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테이스티 로드

거제 맛집 추천! 겨울 바다의 낭만이 함께하는 거제♪

거제 맛집 추천

 

겨울 바다의 낭만을 담은 거제 맛집 추천


거센 바람만큼이나 눈부시게 빛나는 바다 풍경이 아름다운 곳! 국내 유명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유명해 계절의 구분 없이 언제나 많은 사람이 오고 가는 거제도는 아름다운 풍경만큼이나 다양한 맛집들이 유명한데요. 오늘은 동해안의 맛과 멋을 가득 담은 거제 맛집 추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거제 맛집 추천 : 백만석

 

백만석


비빔밥으로 유명한 백만석은 그중에서도 특히 뜨거운 밥과 함께 고추장에 비벼 는 멍게비빔밥이 이곳의 대표 메뉴인데요. 비빔밥을 시키면 거제 인근에서 잡히는 싱싱한 생선을 이용한 맑은국이 함께 나와 따끈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백만석은 멍게비빔밥 외에도 성게, 해삼내장 비빔밥과 우럭 매운탕, 간장게장정식 등 다양한 해산물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거제 맛집 추천 집이랍니다.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이곳에서 풍부한 바다의 향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거제 맛집 추천 : 양지바위횟집

 

양지바위횟집


외포항 초입에 위치한 양지바위횟집은 부드러운 대구탕과 얼큰한 대구찜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특히,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곤이 듬뿍 들어가 있는 대구탕은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양지바위횟집은 기본 반찬들에도 하나하나 정성이 가득 들어가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미역과 함께 올라오는 생굴은 제철을 맞아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가 있답니다. 양지바위횟집의 대구는 겨울에만 판매하는 제철 메뉴이기 때문에 전화로 먼저 확인하는 것이 필수랍니다.

 

 

거제 맛집 추천 : 항만식당

 

항만식당


거제도 여행객들 사이에서 장승포 맛집으로 유명한 항만식당에서는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해물뚝배기를 반드시 맛보시길 바랍니다. 이곳의 해물뚝배기는 소라, 꽃게, 개조개, 바지락, 백합 등의 푸짐한 해산물들을 무쇠 뚝배기에 담아 얼큰하게 끓여낸 음식인데요. 특히, 국물은 죽염 된장으로 조리했기 때문에 더욱 구수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랍니다. 남은 해물뚝배기는 비치되어있는 용기를 이용해 셀프로 포장해서 담아갈 수 있답니다.

 

 

거제 맛집 추천 : 거제도굴구이

 

거제도굴구이


여행객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집으로, 굴구이와 굴전, 굴회가 유명한 곳이랍니다. 여름철에는 굴을 먹을 수 없고 10월에서 5월까지만 거제도에서 잡은 굴로 다양하게 조리된 굴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요. 특히, 반찬으로 올라오는 생굴 무침은 매콤한 양념이 매력이랍니다. 대표메뉴를 포함한 더 다양한 굴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굴 코스를 추천해 드려요!

 

 

거제 맛집 추천 : 산골에

 

산골에


거제도의 오리고기는 여기서 즐기세요! 거제 맛집 산골에는 1등급 신선 오리로 만드는 구수한 누룽지오리백숙이 맛있는 집이랍니다. 가시오가피, 인삼 등의 각종 한방 재료들로 삶아진 누룽지오리백숙은 몸에도 좋기 때문에 겨우내 지쳐있었던 원기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2층에는 대형놀이방도 겸비되어있어 가족여행에서도 더없이 좋은 외식장소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이랍니다.  

 

 

거제 맛집 추천 : 상상속의집빅버거

 

상상속의집빅버거


지름 23cm의 대형 수제 햄버거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커다란 빵 속 두툼한 패티와 함께 토마토, 파인애플, 채소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친구 혹은 가족과 함께 여러 명이 먹기 좋은 음식이랍니다. 상상속의집빅버거는 매주 수요일이 정기 휴무일이며 연휴 및 공휴일에는 정상영업을 진행한다고 하니 2월에 거제도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참고해주세요!

 

 

거제 맛집 추천 : 강성횟집

 

강성횟집


강성횟집은 해녀들이 직접 잡아 온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한 횟집으로 자연산 전복, 성게 알, 소라, 멍게, 해삼 등을 맛볼 수 있답니다. 성게알밥, 회덮밥, 멍게밥 등 다양한 해산물 음식을 취급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살아 숨쉬는 자연산 광어와 농어를 맛볼 수 있는 모둠회가 가장 인기랍니다. 계절을 불문하고 많은 사람이 찾는 맛집으로 예약을 미리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거제 맛집 추천 : 몬테로쏘

 

몬테로쏘


이탈리아 레스토랑 몬테로쏘는 이탈리아 북부 친퀘레떼의 아름다운 해변 마을에서 빌려온 이름인데요.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의 로비에 들어서면 바로 정면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몬테로쏘의 대표메뉴는 디너코스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Dinner B를 추천해 드릴게요. 이탈리아의 해안마을에 온 것만 같은 분위기 속에서 맛볼 수 있는 달콤한 민트젤리와 로즈마리 소스를 곁들인 양갈비 스테이크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몬테로쏘 레스토랑은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거제 맛집 추천 : 콜럼버스키치

 

콜럼버스키친


이른 아침 일출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조식 뷔페부터 지세포 마을의 야경을 바라보며 다채로운 맛의 향연을 느낄 수 있는 석식 뷔페까지 준비된 거제 맛집인데요. 조식 뷔페 이용시간은 07:00~11:00 까지로 별도의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주중석식 뷔페의 경우 일~목요일 18:00~21:00까지 이용 가능하고 금토요일은 17:30~21:00 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콜롬버스 키친은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의 지하 2층에서 만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거제 맛집 추천 : 브리즈가든

 

브리즈가든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에서 만날 수 있는 브리즈 가든은 색다른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야외에 설치된 글랭핌 텐트에서 바다 전망을 바라보며 BBQ를 즐길 수 있답니다. 사전예약은 예약이용일로부터 일주일 전부터 가능하며 예약 문의 및 당일 이용 예약은 오후 13:00~17:00까지만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 해주세요. 글램핑 BBQ는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의 B동 지하 1층 야외에서 이용할 수 있답니다.

 

 

거제 맛집 추천

 

겨울 바다의 낭만을 가득 느낄 수 있는 곳, 거제 맛집 추천!


오늘은 거제만의 매력을 가득 느낄 수 있었던 다양한 거제 맛집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추운 겨울이기에 맛볼 수 있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들과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한 바다 풍경도 만끽해보세요. 거제 여행을 계획 중이셨다면 겨울 바다 여행의 낭만으로 가득한 거제에서 맛있는 식사와 함께 소중한 추억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