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사진 : 출사

 

봄꽃 출사 떠나는 날, 봄꽃 사진 잘 찍는 방법!


매년 봄꽃 출사를 다녀온 후 남은 사진을 정리할 때 별다른 매력이 느껴지지 않고 밋밋했다면 오늘의 정보를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꽃은 물론, 가족 또는 연인과 친구들도 함께 예쁘게 담을 수 있는 봄꽃 사진 잘 찍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봄꽃사진 : 출사

 

1. 꽃도 중요하지만, 배경도 신경 써주세요.


봄꽃 출사에 가장 중요한 존재는 바로 꽃! 사진을 찍기 전 꽃을 돋보이게 하는 배경이 무엇일지 생각하는 것이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인데요. 대부분의 봄꽃은 흰색, 노란색, 분홍색을 띠고 있기 때문에 꽃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파란 하늘 또는 초록색 풀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봄꽃만의 화사한 색을 강조할 수 있을 거랍니다.

 

봄꽃사진 : 출사

 

2. 클로즈업해서 찍어보세요.


화면 가득 꽃만으로 채워보는 것도 봄꽃을 담는 또 다른 촬영방법인데요! 이른 출사에 봄꽃이 활짝 피어있지 않았다면 이렇게 가까이서 담는 클로즈업 사진으로도 색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신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클로즈업 기법으로 꽃잎과 암술, 수술 등 멀리서 보았을 땐 볼 수 없었던 봄꽃의 아름다운 부분을 포착해보시기 바랍니다.

 

봄꽃사진 : 출사

 

3. 여백의 미를 살려보세요.


사진은 마이너스의 예술! 봄꽃을 찍기 위한 출사인 만큼 꽃만을 돋보이게 하려면 사진을 찍기 전 카메라로 꽃을 바라보았을 때 시선을 방해하는 요소는 없는지 잘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꽃 주위로 뻗친 잔가지 또는 잎사귀를 정리하고 배경색을 통일하여 오직 한 송이만을 위한 작품 같은 봄꽃 사진을 담아보세요!

 

봄꽃사진 : 출사

 

4. 꽃만 찍으면 심심해요.


꽃과 함께 사진을 찍을 때는 어떻게 찍는 것이 좋을까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한 출사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사진으로 예쁘게 담을 때는 벚꽃과 같이 군락을 이루는 배경을 선택하여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고 배경을 흐릿하게 만드는 아웃포커싱 기법을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화보 못지않은 사진을 담을 수 있어요!

 

봄꽃사진 : 출사

 

5. 일출과 일몰 시간에 찍어보세요.


꽃 사진은 노출을 잡기가 다소 까다로운데요. 이럴 때의 팁은 한낮의 명암 차가 극명한 시간대보다 명암 대비가 적은 이른 아침 혹은 늦은 오후에 촬영한다면 더 좋은 봄꽃 사진을 담을 수가 있습니다. 일출이나 일몰 시간에 맞춰 찍는다면 좀 더 극적이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을 거예요.

 

봄꽃사진 : 출사

 

2018 전국 봄꽃 축제! 4월까지 펼쳐질 봄꽃의 향연!


가장 먼저 만개하는 산수유꽃, 매화를 지나 진달래, 개나리 벚꽃까지! 2018 전국 봄꽃 축제 기간을 잘 체크해서 봄꽃이 가장 아름답게 만개한 날, 가장 좋은 사진으로 한가득 봄을 담아 보시길 바랍니다.

 

봄꽃사진 : 출사

 

따뜻한 봄 날씨, 가까운 곳으로 봄꽃 출사 떠나세요.


아름다운 사진을 담기 위한 출사이지만 꽃을 꺾거나 무리한 촬영은 금물! 사진 촬영을 위해 식물을 밟거나 꽃 가지를 꺾는 등의 무리한 연출은 피해 주세요. 다가오는 봄꽃 축제에서의 출사를 준비 중이시라면 관광객들과의 진행 방향과 촬영 방향이 엇갈리며 본의 아닌 민폐를 줄 수 있다는 점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린 봄꽃 사진 잘 찍는 방법으로 가족, 연인들과 함께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