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우도 해안도로로 떠나는 드라이브 코스 추천!

 

제주의 축소판이라고 불리는 우도! 우도는 제주에서도 가장 제주답고 걸출한 풍경만을 추려놓은 곳이랍니다. 잘 갖춰진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눈부신 백사장과 초록의 언덕, 멋진 해안 절경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우도 하우목동항에 내려 반시계 방향으로 돌며 즐기는 우도 드라이브 코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1/ 하우목동항

 

 

우도에 가기 위해서는 성산포항 여객 터미널에서 승선 표를 작성하고 표를 구입한 뒤 승선을 하면 됩니다. 약 20분 정도 배를 타고 이동하면 우도 하우목동항에 도착합니다. 참고로 우도에 입도 가능한 차량은 외부 렌터카의 운행을 제한하고 있으며 자차 또는 우도에서 숙박하는 이용객의 렌터카 한정입니다. 우도행 배 시간표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2/ 서빈백사

 

 

맨발로 걸어보는 보석 같은 해변 서빈백사를 시작으로 우도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우도 서쪽에 자리한 서빈백사는 천연기념물 제438호로 지정되었어요. 제주 바다는 어느 곳을 가도 훌륭하지만 우도의 서빈백사는 단연 최고라고 말할 수 있어요. 맑고 하얀 모래와 에메랄드빛 바다가 어우러져 보기만 해도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광을 연출합니다.

 

3/ 톨칸이

 

 

우도 드라이브 코스 톨칸이를 소개합니다. 소의 여물통이란 뜻을 가진 톨칸이는 우도 여행에서 놓치면 정말 후회할 우도 최고의 비경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보이며 톨칸이로 가는 입구에는 소원을 기원하며 쌓는 돌탑 길이 쭉 이어져 있고 기암절벽과 먹돌해안이 어우러져 최고의 해안절경을 이룹니다. 우도 여행을 오신다면 톨칸이는 꼭 들러보시길 바랄게요!

 

4/ 우도등대

 

 

우도 여행의 하이라이트! 우도봉에 올라 우도등대를 만나 보세요. 이곳은 우리나라 최초로 등대공원을 조성해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파로스 등대 등 세계 각국의 등대를 탐험해볼 수 있도록 등대 모형 14점이 전시되어 있어요. 우도에서 가장 높은 곳이며 올라가는 길 곳곳에 그림 같은 포토존도 많으니 멋진 사진도 함께 남겨보세요!

 

5/ 검멀레

 

 

그다음으로 추천해드리는 드라이브 코스는 우도의 검멀레입니다. 검멀레라는 명칭은 해안의 모래가 검은색을 띠고 있어 유래했는데요. 검멀레 해변을 둘러싸고 있는 절벽은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로 훌륭합니다. 검멀레 해변 끝에는 동안경굴이 있어요. 이 굴은 고래가 살았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일명 고래 콧구멍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고래의 콧속 탐험 동안경굴과 함께 검멀레 해변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6/ 비양도

 

 

우도 여행의 하이라이트, 섬 속의 섬 비양도를 소개합니다. 우도 비양도는 우도 동쪽에 있는 작은 섬으로 우도에서 120m 떨어진 곳에 있으며 우도와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섬이에요. 비양도에는 천연의 검은 돌로 이루어진 돌 그물 원담이 있는데요. 예로부터 이곳에서 보말과 소라를 잡았고 풍어를 기원하며 제사를 지내기도 했답니다. 제주 그대로의 모습 그대로를 만끽하고 싶다면 꼭 비양도에 들러보시길 바랄게요.

 

7/ 하고수동해변

 

 

우도 여행에서 하고수동해변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앞바다의 수심이 얕고 모래사장이 곱고 부드러워 드라이브 중간에 잠시 쉬어가기 좋은 코스예요. 해변의 끝에는 활짝 웃고 있는 3M 높이의 우도 해녀상이 자리하고 있어요. 제주에서 가장 큰 이 해녀상과의 기념 촬영은 우도 여행의 증표와 같으니 해녀상과 함께 활짝 웃으며 멋진 사진을 남겨보세요.

 

8/ 블랑로쉐

 

 

우도 드라이브 코스 중 잠시 쉬어가기 좋은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우도의 환상적인 뷰를 구경할 수 있는 블랑로쉐를 소개합니다. 우도는 땅콩이 유명한 만큼 땅콩 아이스크림을 빼놓으면 서운하겠죠? 블랑로쉐의 시그니처 메뉴 땅콩 아이스크림과 땅콩라떼를 즐기며 잠시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9/ 답다니탑망대

 

 

한적하고 정겨움이 가득한 우도! 우도의 바람을 느끼며 찬찬히 드라이브하는 중 하얀 등대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이곳이 바로 우도의 포토존 답다니탑망대입니다. 바위 크기로 쌓아 올려 이색적인 경관을 자아내는 답다니탑망대는 돌탑으로 쌓아 올린 봉수대와 그 옆에 하얀 등대가 자리하고 있답니다. 돌탑으로 쌓여진 봉수대 위에 올라 우도 앞바다의 멋진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10/ 밤수지맨드라미

 

 

우도 여행 중 좀 더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우도의 작은 서점 밤수지맨드라미에 들러보세요. 이 공간은 독립서점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시집부터 매거진까지 다양한 장르의 서적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밤수지맨드라미에서 시간이 느리게 가는 듯한 힐링의 순간을 느껴보시길 바랄게요!


11/ 대명리조트 제주

 

 

즐거운 드라이브와 함께 우도 여행을 마쳤다면 함덕해수욕장 부근으로 이동해 대명리조트 제주에서 하루를 마무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주공항에서도 불과 20km 거리의 접근성을 갖추고 있으며 마치 지중해의 휴양지에 온 것처럼 환상적인 휴가의 추억을 선사해 드립니다. 그뿐만 아니라 바로 앞에 함덕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어 일출, 일몰 등 제주 바다의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12/ 대명 샤인빌 리조트

 

 

자연과 조화를 이룬 지중해풍 리조트! 대명 샤인빌 리조트는 야외 정원, 해변 산책로, 깨끗한 객실, 인피니티 풀을 갖춰 제주에서의 힐링을 가져다줍니다. 대명 샤인빌 리조트가 위치한 서귀포 표선면은 제주 청정 지역 중 하나로 유명하죠. 자연 그대로가 가져다주는 평온한 분위기와 함께 대명 샤인빌 리조트에서 제주 여행을 마무리해 보세요!

 

우도여행/드라이브코스추천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라는 어느 시인의 말처럼 우도는 소박하면서도 다양한 빛깔의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섬이랍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드라이브 코스, 그리고 편안한 시설을 갖춘 대명리조트와 함께 즐거운 제주 여행길이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