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농촌 체험 여기 어때? 강원도 여행지 추천

 

다양한 삶과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농촌 체험 마을로 유명한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수미마을, 보릿고개마을, 별내마을이 그 주인공인데요. 대명리조트 양평과 강원도 홍천의 비발디파크에서도 자동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해 마실 가듯 쉽게 떠날 수 있답니다. 한 여름의 보석 같은 마을 탐방! 함께 떠나볼까요?

 

농촌체험/강원도여행지추천

 

1-1 수미마을 소개

 

농촌체험/강원도여행지추천

 

양평 수미마을은 365일 사계절 내내 축제가 열리는 마을로 유명합니다. 올여름 수미마을에서는 ‘물 맑은 양평메기수염축제’ 가 열리는데요. 맨손으로 메기 잡기, 모래 그림 그리기, 모래 보물 찾기 등의 놀이와 물총과 물바가지를 이용한 물싸움 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비가 내리는 날에도 수미마을의 축제는 계속됩니다. 비 내리는 걷기 좋은 산책코스, 비 내리면 생각나는 먹거리 체험도 있어 365일 언제 방문해도 즐거운 농촌 체험 마을입니다.

 

1-2 수미마을 체험

 

농촌체험/강원도여행지추천

 

여름 농촌 체험으로 최고! 도심을 벗어나 시원하고 여유로운 수미마을에서 기억에 남을 특별한 체험을 경험해 보세요.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피자 만들기 체험과 귀여운 데코는 기본! 달콤한 팥을 듬뿍 넣어 만드는 찐빵 만들기, 파릇파릇한 배추밭 사이로 신나게 질주하는 사륜 바이크 타기 체험, 알록달록 색색의 모래와 조개껍데기 등을 이용해 만드는 향초와 방향제 만들기 체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문의 : 031-775-5205

 

2-1 보릿고개마을 소개

 

농촌체험/강원도여행지추천

 

강원도로 가는 여행지 코스로 옛 정취가 그대로 살아 있는 마을, 양평 보릿고개마을을 추천합니다. 옛날 먹을거리가 부족했던 시절 배고픈 사람들이 많았던 마을이지만 가난해도 훈훈한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곳인데요. 그 추억을 되살리기 위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농촌 체험 마을로 태어난 보릿고개마을은 자연생태체험, 슬로푸드 체험, 농산물 체험 등 다양한 체험들을 시기별, 계절별로 마련합니다.

 

2-2 보릿고개마을 체험 소개

 

농촌체험/강원도여행지추천

 

실속 있는 농촌 체험! 보릿고개마을의 가장 인기 있는 체험은 보리개떡, 강정, 꽁보리 비빔밥으로 구성된 3종 체험 패키지입니다. 여름이면 감자, 매실, 옥수수, 복숭아 등을 수확할 수 있고 직접 보리개떡과 건강한 음식들을 만들어 먹으며 슬로푸드의 진미 체험이 가능합니다.


문의 : 010-4400-7786

 

2-3 보릿고개마을 축제 소개

 

농촌체험/강원도여행지추천

 

오는 8/3~8/5일까지 양평물축제가 열립니다. 물 좋은 양평을 알리기 위한 이 축제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데요. 대형 슬라이더와 유아용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고 카누경기, 기네스 게임, 청소년 끼 페스티벌, 불꽃놀이, 한여름 밤의 음악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예정되어 있답니다. 무더위가 내리쬐는 8월에는 옥천수로 즐기는 시원한 양평물축제를 즐겨 보시길 바랄게요.

 

3-1 별내마을 소개

 

농촌체험/강원도여행지추천

 

양평의 별내마을은 마을을 끼고 흐르는 강물에 비치는 별빛이 아름다워 지어진 마을 이름입니다. 마을 중심에는 500년 된 느티나무가 자라고 있는데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 하여 소원나무라 일컬어지기도 합니다. 해마다 여름이면 울창한 산과 시원한 강이 흐르는 청정 지역 별내마을을 방문하는 여행객들로 붐비기도 하는데요. 경의중앙선을 타고도 쉽게 다녀올 수 있고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도 가까운 곳이라 강원도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도 잠깐 들러 쉬어가기 좋은 곳이랍니다.

 

3-2 별내마을 체험 소개

 

농촌체험/강원도여행지추천

 

특별함을 선사하는 별내마을엔 아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감으로 나만의 인형을 색칠하는 체험이나 느타리버섯 따기 체험, 고추장 만들기 체험 등이 가능하며 땀 흘려 얻은 느타리버섯과 고추장은 집으로 가져갈 수 있어 좋은 경험과 동시에 선물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체험해 보실 수 있답니다.


문의 : 010-3775-3983

 

농촌체험/강원도여행지추천

 

항상 뻔한 강원도 여행만 하셨다면 양평에 들려 기억에 남을 만한 특별한 경험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올여름 휴가지로 양평에 들려 다양한 체험도 하고 대명리조트 양평과 비발디파크에서 편안한 휴식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랄게요. 대명리조트 객실 이용 시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1만 5,000원 권)도 함께 제공해 드리니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