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어플 추천! 대학 생활 필요한 새내기 팁 어플 9

어플 추천 / 대학 생활 새내기 팁 어플

 

어플 추천! 대학 생활 알아두면 좋은 새내기 팁 어플 9

 

신학기 준비로 바쁘게 보내고 있을 새내기라면 주목하세요! 신학기에는 대학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선배, 동기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을 텐데요. 하지만 계획 없이 놀기만 하다가는 정말로 필요한 주요 정보를 놓칠 수도 있답니다. 그렇다면 놀 땐 놀고 할 땐 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깔아두는 것만으로도 대학 생활이 한층 편해지는 새내기 어플 9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어플 추천 / 대학 생활 새내기 팁 어플

각 대학교 앱

 

각 대학교에서 제공되는 앱을 통해 수시로 학교의 공지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이외에도 장학이나 대회 활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미로 같이 복잡한 캠퍼스 구석구석을 지도로 확인할 수 있고 도서관 열람석 현황도 미리 볼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놀 땐 놀면서도 대학 생활에 한발 앞선 새내기가 되어 보세요.

 

어플 추천 / 대학 생활 새내기 팁 어플

 

알람몬

 

불안한 마음에 잠들기 전 맞춰놓는 알람만 20개가 넘어가고 있나요? 1교시 완벽 출석을 위한 새내기 필수 앱 알람몬을 소개합니다! 알람몬은 귀여운 캐릭터 게임을 클리어하는 것으로 종료되는 게임 알람 앱인데요. 게임 외에도 좋아하는 아이돌 목소리로 눈뜰 수 있는 연예인 모닝콜과 오늘의 날씨, 핫이슈 등 나에게 맞는 아침 정보들로 지각 없는 아침을 보장해줍니다.

 

어플 추천 / 대학 생활 새내기 팁 어플

 

에브리타임

 

에브리타임은 속칭 ‘에타’ 로 불리며 많은 대학에서 공지사항 전달과 정보공유의 장으로 유용하게 사용되는 앱인데요. 시간표 작성은 물론, 수업 일정 관리, 학점 계산기 등 편리하게 학업 관리 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학식, 도서관, 셔틀버스 등 학교생활 정보 습득과 익명 커뮤니티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 추천 / 대학 생활 새내기 팁 어플

 

똑똑 가계부

 

대학 생활 중 알아두면 좋은 새내기 팁으로 똑똑 가계부를 추천합니다. 학기 초에는 각종 문화생활과 모임으로 인해 생기는 지출이 많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럴 때 가계부 앱을 이용하면 손쉽게 수입과 지출명세를 관리할 수 있답니다. 똑똑 가계부 앱은 카드, 은행 명세 문자 자동 입력을 지원하며 예산, 정산, 기간별 및 카테고리별 통계를 통해 소비패턴을 파악해보세요.

 

어플 추천 / 대학 생활 새내기 팁 어플

 

아이캠펑

 

교내 정보 외에도 대학 외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정보들이 궁금하다면 아이캠펑을 추천해 드려요. 공모전, 취업 정보, 대외활동 정보, 이벤트, 쿠폰, 커뮤니티까지 한 번에 여러 가지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필수 앱이랍니다.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공동구매 기능은 물론 나와 같은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전국 대학생 커뮤니티를 만나보세요.

 

어플 추천 / 대학 생활 새내기 팁 어플

 

캔고루

 

대학 생활의 꽃,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다면 주목해 주세요! ‘CAN GO TO’ 어디든 갈 수 있다는 뜻의 캔고루 앱은 국내 전시, 행사, 공연, 강연, 세미나 등 거의 모든 분야의 문화생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음은 물론 할인 티켓과 무료티켓 정보도 놓치지 마세요. 캔고루 앱으로 티켓 이용 시 바코드 및 QR코드가 지원되어 누구보다 빠른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어플 추천 / 대학 생활 새내기 팁 어플

 

오늘의 학식

 

배고픈 학생들의 필수 앱! 오늘의 학식 메뉴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오늘의 학식 앱으로 쉽고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앱에서 지원하는 학교 중 우리 학교가 있다면 교내에서 영업 중인 학생식당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한 주간의 메뉴와 함께 식당의 영업시간과 다음날 영업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어플 추천 / 대학 생활 새내기 팁 어플

 

클라우드베리

 

대학 생활의 추억을 남기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사진 또는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신다면 급하게 다른 기능을 사용하려고 할 때 용량이 부족해서 난감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어요. 이런 상황을 피하고 싶다면 백업 앱 클라우드베리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영상은 물론 주소록과 문서 정보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새로운 핸드폰 에서도 걱정 없이 이전 데이터를 그대로 옮길 수 있어요.

 

어플 추천 / 대학 생활 새내기 팁 어플

 

대명리조트 D 앱

 

대학 생활 중 알아두면 좋은 어플 추천 앱! 대명리조트 D 앱을 추천합니다. 주말 또는 종강 후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D 앱은 오션월드와 스키월드 등 대명리조트의 정보는 물론 각종 이벤트와 할인 혜택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어플 추천 / 대학 생활 새내기 팁 어플

 

새내기 필수 어플 추천!

 

오늘은 다양한 기능을 가진 앱 중에서도 캠퍼스 새내기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학생 어플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교내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각 대학교 앱과 전국의 대학생 활동, 문화생활에 유용한 혜택이 제공되는 앱으로 누구보다 빠른 정보 습득과 공유를 통해 알찬 대학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