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한복체험으로 이색 데이트 코스를 짜보세요!

이색데이트/한복체험

 

요즘 이색 데이트로 한복체험을 즐기는 커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한복체험이 주는 의미도 있고 무엇보다 둘만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담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이색 데이트 코스를 알아보고 있는 많은 커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한복체험 데이트 코스를 추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1. 서울 종로

 

이색데이트/한복체험

 

첫 번째 코스는 바로 다들 잘 알고 계실 서울 종로인데요! 인근 창덕궁과 창경궁 등의 유명한 고궁들과 인사동, 북촌 한옥마을까지도 함께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한복체험 코스로 특히 추천드리고 싶네요! 또한, 서울 종로 한복대여를 통해 미리 예약을 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예쁜 한복을 대여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전주

 

이색데이트/한복체험

 

한복 스냅 촬영 장소로 유명한 전주! 특히 한옥마을의 예쁜 배경은 한복체험 코스에 있어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장소 중 하나인데요. 맛있는 전주 음식도 맛보고 이색 데이트까지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 코스겠죠? 전주의 한복대여점은 전주 한옥마을 내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해 보실 수 있어요!

 

3. 경주

 

이색데이트/한복체험

 

해가 쨍쨍한 낮은 물론이고, 해가 진 밤에도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경주! 대릉원 돌담길부터 첨성대까지 이어지는 길에서 잊지 못할 인생 사진까지도 남겨보실 수 있어 더욱 인기가 좋은 한복체험 데이트 코스랍니다.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한 한복 대여점에서는 전통 한복부터 유니크한 한복까지 다양한 종류의 한복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나에게 맞는 전통의상과 함께 경주에서의 멋진 인생 사진도 남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제주도

 

이색데이트/한복체험

 

어떤 곳에 있어도 예쁜 자연 풍경을 두 눈 가득 담아볼 수 있는 제주도! 그런 제주도 중에서도, 한복체험 코스로 뜨고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체험형 박물관인 '드라마 월드'가 그 주인공인데요. 제주도를 방문한 연인들에게 이색 데이트 코스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사극 세트장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이곳에서 더욱 실감 나고 재미있는 느낌을 살린 한복체험을 즐겨보세요!

 

5. 대구

 

이색데이트/한복체험

 

대구에는 전통의상 체험과 골목투어를 접목한 한복체험을 해볼 수 있어요! 근대문화의 발자취가 남아있는 대구 근대골목을 따라 골목 곳곳을 한복 투어하며 한옥전시관, 영상관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대구에서 근대문화를 만나는 이색데이트를 만끽해 보세요!

 

6. 아산

 

이색데이트/한복체험

 

천안 아산에는 고향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아산 외암민속마을이 있어요. 저잣거리가 늘어서 있는 이 곳은 한옥의 멋과 자연을 고스란히 전달해 주는데요. 충청도 특유의 가택과 돌담이 보존돼 있어 사람들의 삶을 살짝 엿볼 수 있답니다. 저잣거리 내 한복을 대여해 주는 곳도 있어 저렴한 가격에 한복체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7. 합천

 

이색데이트/한복체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이색데이트 장소는 합천에 위치한 영상테마파크입니다. 2004년에 오픈한 이 곳은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 촬영 세트장으로도 유명해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타임머신을 타고 온 것 같은 이 곳에서 한복을 입고 그때 그 시절을 재현해 보세요. 1920년에서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세트장이 한복체험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이색데이트/한복체험

 

여기까지 이색 데이트로 추천 드릴만한 한복체험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한복의 매력에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색적이면서도 특별한 한복 체험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