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테이스티 로드

강원도 겨울 바다 해돋이가 반가운 삼척 맛집 추천

삼척 맛집 추천

 

 

겨울 바다 위 강원도 해돋이가 반가운 삼척 맛집 추천!


시원한 동해안의 풍광을 즐겨보세요! 강원도 해돋이 명소로 유명해 계절을 막론하고 많은 사람이 찾아주시는 강원도 삼척은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장호항과 모노레일을 타고 감상할 수 있는 환상적인 대금굴, 동해를 가로지르는 해상 케이블카 등 다양할 볼거리와 놀 거리도 가득한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삼척의 먹거리! 삼척 맛집 추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척 맛집 추천 : 크레마코스타

 

크레마코스타


한적한 겨울 바다 풍경을 배경으로 핸드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 크레마코스타 삼척해수욕장점은 스페셜티커피 원두를 사용한 핸드드립 커피와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커피가 유명한데요. 한국 최고의 레스토랑 가이드북인 ‘블루리본 서베이’에 수록되어 있어 그 맛을 보증해 준답니다.

 

 

삼척 맛집 추천 : 덕성루

 

덕성루


동해의 덕취원과 함께 동해안 남부권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중식당으로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옛날 스타일의 탕수육과 짜장면, 볶음밥의 맛이 일품인 곳! 특히 탕수육은 찹쌀로 만들어져 더욱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안쪽에는 단체 손님을 받을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가족 여행 시 참고해 주세요.

 

 

삼척 맛집 추천 : 만남의 식당

 

만남의 식당


강원도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이 인정한 맛집! 만남의 식당은 김치를 넣고 얼큰하게 끓여낸 곰치해장국으로 유명한데요. 진정한 삼척 맛집임을 뽐내기라도 하듯 식당 내부 벽면에는 이곳을 다녀간 많은 사람의 흔적으로 가득 차 있답니다. 독특한 모양새의 곰치해장국이 거부감이 든다면 또 다른 대표메뉴인 대구탕을 추천해 드려요. 때에 따라 곰치가 잡히지 않은 날에는 곰치해장국을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미리 확인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척 맛집 추천 : 만월정

 

만월정


겨울에 먹어야 제맛을 느낄 수 있는 굴 요리! 삼척 맛집 만월정은 다양한 재료와 함께 싱싱한 굴을 넣어 만든 굴밥정식이 맛있는 곳인데요. 몸에 좋은 재료들을 아끼지 않고 가득 넣은 영양 굴밥과 함께 기본 밑반찬들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만월정의 정기 휴무일은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이라고 하니 주말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척 맛집 추천 : 하동식당

 

하동식당


고소하고 시원한 닭 육수가 입맛을 자극하는 곳. 삼척 삼계탕 맛집인 하동식당의 삼계탕은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의 닭고기를 주인이 직접 담근 김치와 함께 먹는 맛이 환상이랍니다. 하동식당의 대표메뉴인 삼계탕 외에도 곰탕과 꼬리곰탕 수육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하동식당은 식사시간보다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닭이 떨어져 못 먹는 날도 있으니 사전에 확인 후 방문해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삼척 맛집 추천 : 춘도식당

 

춘도식당


신선한 해산물 반찬과 맛깔스러운 나물 반찬이 한 상 가득 차려지는 곳으로 대추, 고구마, 잣, 해바라기 씨 등을 넣어 윤기 도는 돌솥밥이 이곳의 대표 메뉴인데요.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은 모두 무한리필이 가능하며, 이 중에서도 특히 가자미 회무침이 별미이니 꼭 드셔보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삼척 맛집 추천 : 휴고스뷔페

 

휴고스 뷔페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 내부에 위치한 뷔페 레스토랑 휴고스 뷔페는 그랜드하얏트서울 35년 경력에 빛나는 총괄 셰프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뷔페의 다양한 맛을 선사하는 곳이랍니다. 조식 뷔페는 별다른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하며 현장예약은 당일 오후 5시, 온라인 예약은 이용일 전날 오후 5시까지 가능합니다. 석식 뷔페 이용 시 쏠비치 하우스 밴드 스페셜 공연도 감상할 수 있어요! 휴고스 뷔페는 웰컴센터 1층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삼척 맛집 추천 : 식객

 

식객


지중해 동굴 레스토랑 테마의 인테리어에서 식사를 즐기는 이색적인 경험! 몸에 좋은 한식과 구이요리를 맛볼 수 있는 구이 전문점 식객은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의 산토리니 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식객의 운영시간은 중식 11:30~15:00, 석식 17:00~21:00으로 석식 이용 시 구이류와 구이 식사류 및 수끼불고기만 판매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식객에서 맛있는 식사와 함께 아름다운 동해의 풍광을 즐겨보세요.

 

 

삼척 맛집 추천 : 마마티라다이닝

 

마마티라 다이닝


해안가 절벽 위 비밀의 공간, 오션뷰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마마티라 다이닝은 바라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시원한 동해바다를 전망으로 최고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1층 카페&바, 2층 레스토랑으로 운영되고 있어 식사와 휴식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답니다. 마마티라 다이닝은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의 별관 1층과 2층에 있으며 이용시간은 1층 카페&바의 경우 10:00~21:00, 2층 레스토랑은 런치 11:30~15:00, 디너 08:00~21:00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척 맛집 추천

 

설 연휴 가족여행은 삼척으로!


2월에 들어와 입춘이 지나면서 이전보다는 포근한 날씨가 지속 하고 있는데요. 동해안의 수려한 경관이 한눈에 보이는 삼척으로 놀러 오세요! 이번 주말은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에서 해돋이를 보며 삼척 맛집 추천과 함께 하루를 시작해보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