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빡한 일상을 뒤로하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지만 숙소와 차편을 고민하다 금세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많죠. 그렇다면 피곤한 운전은 잠시 뒤로하고 힐링을 위해 떠나는 청송 버스 투어는 어떨까요? 주차와 동선 걱정은 그만! 버스 투어와 함께 청송 가볼 만한 곳만 골라서 가는 청송 여행! 청정의 푸른 땅 청송으로, 짧지만 강렬한 1박 2일의 여행길! 함께 시작해볼까요?

 

 

 

1/ 광화문 사거리 동화면세점

 

 

청송 버스 투어의 시작은 광화문 사거리에서 시작됩니다. 교통편과 접근성이 편리한 광화문 사거리에 위치한 동화면세점 앞에서 청송 여행을 위한 투어 버스에 탑승해 보세요!


2/ 잠실종합운동장

 

 

동화면세점을 시작으로 30분 정도 가면 잠실종합운동장에서 다른 탑승객들을 만나게 돼요. 1박 2일 동안 함께할 여행의 동행자들! 낯설게 느껴짐은 잠시! 어색함은 금세 사라지고 어느새 버스 안엔 여행에 대한 설렘과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넘칠 거예요!

 

3/ 청송 도착

 

 

3시간 남짓 달려 도착한 청송! 청송은 경북의 대표 청정지역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청송의 주왕산은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자연 유산적으로의 가치가 뛰어나며 아름다운 풍광을 만날 수 있는 생각에 기대감이 커지네요!

 

4/ 주왕산가든 점심식사

 

 

금강산도 아니 주왕산도 식후경이다. 주왕산 최고의 맛집으로 유명한 30년 전통의 식당에서 맛있는 점심 식사를 즐겨보세요. 최상급 재료로 정성을 다해 차린 한우 불고기 정식은 청송의 깨끗함을 나타내듯 정갈하게 담겨 나온답니다.

 

5/ 주왕산 트래킹

 

 

든든한 점심 식사를 끝냈다면 청송에서 꼭 경험해봐야 할 주왕산 트래킹을 도전해 보세요. 우리나라 3대 암산 중의 하나인 주왕산은 오랜 시간이 빚어낸 기이한 형상의 암석들로 인해 특색 있는 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고저 차이가 심하지 않고 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 트래킹 유명 장소로 떠오르고 있어요. 시원한 계곡 옆 길을 따라 자연 속 트래킹을 마음껏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6/ 대명리조트 청송 체크인 솔샘온천 목욕

 

 

열심히 달려온 만큼 지친 피로를 풀어줘야겠죠? 대명리조트 청송은 지난해 6월에 그랜드 오픈해 깨끗한 객실과 시설을 자랑하는데요. 대명리조트 청송에 체크인하고 청송 여행의 하이라이트! 솔샘온천에서 휴식 시간을 가져보세요. 아토피와 소화장애,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주는 온천수가 솟아나며 노천온천까지 즐길 수 있으니 청아한 자연 속 힐링 온천의 경험을 해보실 수 있답니다!


7/ 청송군수석꽃돌박물관

 

 

청송 가볼 만한 곳으로 청송군수석꽃돌박물관은 빼놓을 수 없는 곳인데요. 대명리조트 청송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다양한 꽃돌과 수석 900여 점이 전시되어 있어요. 꽃돌은 용암이 용출되어 암석이 되는 과정에서 피어난 다양한 꽃 모양이 생긴 돌을 말하는데요. 오직 청송에서만 볼 수 있는 진귀한 꽃돌이라고 하니 청송 여행에서 꼭 놓치지 않고 들러봐야 할 곳이에요!


8/ 수달래 저녁식사

 

 

청송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또 하나의 자랑, 바로 청송을 대표하는 음식 달기 백숙을 소개합니다. 달기 약수는 위장병과 피부병에 효능이 있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약수로 백숙을 만들면 한결 더 부드럽고 구수한 백숙이 완성된답니다. 대명리조트 청송의 맛집으로 꼽히는 수달래에서 달기 백숙으로 건강과 맛 두 가지를 모두 챙겨 보시길 바랄게요.


9/ 수달래 아침식사

 

 

청송 여행의 1일차 일정이 모두 끝났는데요. 아쉬움이 남는다면 솔샘온천을 다시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아요. 이용 횟수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마음껏 하루의 피로를 씻으며 청송에서의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또한 다음날 아침 식사 역시 수달래에서의 뜨끈한 감자황태해장국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며 둘째 날을 맞이해보시길 바랄게요.


10/ 주산지

 

 

체크아웃을 하고 향하는 곳은 바로 청송 가볼 만한 곳으로 인기 있는 주산지입니다. 주산지는 주왕산 국립공원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30여 그루의 왕버들고목이 물에 자라고 있어 신비로우면서도 고요한 풍광을 자아낸답니다.


11/ 안동전통시장

 

 

청송과 안동은 버스로 한 시간 남짓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아요. 안동전통시장에 들러 안동찜닭과 안동간고등어 등 향토음식을 마음껏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안동의 진면목을 살펴보며 전통시장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12/ 부용대 & 하회마을

 

 

안동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하회마을이겠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된 하회마을에서 전통 가옥을 구경하고 별신굿탈놀이와 다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해보세요. 또한 안동 최고의 전망대로 꼽히는 부용대에 올라서면 안동 하회마을 전체의 전경을 볼 수 있으니 조금 힘에 부칠 수도 있지만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랄게요!


13/ 서울 도착

 

 

숨 가쁘게 지나간 1박 2일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버스는 다시 서울로 향합니다. 낯선 곳, 낯선 사람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지만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때는 보람찬 일정 덕분인지 그 어느 때 다른 여행보다 내실이 꽉 찬 여행으로 기억에 남는답니다.

 

 

지금까지 청송 가볼 만한 곳, 버스 투어로 즐기는 청송 여행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평소에 찾아가기 어려웠던 청송의 문화유산과 관광명소만 골라 방문할 수 있는 청송 버스 투어와 함께라면 더욱 알차고 보람찬 여행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다가오는 휴가철엔 대명투어몰과 함께 청송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