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가볼만한 곳 : 대명리조트 청송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청송 가볼만한 곳 추천


주왕산국립공원, 청송 꽃돌, 백석탄계곡, 탄산 약수, 공룡 발자국, 얼음골 등 특색 있는 풍광으로 유명한 청송은 지난해 5월 유네스코의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되었는데요. 세계가 인정한 신비로운 자연의 감상과 함께 청송만의 전통도 배울 수 있어 학습장소로도 의미가 가득한 청송 가볼만한 곳 여행 코스를 추천해 드릴게요.

 

청송 가볼만한 곳 : 청송옹기체험장

 

청송옹기체험장

 

청송옹기가 유명한 이유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붉은색, 파란색, 노란색, 하얀색, 까만색 흙이 층층이 쌓여있는 오색 점토의 좋은 흙으로 만들기 때문인데요. 화공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유약인 소나무나 사과나무의 잿물인 천연유약을 사용하기에 숨 쉬는 옹기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체험시간은 때에 따라 다르지만 2시간 안팎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체험 비용은 성인 10,000원 어린이 5,000원으로 옹기가 완성돼 집으로 배송되기까지는 한 달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청송 가볼만한 곳 : 청송옹기체험장

 

 

청송 가볼만한 곳 : 송소고택

 

송소고택

 

덕천마을 조선 시대 만석꾼 심부자댁에서 보내는 특별한 추억! 소나무 숲길을 따라 만나는 송소고택은 99칸의 한옥으로 지어진 대규모 저택인데요. 송소고택은 조선 시대에 만석의 부를 누린 심처대의 7대손 송소 심호택이 1880년 무렵 지은 살림집으로 송소고택이라는 명칭보다 덕천동 심부자 집으로 불리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때 묻지 않은 순수한 자연의 매력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송소고택은 예약을 통해 숙박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청송 가볼만한 곳 : 송소고택

 

 

청송 가볼만한 곳 : 신성리 공룡 발자국

 

신성리 공룡 발자국

 

신성리 공룡 발자국 지질명소는 단일 지층 면에서 발견된 공룡 발자국으로는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이곳의 공룡 발자국 지층은 약 1억 년 전 중생대 백악기의 퇴적암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룡 발자국 화석은 2003년 태풍 매미의 영향으로 산사태가 일어나면서 노출되었고 이것을 인근의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이 발견하면서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용각류와 수각류 공룡들의 발자국이 골고루 많이 남아 있습니다.

 

청송 가볼만한 곳 : 신성리 공룡 발자국

 

청송 가볼만한 곳 : 방호정

 

방호정

 

신성계곡의 절벽 위에 자리한 방호정은 조선 시대에 지어진 정자로 조선 중기의 학자 조준도가 돌아가신 어머니를 생각하는 뜻에서 어머니의 묘가 보이는 곳에 정자를 건립하고 자신의 호를 붙인 것이라고 합니다. 바람이 불지 않는 날은 길안천에 비친 방호정과 절벽의 모습이 특히나 아름다운 곳인데요. 방호정 주변으로 가까운 관광명소들이 연결되어 있어 걸으면서 즐기는 트레킹 코스로도 좋은 명소랍니다.

 

청송 가볼만한 곳 : 방호정

 

청송 가볼만한 곳 : 청송 얼음골

 

청송 얼음골

 

겨울철에는 따뜻한 바람이 불어 나오고 여름철에는 차가운 바람이 불어나오는 특이한 기상 현상으로 인해 계절이 거꾸로 가는 곳을 얼음골이라고 하는데요. 이곳을 포함한 우리나라의 얼음골은 전국에 20곳이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청송의 얼음골은 한여름에도 얼음이 어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이곳에서 만들어진 인공 폭포와 인공 빙벽장에서는 매년 UIAA 아이스 클라이밍 월드컵이 열리고 있습니다. 오는 10, 11일 이틀간 아이스 클라이밍 월드컵대회가 개최된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송 가볼만한 곳 : 청송 얼음골

