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여수 가볼 만한 곳, 여유를 만끽하는 힐링 여행

 

완벽한 힐링을 꿈꾸신다면 여수로 떠나보세요. 전라남도 여수는 2017년 전국 주요 관광 지점 입장객 통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간 시/군으로 꼽히며 힐링 여행지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어요. 오늘은 꿈같은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 여행지! 여수의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릴게요!


1/ 바람과 파도가 이끄는 자유, 요트

 

 

항구를 벗어나 바다 한가운데에서 느끼는 고요함과 여유로움! 요트 체험은 여수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해양 레포츠인데요. 낮에는 선베드에 누워 햇살을 만끽하고 밤에는 별이 쏟아지는 듯한 하늘 아래 섬들을 연결하는 다리에서 화려한 조명 쇼를 만끽해볼 수 있습니다.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거문도와 하화도 꽃섬, 공룡의 발자국이 담긴 사도와 흑산도, 가거도를 누비며 한여름에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힐링 여행을 여수에서 시작해 보세요!


2/ 낭만버스 타고 떠나는 여수 도심 여행

 

 

한 번쯤은 운전대를 놓고 가벼운 두 손과 눈길로 여수의 낭만, 진정한 힐링 여행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수시에서는 문화 관광해설사가 함께하는 낭만버스를 운행하며 여수 가볼 만한 곳의 매력을 전합니다. 여수 낭만버스의 코스는 총 다섯 가지로 운행되며 이 중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이순신광장을 출발해 소호동동다리, 여문문화의거리, 돌산대교, 거북선대교를 달리는 코스입니다. 여수 낭만버스 투어는 인터넷 예약으로 가능하며 좌석에 여유가 있을 때는 현장 예매를 통해 탑승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 주세요!


3/ 바다 위를 나는 즐거움, 패러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 애호가들 사이에서 여수는 대한민국의 발리라고 불리는데요. 특히 여수 가볼 만한 곳, 마래산은 여수 패러글라이딩의 성지입니다. 활공장을 박차고 힘차게 날아오르면 발 아래 모래알이 반짝이는 해변과 넓게 펼쳐진 바다가 시선을 사로잡기 때문입니다. 여수의 오동도, 만성리 검은 모래해변 등 드넓은 다도해 전망을 보며 옹기종기 모인 섬들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세상을 굽어본다는 느낌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여수에서의 패러글라이딩으로 잊지 못할 힐링 여행을 경험해 보시길 바랄게요!


4/ 바다 위를 걷는 짜릿함, 여수 해상 케이블카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털 캐빈으로 마치 바다 위를 걷는 짜릿함! 여수 해상 케이블카를 소개합니다. 낮에는 여수 시내와 넓은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풍광을 자랑하는데요. 반면에 밤에는 형형색색의 조명들로 낭만이 흐르는 여수 밤바다와 화려한 색감이 깃든 거북선대교까지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낮과 밤 두 가지 매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여수 바다를 해상 케이블카를 이용해 만끽해 보세요.


5/ 여수 해양 레일바이크

 

 

해안 길을 따라 달리는 이색 자전거 체험, 여수 해양 레일바이크를 소개합니다. 국내 최초로 전 구간이 해변을 따라 운행하며 마래터널 코스에는 환상적인 LED 조명을 따라 달리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멋진 남해 바다를 바라보며 레일바이크를 천천히 타고 있노라면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마음의 여유와 함께, 쌓였던 스트레스도 한 번에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총 길이 3.5km에 이르는 탁 트인 해안 철길 위를 달리며 여수에서의 완벽한 힐링 여행을 경험해 보세요!


6/ 여수의 야경 명소, 돌산공원 야경

 

 

여수 힐링 여행의 마지막 장소, 여수 가볼 만한 곳 돌산공원을 소개합니다. 돌산공원은 여수의 풍광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노랫말에 등장하는 여수 밤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인데요. 밤이면 까만 여수 밤바다 위에 50여 가지의 색상으로 찬란한 조명이 비추며 여수 힐링 여행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7/ 종포해양공원 포장마차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 ‘낭만 포장마차 거리’를 소개해 드릴게요.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여수의 구항해양공원의 앞에는 낭만을 느낄 수 있는 포장마차 거리가 조성되어 있어요. 여수를 대표하는 싱싱한 해산물들과 옛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음식들이 가득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랍니다. 먹음직스러운 음식들과 소주 한잔에 여수 힐링 여행의 마무리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8/ 여수 꽃게 정식

 

 

여수 현지인이 추천하는 게장 백반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매콤 달콤한 양념에 정갈하게 차려지는 한 상이 더운 여름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 준답니다! 밥도둑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으로 여수 힐링 여행의 마지막 먹방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수 가볼 만한 곳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본격적으로 시작된 무더위에 휴식과 힐링 스팟을 찾는다면 전라남도 여수로 떠나보세요! 국내 여행지 중 단연 최고의 힐링 여행지로 꼽히는 여수! 바다와 바람, 느림과 여백의 미가 있는 여수가 여러분께 꿈같은 특별한 하루를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