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테이스티 로드

추석 음식 못 먹었다면, 추석 음식 맛집 추천

 

추석 명절은 뭐니 뭐니 해도 긴 연휴와 맛있고 푸짐한 음식을 빼놓을 수 없겠죠? 추석 연휴 고향으로 내려간다면 혹은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꼭 들러야 하는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추석 여행길 출출해진다면 소문난 맛집에서 든든하게 한 끼를 챙겨보세요!


추석 음식 맛집 추천 1

백석 양조장 (일산)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340-28


지글지글 전 부치는 소리만큼 맛있는 소리는 없겠죠? 추석을 앞두고 전 맛집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산 전 맛집 ‘백석 양조장’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분위기에 한 번 취하고 맛에 두 번 취하는 이곳은 다양한 메뉴와 더불어 푸짐한 양을 선보인답니다.


추석 음식 맛집 추천 2

군산 매운 잡채 (군산)

 

 

▶ 전라북도 군산시 신금길 18 군산 공설시장 內


먹거리 가득한 군산 공설시장 맛집 ‘매운 잡채’를 소개합니다. 시장의 매력은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이 아닐까 싶은데요. 1인분만 주문해도 2명이서 먹을 수 있을 만큼의 양이 나오는 건 기본! 그 맛을 다시 느끼기 위해 재방문 하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에요! TV프로그램 1박 2일에도 소개된 맛집이니 꼭 한번 들러보세요.


추석 음식 맛집 추천 3

정화 한정식 (경주)

 

 

▶ 경상북도 경주시 용담로 104


엄선된 재료로 만들고 정성스럽게 차린 한정식 한상! 경주 맛집 ‘정화 한정식’을 소개해드릴게요. 정화 한정식은 경주의 맛을 대표하는 맛집이라고 할 수 있어요.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떡갈비로 차려진 떡갈비 정식은 꼭 먹어봐야 할 대표 메뉴랍니다.

 

추석 음식 맛집 추천 4

흥부전 놀부전 (속초)

 

 

▶ 강원도 속초시 온천로 285-1


노릇노릇 부쳐진 전을 원 없이 먹을 수 있는 곳! 모든 메뉴가 맛있지만 그중에서도 동그랑땡과 오징어전이 특히 맛있는 속초 전집 ‘흥부전 놀부전’입니다. 10여 년 동안 메뉴와 가격 변동이 거의 없어 항상 부담 없이 푸짐한 전 을 선보이는 곳인데요. 두툼한 동그랑땡과 쫀득하고 고소한 오징어전은 꼭 드셔보세요!


추석 음식 맛집 추천 5

돈해돈찜 (제주)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북로 199


특별한 제주 흑돼지의 맛을 볼 수 있는 제주 ‘돈해돈찜’을 추천합니다. 제주 공항 근처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아 많은 분들께서 찾아주고 계신데요. 최고의 재료로 완성한 제주 흑돼지 갈비찜을 꼭 드셔보세요. 제주 흑돼지는 물론 낙지, 전복, 관자 등 싱싱한 해산물을 가득 넣은 갈비찜입니다.


추석 음식 맛집 추천 6

어드메 (양산)

 

 

▶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오봉로 95


보양식으로 최고! 추석엔 다 함께 모여 몸보신해야죠! 양산의 ‘어드메’는 단호박 속에 훈제 오리와 함께 약밥을 쪄내 만든 훈제 오리 약밥이 유명합니다. 영양 가득한 약밥과 백숙 등을 판매하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식사하기도 좋고 어른들을 모시고 가기에도 최고의 장소로 꼽힌답니다.


추석 음식 맛집 추천 7

성원 마늘 약선요리 (단양)

 

 

▶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59


건강한 한정식! 단양에 위치한 ‘성원 마늘 약선요리’를 추천해드릴게요. 단양의 특산물인 마늘과 아로니아, 각종 약재, 천연재료들을 이용해 조리하여 맛과 건강 두 가지를 모두 잡았어요! 특히 수육과 떡갈비는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손님들의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위해 직접 발효 한 효소로 맛을 낸다고 하니 더욱 믿음직스럽죠?


추석 음식 맛집 추천 8

미채원 (홍천)

 

 

▶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홍천 맛집을 찾으신다면 ‘미채원’에 방문해보세요. 비발디파크 지하 위락 상가에 위치한 이곳은 오삼불고기, 왕갈비탕, 곰탕 등 깔끔하고 깊은 맛을 내는 한식들이 가득합니다. 추석 명절 때 먹지 못한 다양한 한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추석 음식 맛집 추천 9

자매네 전집 (여수)

 

 

▶ 전라남도 여수시 화산2길 2-1


여수 밤바다를 보며 즐기는 막걸리 한 잔! 비 오는 날 먹으면 더욱 맛있다는 ‘자매네 전집’을 소개해드릴게요. 해물파전, 녹두전, 김치전, 표고전, 육전, 모둠전 등 푸짐한 한 상차림에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에요. 비 오는 날이면 웨이팅이 더욱 길어지는 곳이니 빠른 방문은 필수!


추석 음식 맛집 추천 10

갈골 한과 (강릉)

 

 

▶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중앙서로 62


명인이 만든 한과! 강릉의 ‘갈골 한과’를 추천합니다. 명절 선물을 아직 준비 안 하셨다면 이곳에서 마련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약 150여 년의 전통으로 자연 그대로의 단맛을 내는 레시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강릉의 전통한과마을이 생기게 된 시초라고 하네요!


추석 음식 맛집 추천 11

버버리찰떡 (안동)

 

 

▶ 경상북도 안동시 제비원로 128


안동 지역의 대표적인 먹거리를 드실 수 있는 ‘버버리찰떡’을 소개할게요. 버버리는 사투리로 벙어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찰떡이 워낙 크고 쫀득해 한 입 물면 말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어 벙어리가 된다는 유래를 지니고 있어요. 70년 전통을 가진 버버리찰떡! 믿고 먹는 영양간식으로 추천합니다.


추석 음식 맛집 추천 12

박금순 집밥 (양평)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455

 

엄마가 차려주는 푸근하고 따뜻한 한 상차림이 그립다면 양평의 ‘박금순 집밥’을 방문해보세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텃밭에서 직접 기른 채소로 만든 밑반찬들과 손맛을 느낄 수 있는 푸짐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답니다.


추석 음식 맛집 추천 13

은지집 (천안)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오성로 71


천안 두정동 맛집 ‘은지집’을 소개할게요. 가게 입구 옆에 전을 부치는 곳이 있어 고소한 전 냄새가 입맛을 확 돋우는 전집이에요. 가게 내부는 복층으로 되어 있어 40인 이상의 단체 손님도 거뜬하다고 하니 회식이나 가족모임 장소로도 손색없는 곳이랍니다. 주문 즉시 부치는 전과 푸짐한 보쌈이 이곳의 대표 메뉴이니 꼭 드셔보세요!

 

 

여기까지 각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각 지역 근처 맛집을 찾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추석 음식을 드시지 못했다면, 꼭 한번 방문하셔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