훈하게 기억되게 만들 겨울 추억을 대명리조트 천안이 선사합니다. 천안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기고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풀어내며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