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를 피해 방문하기 좋은 한계령은 강원도 여행의 필수 코스로 사랑 받고 있는데요. 꼬불 꼬불 길 자락에서 만나는 한계령의 푸르름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운전은 조금 피곤하지만 눈 호강 제대로 할 수 있는 한계령 드라이브 코스!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1/ 내설악광장 휴게소

 

 

한계령을 넘어가기 전 방문할 수 있는 이곳! 내설악광장 휴게소는 시원한 커피도 한 잔 마시면서 인근 풍경을 구경할 수 있어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도 아주 인기가 좋은 곳인데요. 서울에서 보기 힘든 제비 둥지도 이곳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있답니다. 한계령 드라이브의 시작을 내설악광장에서 마음껏 즐겨보세요.


2/ 장수대

 

 

서울 근교의 드라이브 하기 좋은 힐링스팟 중 한 곳인 장수대를 소개합니다. 장수대는 한국전쟁 중 산화한 장병의 넋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산장이에요. 1959년에 세워진 이곳은 뛰어난 절경으로도 상당히 유명한 곳입니다. 설악산을 배경으로 자리 잡아 가만히 서서 그 풍경을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답답했던 가슴이 뻥 뚫린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3/ 한계령

 

 

설악산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한계령! 깊고 푸른 울창한 숲으로 장관을 이루는 한계령은 빼어난 경치 덕에 드라이브 코스로 안성맞춤이죠. 특히 아름답기로 입소문이 자자한 한계령 휴게소는 최고의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며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휴게소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의 여유로 더욱 즐거운 한 주를 시작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4/ 오색약수

 

 

한계령을 넘다 보면 양양군에 위치한 오색약수터를 만날 수 있어요. 오색약수는 전국 2대 약수 중 하나로 꼽히는 유명한 약수인데요. 설악산 오색천의 기반암에서 용출되어 톡 쏘는 맛이 느껴지며 위장병, 소화불량, 빈혈에 좋다고 하니 평상시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즐겨 드시는 분들이라면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에 꼭 오색약수를 넣어주세요!


5/ 낙산해변

 

 

한계령을 넘어 설악산에서 내려온 물이 바다를 이루고 있는 낙산해변을 소개합니다. 맑고 깨끗한 수질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낙산해변은 설악산과 해변의 경치를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는 점 덕분에 무더운 여름에 특히 인기가 좋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시원한 풍경과 어우러지는 맑은 해변! 생각만으로도 벌써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6/ 낙산사

 

 

강원도의 힐링 스팟 낙산사를 소개합니다. 한국의 가장 대표적인 관음성지로 손꼽히는 낙산사는 설악의 줄기가 동쪽 바다로 잦아지는 끄트머리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특히 해안 절벽 위 해수관음상은 그 모양이 마치 등대와 같아 많은 분들에게 더욱 큰 인상을 남깁니다. 한계령 쪽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드라이브 필수 코스이니, 멋진 뷰와 함께 힐링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7/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

 

 

낙산사에서 차로 5분 정도 이동하면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이 있습니다. 동해의 파도소리와 천혜 비경을 품은 태양의 해변이 있는 곳! 지중해의 아름다운 해변 감성과 함께 멋진 하루를 즐겨보세요. 달콤하고 아늑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8/ 하조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하조대! 하조대는 강원도 양양 5경 중 하나로 우뚝 솟은 기암절벽과 노송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주변에는 하조대 전망대, 하조대 등대 탐방로, 하조대 해수욕장도 위치하고 있답니다. 하조대는 일출의 장엄함과 밤바다를 비추는 등대 불빛을 보러 오는 관광객이 많은 곳이기도 해요. 하조대를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중 마지막 코스로 하루를 마무리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기까지 눈과 마음의 피로를 시원하게 날려보낼 수 있는 한계령 드라이브 코스를 만나봤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산과 바다를 모두 만날 수 있는 강원도로 즐거운 드라이브 여행 코스를 계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