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프로그램을 통해 섬 여행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평소에 자주 접해볼 수 없었던 섬들의 아름다운 풍광과 절경을 보며 섬 여행에 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죠.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신비하고도 낭만 가득한 바다 위 작은 땅! 국내 가장 아름다운 섬 여행지로 우리 함께 떠나볼까요?


1. 섬 여행지 추천
 우도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섬 속의 섬 제주의 우도입니다. 제주 속의 작은 제주로 불리는 우도는 오염되지 않은 에메랄드빛 서빈백사와 기암괴석 등 멋진 풍광과 비경을 자랑합니다. 특히 소머리 오름이라고 불리는 우도봉에 오르면 푸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며 가장 제주스러운 풍경을 마음껏 만끽하실 수 있어요!


2. 섬 여행지 추천
지심도

 

 

거제의 숨겨진 보석 지심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섬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숲처럼 보일 정도로 각종 수목들이 빼곡히 들어서 있는데요. 수목의 70%가 동백나무로 우거져있어 매년 겨울이 되면 섬 전체가 붉게 물들며 화려하고 아름다운 장관을 이룬답니다. 동백꽃이 아름다운 섬 지심도로 다 같이 꽃구경하러 가요!


3. 섬 여행지 추천
덕적도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섬 인천의 덕적도를 소개합니다. 덕적도는 울창한 숲이 우거져 있어 등산을 즐기기에도 좋고 푸른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전망이 좋아 백패킹, 캠핑족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섬이기도 해요. 다른 섬에 비해 제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길이 험하지 않아 섬 여행이 처음인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에요.


4. 섬 여행지 추천
비진도

 

 

놀랍도록 아름다운 천혜의 섬 비진도로 떠나볼까요? 안쪽 섬과 바깥쪽 섬, 그리고 이 두 개의 섬을 잇는 산호길, 그 양옆에 펼쳐진 푸른 바다!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절경에 많은 분들이 국내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꼽기도 하는데요. 너무 아름다워 미인도라는 별칭을 가졌어요. 비진도가 만들어내는 신비한 매력에 다 함께 빠져보자고요!


5. 섬 여행지 추천
울릉도

 

 

동해 끝의 아름다운 섬, 울릉도로 떠나요! 울릉도의 매력이란 울창한 원시림과 행남등대 해안산책로, 성인봉, 나리분지가 아닐까요? 울릉도의 어느 곳을 둘러보아도 모두 다 비경이라는 말도 있죠. 그만큼 자연경관이 빼어난 섬이에요! 가을엔 붉게 물드는 단풍과 억새풀, 울릉국화 등 아름다운 꽃과 수목들이 섬 전체를 감싼다고 하니 한 폭의 그림과도 같은 풍경을 자아낸답니다.


6. 섬 여행지 추천
금오도

 

 

아슬아슬한 벼랑길이 매력적인 금오도! 금오도에는 다도해의 환상적인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금오도 비렁길이 있어요. 비렁은 벼랑(절벽)의 여수 사투리인데요. 깎아지는 듯한 절벽과 기암괴석들은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로 아찔하면서도 신비한 자태를 뽐낸다고 해요. 절벽을 따라 이어진 트래킹 로드에서의 멋진 일출과 일몰의 장관은 최고 중에 최고!


7. 섬 여행지 추천
위도

 

 

위도는 전라북도 변산반도를 대표하는 섬이에요. 위도는 그 모양이 고슴도치를 닮았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고운 모래와 비교적 얕은 수심을 자랑하는 4개의 해수욕장이 있고 삼림욕과 등산도 가능한 섬이랍니다. 위도에는 바지락, 굴, 꽃새우, 홍합 등 먹거리도 가득해요. 섬사람들의 정이 넘치는 곳 위도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8. 섬 여행지 추천
자라섬

 

 

페스티벌의 향연이 있는 곳! 캠핑의 계절 가을에 빠질 수 없는 곳 자라섬 캠핑장은 수도권 최대 규모의 캠핑장으로 인라인스케이트장, 잔디광장 등 레저시설이 가득해요. 또한 매년 개최되는 재즈음악축제로 낭만, 축제, 자연이 공존하는 감동적인 축제를 즐겨볼 수 있어요. 가을을 반기듯 수놓은 코스모스, 갈대밭도 자라섬의 뷰포인트이니 놓치지 말 것!

 

 

오늘은 우리에게 새로움을 줄 수 있는 국내 섬 여행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꼭 해외에 나가지 않더라도 국내에도 신비하고 아름다운 섬이 많다는 사실! 돌아오는 주말엔 아름다운 자연을 찾아 섬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
  1. 제주사랑 2018.10.02 13:44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