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쌀쌀한 날씨, 노천탕 어때? 국내 온천 추천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 탓에 따뜻한 온천이 생각나는 요즘인데요. 이런 날씨엔 따뜻한 온천 여행 어떠세요? 뜨끈한 온천에 들어가 쉬고 있노라면 그동안 쌓였던 피로와 스트레스까지 한 번에 확 풀리는 느낌이 들죠! 오늘은 힐링과 휴식이 필요한 분들께 ‘국내 꼭 가볼 만한 인기 온천’을 소개해드릴게요.

 

국내 온천 추천 1
오션월드 노천탕 (홍천)

 

 

오션월드의 대표적 스파시설인 야외 노천탕을 이용해보세요. 3개의 이벤트탕과 히노끼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약재 등이 배치된 도크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신나는 물놀이 후 몸을 녹여주기도 하고 오션월드 주위 경관을 구경하기에도 좋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요. 강원도 대자연의 맑은 공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국내 온천 추천 2
척산 온천 (속초)

 

 

국립공원 설악산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는 척산 온천! 척산 온천은 설악산 자락에 위치하며 지하 4,000m에서 형성된 온천수가 용출되는 천연온천입니다. 울창한 소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고 그와 함께 온천이 자리하고 있어 마치 산속의 작은 보물을 만난 듯한 느낌을 주는 곳이에요. 가을을 맞아 설악산 여행 또는 트래킹을 마친 후에는 척산 온천에서 그날의 피로를 풀어보시는 게 어떨까요?


국내 온천 추천 3
함평 해수찜 (함평)

 

 

묵은 피로를 한 번에 날려주는 함평 해수찜에 방문해보세요. 함평 해수찜은 뜨거운 유황돌과 해수가 만나 조금은 이색적인 해수찜을 완성시키는데요. 여기에 약쑥과 짚으로 엮은 멍석까지 더해져 해수찜의 깊이를 더합니다. 발끝에서부터 전해져 온몸에 퍼지는 개운한 해수의 기운을 함평 해수찜에서 느껴보세요.


국내 온천 추천 4
대명리조트 청송 솔샘 온천 (청송)

 

 

청송의 명물 솔샘 온천! 대명리조트 청송의 가장 큰 자랑거리인 솔샘 온천은 주왕산 국립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청송을 방문하는 분들께 온전한 휴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매일 2개의 온천에서 1일 총 570톤의 풍부한 양수량을 선보입니다. 넓게 펼쳐진 하늘을 보며 솔샘 온천의 신비로움과 숲의 향기를 온몸으로 느껴보세요.


국내 온천 추천 5
해운대 온천 할매탕 (부산)

 

 

부산 유일의 전통 온천! 해운대 온천 할매탕에 방문해보세요. 80년 전통을 이어온 해운대 지역의 원조 격인 이곳은 대중목욕탕의 역사를 쓴 곳인데요. 지하 900m에서 올라온 온천수로 근육통과 아토피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며 부산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명소로 꼽히고 있어요.


국내 온천 추천 6
덕구온천 스파월드 (울진)

 

 

경상북도 울진에 위치한 보양온천 덕구온천 스파월드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순도 100%의 자연용출온천으로 자연 그대로의 온천수를 사용합니다. 야외에는 노천탕과 선탠장이 있고 실내에서는 어깨, 등, 허벅지, 종아리 등 신체 여러 부위를 마사지할 수 있는 스파들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국내 온천 추천 7
오션파크 노천탕 (천안)

 

 

사계절 휴양온천인 오션파크는 어떨까요? 가을철에는 노천탕을 이용하기 위해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는데요. 수질이 좋기로 유명한 일반 온천과 탄산 온천 등을 운영해 피부미용은 물론 건강까지도 챙길 수 있는 웰빙형 스파가 마련되어 있어요. 특히 산삼 스파존은 산삼 머드 테라피, 산삼 아로마 테라피, 산삼 버블 테라피 등 다양한 구성으로 체험이 가능해요!


국내 온천 추천 8
산방산 탄산온천 (제주)

 

 

제주로 여행을 가신다면 물 좋기로 소문난 산방산 탄산온천에 방문해보세요. 제주 최초의 온천으로 유명한 이곳은 산방산의 멋진 절경을 바라보며 제주의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는 야외 노천탕이 마련되어 있어요. 수많은 야자수들 사이에서 즐기는 야외 온천욕은 마치 외국에서 와있는 듯한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냅니다. 탄산 이온의 나트륨 성분이 함유된 온천수로 건강함과 안락함, 힐링 효과까지 느껴보시길 바랄게요.


국내 온천 추천 9
아산 스파비스 (아산)

 

 

온 가족을 위한 온천테마파크 아산 스파비스를 소개합니다. 실외 온천풀에는 유수풀, 동굴탕, 워터슬라이드, 유아풀 등이 있는데요. 유아풀은 평균 수심 0.4m로 아기들도 안전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아요! 또한 사과, 포도, 딸기, 인삼 등 다양한 테마로 각종 이벤트탕도 운영하고 있어 지루할 틈 없는 온천테마파크랍니다!


국내 온천 추천 10
쏠비치 양양 노천탕 (양양)

 

 

야외풀과 노천탕, 테라피 센터를 갖춘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을 소개합니다. 가을 공기의 상쾌함과 따뜻한 노천욕의 기분은 시간이 지나도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는답니다. 이곳의 가장 특장점은 눈앞에 펼쳐진 탁 트인 동해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스파라는 점인데요. 푸른 바다와 하늘이 어우러진 풍경은 지상낙원이라는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해요!

 

 

어느덧 성큼 다가온 가을! 아침저녁으로 큰 일교차로 쌀쌀해진 날씨예요. 찬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주말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국내 유명한 온천과 스파시설에 방문해 힐링의 시간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뜨끈뜨끈한 온천수와 함께 마음까지 녹아드는 휴식시간을 즐겨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