 

청송 가볼만한 곳 : 주산지

 

주산지

 

청송의 유명한 관광 명소 중 하나인 주산지는 조선 숙종 때인 1720년에 쌓기 시작하여 경종 때인 1721년에 완공된 저수지입니다. 아름다운 풍광과 더불어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촬영지로 알려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답니다. 주산지는 특히 물에 잠겨 자생하고 있는 300년 수령의 왕버드나무가 유명한데요. 아침 물안개에 둘러싸인 신비로운 모습을 담기 위해 계절을 불문하고 전국의 사진작가들이 모여드는 곳이랍니다.

 

청송 가볼만한 곳 : 주산지

 

청송 가볼만한 곳 : 절골계곡

 

절골계곡

 

주왕산을 등반하는 사람들에게 명소로 꼽히는 절골계곡은 주왕산에서 남동쪽으로 흘러내리며 생성된 계곡으로 원시적인 비경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맑은 물이 사철 흘러내리며 죽순 모양의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골짜기를 타고 부는 쾌청한 산바람을 느낄 수가 있는데요. 한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 여름철 명소로도 인기인 곳이랍니다. 투명한 계곡물과 오랜 세월의 풍파를 느낄 수 있는 주왕산의 산세를 한눈에 감상해보세요! 절골계곡 주변으로 많은 관광지와 연결되어 있으니 청송 가볼만한 곳을 고민 중이라면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송 가볼만한 곳 : 절골계곡

 

청송 가볼만한 곳 : 주왕산국립공원

 

주왕산국립공원

 

당나라의 주왕이 숨어 살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의 주왕산은 청송의 대표적인 산인데요! 1976년 우리나라 12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우리나라의 3대 암산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랍니다. 7천만 년 전 용암이 흘러내리면서 굳은 회류 응회암으로 이루어진 특색 있는 경관을 이루는 웅장한 기암절벽과 드문드문 자라난 노송이 운치를 호젓한 경치를 더해줍니다.

 

청송 가볼만한 곳 : 주왕산국립공원

 

청송 가볼만한 곳 : 달기약수탕

 

달기약수탕

 

달기약수탕은 독특한 탄산성분으로 먹으면 톡 쏘는 맛이 있어 위장병과 소화불량에 특히 효험이 있다고 하는데요. 철, 아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산모와 빈혈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도 효과가 좋은 약수랍니다. 특히 상탕, 중탕, 하탕, 신탕, 옥탕, 천탕, 장수탕 등 총 10여 개의 약수터에서는 모두 다른 맛의 약수를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고즈넉한 시골길을 가볍게 산책하며 다양한 달기약수의 맛을 확인해보세요!

 

청송 가볼만한 곳 : 달기약수탕

 

청송 가볼만한 곳 : 대명리조트 청송

 

대명리조트 청송

 

주왕산 관광지 내에 있는 대명리조트 청송에서 대자연과 함께하는 여유를 만끽해보세요! 특히 이곳의 솔샘온천은 약알칼리성 성분으로 면역력 강화, 피부 개선 등 다양한 효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아늑한 온천 사우나는 물론, 맑고 시원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노천탕도 갖추고 있습니다. 온천 사우나 시설뿐만 아니라 객실 내에서도 솔샘온천수를 제공하고 있어요! 대명리조트 청송에서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과 함께 솔샘온천의 신비로운 효능을 느껴보세요.

 

청송 가볼만한 곳 : 대명리조트 청송

 

청송 가볼만한 곳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청송 가볼만한 곳!

 

청송의 여행지들은 특히 걸으면서 감상할 수 있는 트레킹 코스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긴 여행을 마치고 고단한 몸과 마음의 피로를 대명리조트 청송에서 풀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자연이 선사하는 신비로운 풍광을 만끽할 수 있는 청송의 힐링 여행코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