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어서 와 한국 여행은 처음이지? 국내 여행 추천

 

평창 동계 올림픽, 한류열풍과 더불어 한국을 찾는 외국인 여행객이 매년 증가하고 있죠! 최근 ‘어서 와~한국은 처음이지?’라는 TV프로그램도 꾸준히 그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오늘은 외국인들을 위한 이색 한국 여행지를 추천해드릴게요!


1.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템플스테이

 

 

외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흥미로워 하는 체험 중 하나! 바로 템플스테이입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사찰 중 양평 용문사에서는 외국인을 위한 템플스테이를 운영하고 있어요. 동양의 불교문화와 전통문화체험이 가능해 외국인에게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색다른 체험이 될 수 있는데요. 자연 속에서 누리는 새로운 힐링 테라피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2.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불국사

 

 

많은 외국인 여행객들이 감탄하는 그곳! 바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불국사입니다. 천년고도 신라의 역사와 함께 대표적인 건축물 다보탑, 석가탑 등 다양한 역사 유적들을 보유하고 있죠. 쾌청한 가을 하늘과 어우러진 불국사의 멋스러움이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신선하고 즐거운 경험을 만들어 준답니다.


3.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제주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경이로운 풍광을 자아내는 제주도는 어떨까요? 제주도는 내국인과 외국인 관광객 모두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죠. 다양한 테마의 박물관, 에메랄드빛 바다, 아기자기한 카페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며 다양한 레저 활동도 가능해 외국인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답니다.


4.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전주 한옥마을

 

 

한국 여행이 처음이라면? 한옥의 멋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 전주 한옥마을을 추천합니다. 전주는 가장 한국적인 도시이기도 하며 외국인이 가봐야 할 10대 명소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는데요. 한복을 입고 전주 한옥마을 이곳저곳을 누비며 전통 한옥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5.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DMZ

 

 

최근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한국 여행 여행지! DMZ를 소개할게요. 남북 정상회담의 영향으로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지금 DMZ는 외국인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어요! 세계 유일의 휴전 국가인 한국에 대한 역사적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식이 있다면, 더욱 뜻깊은 한국 여행이 될 수 있어요!


6.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속초 중앙시장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속초 중앙시장! 한국 토종 재래시장의 생동감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닭강정 등의 주전부리와 다양한 속초의 명물을 만나볼 수 있어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만큼 편의를 돕도록 외국인들을 위한 안내판과 메뉴판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7.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여수 시티투어버스

 

 

한국에서 야경이 아름다운 곳은 단연 여수가 아닐까요? 여수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 한국에서의 아름다운 가을밤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여수 낭만 버스,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라고도 불리는 여수 시티투어버스는 야경뿐만 아니라 각종 공연과 이벤트, 여수 주요 관광지에 대한 문화 관광해설을 더했습니다.


8.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고수동굴 &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이 1천만 관광객 시대를 맞이하며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 또한 많아졌는데요. 단양은 단양강 잔도, 고수동굴, 만천하 스카이워크 등 체류형 관광지로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배낭여행이나 트래킹 장소로도 유명해 외국인들에게 더욱 인기가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9.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오션월드

 

 

‘어서 와~한국은 처음이지?’ 네팔 편에서도 나온 오션월드! 그만큼 오션월드에 대한 관심과 사랑은 외국인 여행객들에게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스릴 만점의 다양한 어트랙션과 편리한 부대시설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여러분께 만족도 높은 경험을 선사합니다. 한국의 전통 불가마를 이용한 오션월드의 찜질방존도 함께 이용해보시면 어떨까요?


10.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K1 스피드 & 루지월드

 

 

오션월드뿐만 아니라 더욱 액티비티한 체험을 위해선 비발디파크의 인기 놀이 시설 K1스피드와 루지월드를 추천해드려요. 스릴 만점의 레이싱을 즐기며 멋진 추억도 함께 남겨보세요!

 

11.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아름다운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해양레일바이크! 외국인 친구들에게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주세요. 삼척 해양레일바이크는 5.4Km 복선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소나무 숲과 형형색색 빛나는 화려한 터널을 거치며 동해바다와 마주하게 되는데요.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한국 바다의 매력을 즐겨보세요!


12.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양양 낙산사 & 하조대

 

산과 바다, 모두 즐기고 싶다면 강원도 양양으로 떠나보세요. 소나무와 바다가 어우러진 절경이 일품인 낙산사는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절경을 자아냅니다. 또한,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일출 명소 하조대에도 들러보세요! 가장 한국스러운 곳에서 보는 일출이 명관이랍니다!


13.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천안 독립기념관

 

 

우리나라 역사와 함께 하는 여행! 천안 독립기념관을 추천합니다. 독립기념관에 방문하시면 한국인의 투철한 민족정신과 국가관을 느낄 수 있는데요. 고대 한민족의 기원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 한국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어요!


14.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안동 하회마을

 

 

세계 문화유산 유네스코에 지정된 한국의 역사 마을 안동으로 떠나보세요. 안동 하회마을은 한국의 오래된 전통 고택을 만나볼 수 있으며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하회탈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기와집, 초가집과 함께 돌담길을 걸어보며 한국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15. 외국인 한국 여행 추천 / 거제 바람의 언덕

 

 

바람이 불어오는 곳, 거제 바람의 언덕을 소개합니다. 파란 하늘에 풍차 하나와 들판이 어우러진 이곳은 바람이 빚어내는 멋진 풍광을 만나볼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곳 중 하나입니다. 바다 가까이에 위치한 언덕 위에서 내려보는 바다 풍경이 마음속 깊은 곳까지 시원하게 만들어주는데요. 멋진 풍차 앞에서 한국의 바다와 함께 멋진 추억을 남겨보세요!

 

 

한국을 처음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이나 친구가 있거나 자랑스러운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장소들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각 지역마다 위치한 대명리조트와 함께 한다면 더욱 쾌적하고 편한 여행의 마무리가 될 것 같네요! 국적, 연령에 따라 즐기는 여행은 다르지만 한국을 대표하는 멋진 명소들과 함께 즐거운 여행길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