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2018 전국 벚꽃 축제부터 벚꽃 개화시기까지!

 

봄을 누리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요즘! 곳곳에 핀 아름다운 꽃들로 인해 나들이와 여행을 준비하는 상춘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곧 다가올 4월에는 24절기 가운데 다섯 번째인 청명(淸明)을 맞이하며 날씨가 맑고 꽃이 활짝 피어 나들이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달인데요. 매년 이 맘 때쯤이면 여행객들이 벚꽃 축제를 즐기기 위해 많이 떠난답니다. 오늘은 벚꽃축제로 떠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전국의 벚꽃 명소부터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서울 여의도 벚꽃 축제

 

 

도심에서 즐기는 벚꽃 축제! 서울 여의도에서 한강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벚꽃축제가 펼쳐집니다. 최고의 벚꽃축제로 꼽히는 서울 여의도 벚꽃 축제는 4/7일부터 4/12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윤중로와 여의도 공원 주변 일대에서 만개한 벚꽃을 즐길 수 있을뿐더러 거리 예술 공연과 백일장 등 다양한 체험행사들도 함께 준비되어 있답니다. 또한 여의도 윤중로는 벚꽃뿐만 아니라 개나리와 진달래 등 봄을 알리는 꽃들이 절정을 이루어 방문객들에게 봄의 향기를 물씬 안겨줍니다.

 

 

서울 석촌호수 벚꽃 축제

 

 

서울 잠실의 석촌호수 일대는 데이트 하기 좋은 장소로도 많이 찾는 명소인데요. 데이트만큼이나 설렘을 가득 안겨줄 벚꽃 축제가 4/5일부터 4/13일에 개최됩니다. 아름다운 호수와 함께 즐기는 벚꽃의 풍경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해주는데요. 만개한 벚꽃과 함께 소중한 사람과 잊지 못할 추억도 남기고 인생 사진도 남겨 보세요!

 

 

대구 이월드 축제

 

 

올해로 제 7회를 맞이한 대구 이월드 별빛벚꽃축제가 시작됩니다. 이월드의 야간 개장으로 밤에는 하얀 벚꽃 사이로 빛나는 이월드 타워를 함께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조명을 받아 시시각각 오색으로 바뀌는 벚꽃을 만날 수 있는 축제입니다. 대구 두류산 일대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벚꽃들과 함께하는 이월드 벚꽃 축제를 만나보세요.

 

 

부산 낙동강변 벚꽃 축제

 

 

부산의 벚꽃 축제 중 제일 규모가 큰 낙동강변 벚꽃 축제를 소개해 드릴게요. 부산 강서구 대저 생태공원 및 강서 30리 벚꽃길 일대는 넓은 평지를 자랑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은 명소인데요. 넓은 대지에서 여유롭게 벚꽃을 즐기고 싶다면 부산 낙동강변 벚꽃 축제에 방문해 보세요! 축하공연부터 포토 콘테스트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여행객들을 기다립니다.

 

 

진해 군항제

 

 

진해 군항제가 4/1일부터 4/10일까지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에서 시작됩니다. 진해 군항제의 가장 큰 매력은 진해 경화역에 들어오는 열차와 그 뒤에서 흩날리는 하얀 벚꽃입니다. 진해 군항제에서만 특별히 볼 수 있는 광경이기 때문에 매년 관광객이 늘고 있습니다. 북원로터리에서는 예술문화공연과 승전행차 퍼레이드가 열리며 군항도시인만큼 군악의장 페스티벌도 함께 개최됩니다. 진해벚꽃과 함께 역동적이고 활기찬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경상남도 진해로 떠나보세요!

 

 

제주 왕 벚꽃 축제

 

 

제주에서 펼쳐지는 새봄의 향연! 제주 왕 벚꽃 축제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제주시 전농로와 애월 장전리에서 화려한 벚꽃을 만날 수 있는데요. 제주는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일찍 벚꽃이 피는 곳으로 왕 벚꽃의 자생지로도 유명합니다. 제주 왕 벚꽃 축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에는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한다고 하니 하얀 벚꽃이 흩날리는 거리를 천천히 걸으며 향긋한 봄 내음을 마음껏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화개장터 벚꽃 축제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에는 매년 4월 초가 되면 화개장터에서 쌍계사까지 벚꽃이 만발하는데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화개장터 벚꽃 축제가 열립니다. 하동 섬진강변을 따라 새하얗게 펼쳐진 벚꽃 터널과 쌍계사의 십리벚꽃길은 우리나라에서 꼭 가봐야 하는 명소 중 명소입니다. 끝없이 펼쳐지는 하동의 벚꽃과 함께 화개장터에서 준비한 다양한 먹거리들도 함께 즐겨보세요.

 

 

비발디파크 벚꽃 축제

 

 

비발디파크에서 ‘2018 비발디파크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리조트 내 소노펠리체 앞 일대가 화사한왕벚꽃으로 장관을 이루는데요. 4/7~4/8일, 4/14~15일동안 진행되는 벚꽃 축제는 승마와 전기자전거 체험을 할 수 있고 공연과 각종 이벤트를 진행해 벚꽃 풍경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에어바운스와 전기자동차 체험은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봄 향기 가득한 4월! 비발디파크에서 은은한 벚꽃 향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전국 축제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전국 방방곡곡에서 개최되는 벚꽃 축제! 전국에는 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많습니다. 위의 벚꽃 축제 지도를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계획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2018 벚꽃 개화시기

 

 

올해는 기온이 작년보다 높아 벚꽃이 보다 빨리 개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18 벚꽃 개화시기는 서울 4/7, 대구 3/28, 전주4/1, 대전4/2, 강릉4/4, 부산 3/27일, 포항 3/28일 등입니다. 일년에 한 번뿐인 벚꽃 축제! 놓치면 아쉽겠죠?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벚꽃 축제의 현장으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