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별마당 도서관부터 지혜의 숲까지 나만의 케렌시아

도서관/케렌시아

 

케렌시아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케렌시아는 투우장의 소가 잠시 숨을 고르는 장소라는 뜻인데요. 요즘 현대인들에게는 이색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도서관들이 새로운 케렌시아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인들이 스마트폰 없이 편안하게 나만의 휴식을 즐겨볼 수 있는 현대인 판 케렌시아에 대해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책이 별처럼 쏟아지는 곳, 별마당 도서관

 

도서관/케렌시아

 

삼성역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위치한 별마당 도서관! 신세계에서 열린 도서관 형태로 운영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천만 명이 넘는 사람이 방문했을 정도로 서울의 명소로 자리 잡은 곳이랍니다. 어떠한 도난방지 없이 무료로 운영되는 곳인 만큼 사람들에 대한 믿음과 신뢰 그리고 희망만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어 편안한 분위기에서 나만의 휴식 및 독서시간을 보내보실 수 있습니다.

 

 

2. 책의 미로에서 길을 잃는 즐거움, 네이버 라이브러리

 

도서관/케렌시아

 

친숙하게 느껴지실 초록 창!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인터넷에서 자주 보던 친숙한 초록 창을 현실로 그대로 옮겨둔 이색 도서관입니다. 간단하게 회원가입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입장이 가능함은 물론이고,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자료를 찾고 책을 찾아볼 수 있도록 설계를 해 두어 색다른 즐거움도 함께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3. 페이지를 넘기면 시네마 천국, CGV 씨네 라이브러리

 

도서관/케렌시아

 

CGV에 위치한 도서관 씨네 라이브러리. 널찍한 상영관을 도서관으로 리뉴얼해 5월 국내 최초로 오픈한 영화 전문 도서관인데요! 영화를 좋아하는 영화인들에게는 정말 꿈만 같은 케렌시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영화 원작 소설은 물론이고 오래된 필름 상영기 그리고 그래픽 노블 등의 다양한 도서 책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색다른 분위기를 영화관에서 함께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4. 책과 함께 24시간, 지혜의 숲

 

도서관/케렌시아

 

경기도 파주출판 단지를 거대한 도서관으로 만든 지혜의 숲! 지혜의 숲이라는 명칭처럼 약 3km에 달하는 도서관의 내부를 천천히 걷고 있자면 마치 숲속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 비치되어있는 책 권수만 해도 약 20만 권에 육박하고 있으며, 지혜의 숲은 방문하시는 분들이 독서에만 집중하며 진정한 휴식을 느껴보실 수 있도록 도서 검색대와 와이파이를 따로 설치 해 두지 않았다고 합니다. 파주 지혜의 숲에서 진정한 책 읽는 여유를 즐겨보시길 바래요.

 

 

5. 정갈한 나무 냄새의 전통 한옥, 청운 문학도서관

 

도서관/케렌시아

 

독서는 물론이고 혼자만의 휴식 공간의 느낌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청운 문학도서관! 문학도서관에서는 소설, 수필, 시 등의 문학 도서를 대량 소장하고 있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유명한 다양한 작품들도 이곳에서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작가들의 전시와 인문학 강연도 수시로 운영되고 있어 관심 있는 분들은 사전에 일정을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6. 가족과 함께 방문하면 좋은, 국립 세종도서관

 

도서관/케렌시아

 

지붕만 봐도 책장이 떠오르는 국립 세종도서관! 지붕의 외관은 책장 넘기는 모습에서 착안하여 디자인을 해 두었다고 하는데요. 외관에서부터 풍기는 이색적인 분위기 덕분에 멀리서도 세종도서관을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인기 있는 위치는 바로 열람 좌석 공간으로, 좌석들이 호수공원 쪽을 향해 있기 때문에 멋진 경치를 구경하면서, 다양한 읽을거리들을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즐겨보실 수 있답니다.

 

7. 몸으로 느끼는 예술의 향기, 안양 파빌리온 도서관

 

도서관/케렌시아

 

아주 특별한 의자와 책장을 만나볼 수 있는 도서관인 안양 파빌리온 도서관! 도서관에서는 골판지와 천연재료로 만든 의자와 책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납장 역시도 전통 느낌을 살려 멋스럽게 연출해 두었기 때문에 안양 파빌리온 도서관의 매력을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돌베개 정원은 천연 재료로 만들어져 있어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멋진 분위기를 연출해 주고 있습니다.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작품과 멋스러운 분위기까지 한 번에 느껴볼 수 있는 이색 케렌시아로 주목받고 있답니다!

 

 

도서관/케렌시아

 

현대판 케렌시아인 빌딩 숲에서 만난 이색 도서관에서의 휴식 어떠셨나요? 안락한 휴식공간으로 변해 누워서도 책을 볼 수 있는 도서관부터 정말 숲 속에 온듯한 싱그러운 초록 빛 도서관까지! 개성 넘치는 이색 도서관들! 보기만해도 편안해지는 기분이 드셨나요? 그렇다면 이번 5월 황금연휴에 직접 케렌시아를 경험하러 이색 도서관 속으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