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코스/주말여행

 

주말여행으로 떠나기 좋은 변산반도의 유명 드라이브 코스! 오늘은 주말을 이용해서 가볍게 떠나기 좋은 변산반도의 주말여행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려볼까 합니다! 답답한 기분에 어디론가 훌쩍 여행을 떠나보고 싶으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주말을 이용해서 가볍게 변산반도 주말여행을 계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변산반도 일주 도로 드라이브 코스
[새만금 방조제 - 부안댐 - 변산해수욕장 - 적벽강 - 경포해수욕장&채석강 - 모항 - 내소사 - 곰소항&곰소염전]

 

드라이브코스/주말여행

 

1. 새만금 방조제


변산반도 첫 번째 드라이브 코스인 새만금 방조제! 무려 34km에 이르는 길 양쪽으로 바다가 펼쳐져 있는데요! 바다를 두고 일직선으로 달릴 수 있는 유일한 드라이브 코스로도 명성이 자자하답니다. 또한, 중간 지점마다 휴식을 취하고, 풍경도 구경할 수 있는 다양한 쉼터 및 휴게소들이 있기 때문에 멋진 변산반도의 절경도 편안하게 구경해 보실 수 있답니다.

 

드라이브코스/주말여행

 

2. 부안댐


두 번째 드라이브 코스, 부안댐! 국내에서도 가장 맑은 상수원으로 손꼽히고 있는 부안댐은 댐 상류에는 어떠한 오염원도 없기 때문에 맑은 공기와 물 그리고 멋진 풍경까지 한 번에 즐겨보실 수 있답니다. 또한, 멋진 풍경뿐만 아니라 부안에서도 가장 유명한 맛집인 바지락 죽 맛집도 부안댐 입구에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 코스를 즐기기 전 댐 입구에서 맛있는 점심 식사도 함께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코스/주말여행

 

3. 변산해수욕장


멋진 백사장을 만나볼 수 있는 변산해수욕장! 변산해수욕장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지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아이와 함께 주말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변산해수욕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조개잡이 체험도 해보시면 더욱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드라이브코스/주말여행

 

4. 적벽강


네 번째 드라이브 코스는 바로 적벽강 입니다. 중국의 적벽강과 비슷해 적벽강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장소인데요! 길게 늘어진 해안 절벽의 풍경이 그야말로 장관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적벽강은 낮보다는 해가 질 때 가장 아름다워서 해가 질 무렵 시간에 맞춰 방문해 보시면 잊지 못할 풍경을 눈에 담아보실 수 있답니다.

 

드라이브코스/주말여행

 

5. 격포 해수욕장과 채석강


날씨가 따뜻해진 요즘, 드라이브 코스로 격포 해수욕장과 채석강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두 곳 모두 수심이 낮고, 물도 맑은 데다가 인근에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참 좋은 장소로 손꼽히고 있죠. 드라이브 코스로 이곳을 방문하실 분들이라면 썰물 시간 전, 후 2시간 정도에 방문하시면 가장 아름다운 채석강 풍경을 만나볼 수 있으니 미리미리 체크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드라이브코스/주말여행

 

6. 모항


변산반도에 위치한 어촌마을 모항! 이국적이면서도 묘한 느낌까지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편안한 휴식이 필요하신 분에게 특히 추천해주고 싶은 드라이브 코스랍니다. 모항 해수욕장은 다른 곳에 비해 비교적 한산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인데요. 노을이 붉게 물드는 해질녘 또한 아름다운 하늘 풍경과 함께 낭만 가득한 장면을 연출합니다. 변산의 아담한 항구로 꼽히지만 드라이브 코스로 꼭 가봐야 할 곳이랍니다!

 

드라이브코스/주말여행

 

7. 내소사


전나무 숲 끝자락에 위치한 내소사! 맑은 자연의 공기를 마시며 멋진 풍경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변산반도의 인기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입니다. 특히 내소사는 꽃살문으로 유명한데요. 내소사 꽃살문은 국화, 연꽃, 모란 등 한국의 꽃무늬 문살로 가득합니다. 꽃송이를 중심으로 사방으로 뻗어 있는 꽃살문은 어느 나라의 건축물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특유의 아름다움을 자아냅니다. 시원한 공기와 함께 마음까지 힐링 되는 곳! 주말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내소사에서 휴식의 시간 가져보세요!

 

드라이브코스/주말여행

 

8. 곰소항과 곰소염전


마지막으로 변산반도 바다 항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드라이브 코스인 곰소항과 곰소염전입니다. 부안 여행 중 많은 사람들이 식사 장소로 들리기도 하는데요. 멋진 바다의 풍경을 직접 만나볼 수 있음은 물론이고, 변산반도의 특산물인 곰소 젓갈도 어시장에서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동시에 즐겨볼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코스/주말여행

 

변산반도는 전북 부안군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수도권에서도 3시간 거리로 접근성이 좋고 해안 절경과 암벽, 울창한 숲 등을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꼽힙니다. 이번 주말에는 변산반도를 배경으로 자동차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