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가족 여행 추천!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곧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는데요. 추석 연휴 동안 왠지 더 피곤하게 느껴진다면 훌쩍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흔하지 않은 연휴인 만큼 여행 계획들을 많이 세우고 계실 거 같은데요. 오늘은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국내 가볼 만한 여행지를 몇 곳 추천해드릴게요!

 

1.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 경주

 

 

뚜벅이라도 괜찮아! 경주에 방문하신다면 꼭 가봐야 할 곳 바로 경주 통일전의 은행나무 길입니다. 은행잎이 서서히 노란 물이 들 시기여서 웨딩 스냅 사진을 촬영하기도,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힐링 산책로로 꼽히기도 해요. 이 멋진 은행나무 길에서 올가을 감성 가득한 사진 한 장 남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2.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 설악산

 

 

무더운 여름이 가고 어느덧 찾아온 가을엔 가벼운 트래킹과 함께 가을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설악산으로 떠나보세요. 케이블카를 타고 권금성에 올라 가벼운 트래킹을 즐겨보세요. 오색 약수터에서 용소폭포로 가는 길 또한 트래킹 코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바쁜 추석 연휴 스케줄에는 잠시 머리를 식히고 힐링을 주는 설악 트래킹에 도전해보세요.

 

3.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 순천

 

 

훨훨 날아가는 수많은 철새, 황금빛으로 물드는 갈대밭 하면 떠오르는 곳! 바로 순천만입니다. 순천만은 가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중에서도 필수로 꼽히고 있죠. 해질 무렵, 날씨가 만들어내는 하늘의 그라데이션은 순천 여행의 최고의 순간을 선사합니다. 가을 순천만이 가져다주는 다채로운 색감과 탁 트인 시야를 놓치지 마시고 구경해보시길 바랄게요!

 

4.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 강릉

 

 

바다 하면 강릉, 강릉 하면 안목 해변이 아닐까 싶은데요! 안목 해변에는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카페들이 즐비해있습니다. 이곳의 카페들은 대체적으로 외국적인 분위기로 꾸며놓아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긴 추석 연휴엔 시원한 강릉 바닷바람과 함께 속도 뻥 뚫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

 

5.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 제주

 

 

추석 연휴 해외로 떠나시는 분들도 많지만 가까운 제주로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죠? 계절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는 제주는 어느 곳을 바라보아도 볼 때마다 느낌과 감성이 다르게 전달되며 마치 해외에 온듯한 느낌까지 들게 하는데요. 국내에서 즐기는 해외여행 느낌을 대명리조트 제주&대명 샤인빌리조트가 함께합니다.

 

6.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 청송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그중에서도 가을빛 가득 머문 풍경이 멋진 청송에 방문해보세요. 청송의 인공 저수지인 주산지는 마치 거울에 비친 것 같은 울창한 수림으로 아늑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넋을 잃고 바라볼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뽐내고 있어요. 온 가족이 함께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도 주목받고 있답니다. 

 

7.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 통영

 

 

국내에서 가장 긴 1975m의 길이를 자랑하는 통영 케이블카! 통영 미륵산의 케이블카는 통영항을 한눈에 보여줌으로써 연간 120만 명이 찾는 국립공원 대표 경관 중 하나로 꼽힙니다. 360도 장관인 경치를 구경하다 보면 곧 미륵산에 도달하는데요. 통영항과 한려수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영으로 지금 바로 떠나보세요!

 

8.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 일산

 

 

도심 속에서 즐기는 여유! 일산에 방문하신다면 일산 호수공원에 들러보세요. 호수공원의 광장에서는 연중 예술, 문화 관련 이벤트와 축제 및 공연이 진행되며 저녁에는 웅장한 물줄기, 화려한 조명과 함께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환상의 분수 쇼가 열립니다.

 

9.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 홍천

 

 

강원도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곳! 비발디파크를 소개해드릴게요. 사계절 내내 물놀이가 가능한 오션월드와 국내 최초 실내 레이싱 체험공간인 K1스피드,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내려오는 루지월드까지! 다채로운 레저활동이 가능하고 남녀노소,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형 레저 시설이 준비되어 있어요!

 

10.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 양평

 

 

유유자적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 양평의 두물머리를 빼놓고는 국내 여행지를 논할 수 없겠죠? 가을철 파랗게 펼쳐진 하늘과 자연이 주는 행복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랍니다. 양평 두물머리의 느티나무, 양평 계곡, 양평 패러글라이딩도 양평에서 누릴 수 있는 힐링스팟이에요. 물 좋고 공기 좋은 양평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11.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 천안

 

 

아이들과 함께 가면 더욱 즐거운 곳 천안 태학산 자연휴양림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야생화가 있어 아이들에게도 유익하고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어 진한 초록색 숲길을 걸으며 힐링도 할 수 있어요. 가족 단위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로 천안 만한 곳은 없을 것 같네요!

 

12.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 단양

 

 

단양 8경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단양! 그 멋진 도시의 산 중턱에는 무려 해발 100여 미터의 높이에서 투명 길을 걷는 만천하 스카이워크가 있어요. 360도 둘러싸인 산 사이로 남한강이 흐르고, 그 남한강 위를 걸을 수 있도록 길게 뻗어있는 투명 전망대 위에서 하늘을 나는 기분을 마음껏 경험해보세요. 하늘과 맞닿은 짜릿함을 느끼고 싶은 날! 주저 말고 단양으로 고고!

 

13.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 군산

 

 

철길 사이로 현재와 과거가 공존하는 마을! 군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을 한 경암동 철길마을 1944년 원료를 실어 나르기 위해 만들어진 실제 철로이며, 마치 시간이 멈춘 듯 그 모습 그대로 보존되고 있는 마을입니다. 철길 중간중간 자리한 간이역에는 추억의 물건인 60~70년대 소품, 인형, 먹거리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날, 군산으로 우리 함께 떠나봐요!

 

 

고향 방문도 좋지만 가족 여행, 힐링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명소들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소개해드린 예쁘고 멋진 국내 여행지들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소중한 추석 연휴 계획해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