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푸르고 바람은 상쾌한 계절, 가을. 이맘 때 강원도 홍천에 자리한 소노펠리체에 가면 다그닥 다그닥 유쾌한 말발굽 소리가 귓가를 울립니다. 국내 최고의 시설과 코치진을 갖춘 명품 승마클럽에서 올 가을 가장 액티브한 추억을 만드는 건 어떨까요? 남녀노소 모두가 신나게 승마를 즐길 수 있는 곳,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을 소개합니다.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은 국내 최고의 시설을 갖춘 명품 클럽입니다. 승마클럽은 클럽하우스와 마사, 실내마장, 실외마장, 실내연습마장, 원형마장 그리고 잔디마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아름다운 두능산 자락에 자리한 클럽하우스는 특급 호텔 못지않은 고급스러움을 자랑해요. 유럽풍의 클래힉한 분위기 속에서 품격 높은 휴식을 누릴 수 있고, 1층에 위치한 로비라운지 메종에선 유리창을 통해 말이 훈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실내 마장은 상급자와 마니아를 위한 공간이고, 실내연습마장은 초보자 전용 마장이며, 두 곳 모두 겨울철에 난방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클럽 내에 두 개의 실내 마장을 설계한 것은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이 유일해요. 야외마장은 상급자 전용 마장으로 선수단 훈련공간으로 활용되며, 아이들이 앙증맞은 포니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잔디마장도 있습니다. 원형마장은 말의 워킹머신이 자리한 곳으로 말을 훈련하는 공간으로 활용되요. 마지막으로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엔 60칸의 마사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말을 위한 개별 패덕이 설치되어 있으며, CCTV를 통해 말의 상태를 수시로 점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의 공간 구성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사람과 말의 동선을 배려했다는 점이에요. 클럽하우스와 실내마장, 마사의 세 개의 공간을 하나로 연결해 말과 기수,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국내 승마클럽 가운데 최초이자 유일한 설계 구조로 손꼽힙니다.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은 '가장 안전한 승마클럽'이란 모토 아래 세세한 부분까지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우선 모든 레슨이 1:1로 진행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해요. 다른 승마클럽과는 달리 코치 1명이 고객 1명을 전담하는 시스템이라 낙마할 걱정 없이 편안하게 승마를 배울 수 있습니다. 소노펠리체의 모든 코치는 경기지도자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승마 기술은 물론 말과 교감하는 방법까지 세심하게 지도하죠. 


또한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은 원형마장과 실외마장을 제외한 모든 마장 바닥에 최신 공법을 적용했습니다. 마장 바닥은 독일에서 직수입한 TRANSPOFIX 제품을 베이스로 사용했어요. 혹시나 낙마할 경우 충격을 흡수할 수 있고 또 평소에도 말의 관절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TRANSPOFIX 제품에 독일산 규사와 부직포를 배합함으로써 충격완화제 역할을 더했어요. 소노펠리체의 승마 용품도 특별합니다. 소노펠리체에선 레슨을 받는 모든 사람들에게 선수용 안장을 제공해요. 선수용 안장은 일반 안장보다 3배 이상 비싸지만 그만큼 안정적이고 편안해 낙마 위험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은 청결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어요. 레슨을 끝낸 말은 곧바로 샤워와 함께 적외선 살균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철저한 마사 위생관리와 더불어 파리와 모기 등의 해충방역도 정기적으로 실히합니다. 


올 가을,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은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6 추계 승마클럽 해변 외승 이벤트'로, 9월 24일 충남 서천군 서면으로 외승을 떠납니다. 말을 타고 아름다운 해변을 달리는 자유와 낭만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