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테이스티 로드

일식 맛집 부터 프랑스요리까지, 국내 속 해외 음식

 

여행에서 놓칠 수 없는 것이 바로 그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외국에 꼭 나가지 않아도 국내에서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 해외 음식 맛집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외국 본토의 맛을 고스란히 전해주는! 국내에서 즐기는 해외 음식 맛집들을 소개해드릴게요!


국내에서 즐기는 해외 음식 맛집 추천 1
라비엉뀌진 (프랑스식)

 

 

▶ 경상북도 안동시 강남4길 34 1층


전통문화의 상징 마을 안동에서 만나는 프랑스식 요리! 이색적인 프렌치 레스토랑 ‘라비엉뀌진’을 소개합니다. 가게 규모는 작지만 프랑스 가정식 식당의 느낌처럼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파스타와 스테이크 등을 맛볼 수 있어요. 프랑스 느낌의 깔끔한 테이블 세팅과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랍니다. 테이블 수가 많지 않아 예약은 필수!


국내에서 즐기는 해외 음식 맛집 추천 2
베이징코야 (북경식)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376


일산에서 만나는 정통 북경오리구이 음식점! ‘베이징코야’는 중국의 유명한 오리구이 전문점으로부터 기술을 전수받아 일산에 오픈한 곳이에요. 이곳에서는 자장면, 짬뽕부터 해삼, 새우, 상어 지느러미 등 70여 가지의 다양한 정통 중국요리를 만날 수 있는데요. 특히 세계 3대 요리 중 하나인 북경오리구이를 꼭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국내에서 즐기는 해외 음식 맛집 추천 3
더리스 (브라질식)

 

 

▶ 대전광역시 동구 냉천로 34-8

 

넓은 정원에서 만나는 브라질식 요리! ‘더리스’를 소개합니다. 소나무 숲 사이로 들어서 있는 이곳은 푸른 대청호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어 가족단위 나들이 장소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각종 고기와 야채, 과일 등을 꼬치에 꽂아 구워 먹는 브라질의 대중적인 전통 꼬치 슈하스코는 꼭 먹어볼 것!


국내에서 즐기는 해외 음식 맛집 추천 4
사각하늘 (일식)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길곡2길 53


푸른 자연 양평에서 만나는 정갈한 일식 요리 전문점 ‘사각하늘’! 고풍스럽고 멋스러운 인테리어속에서 제대로 된 일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음식이 순차적으로 조금씩 나오는 가이세키는 조금은 싱거울 수 있지만 깔끔하고 정갈한 맛이 일품이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어요. 가이세키가 부담스럽다면 스키야키와 우동정식도 인기 메뉴이니 꼭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국내에서 즐기는 해외 음식 맛집 추천 5
산토리니 (이탈리아식)

 

 

▶ 강원도 춘천시 동면 순환대로 1154-97


푸른 하늘과 하얀 풍경이 어우러진 레스토랑 ‘산토리니’! 춘천의 대표 레스토랑인 이곳은 이탈리아 산토리니 마을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듯한 분위기로 굳이 이탈리아 여행을 가지 않아도 외국 감성을 물씬 느끼게 해주는데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가정식 요리로 신선한 재료들과 함께 풍미를 살린 음식을 선보이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국내에서 즐기는 해외 음식 맛집 추천 6
바이로이트 (독일식)

 

 

▶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독일로 89-7


독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바로 수제 소시지와 맥주 아닐까요? 남해에 가면 ‘바이로이트’에서 맛있는 독일식 음식들을 만날 수 있어요. 직접 만드는 소시지와 독일 대표 요리 슈바인학센 등을 판매하며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가을에는 독일의 옥토버 페스티벌과 같은 맥주 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국내에서 즐기는 해외 음식 맛집 추천 7
화이트하우스 (터키식)

 

 

▶ 울산광역시 동구 문현로 46-1


울산에서 터키 음식이 먹고 싶을 땐? ‘화이트하우스’에 방문해보세요. 전체적인 분위기가 터키풍으로 꾸며져 있으며 무슬림 친화 레스토랑으로 외국인들의 방문도 잦은 곳인데요. 터키 출신 셰프가 요리하는 정통 터키 요리들을 맛볼 수 있어 이색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 만점!


국내에서 즐기는 해외 음식 맛집 추천 8
바그다드 (인도식)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광로32길 38


진한 인도 커리가 생각날 땐 인도 요리 전문점 ‘바그다드’를 추천합니다. 제주 시청 부근에 위치한 이곳은 이미 방송으로도 방영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인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 인도 음악 등이 인도의 향을 진하게 전달해주고 있는데요. 커리와 난, 탄두리 치킨 등을 선보이며 제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랍니다.


국내에서 즐기는 해외 음식 맛집 추천 9
엘비노 (스페인식)

 

 

▶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선사유적로 678


국내에서 스페인 지중해를 만날 수 있는 곳! 강원도 양양에 가시면 지중해를 모티브로 한 스페인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어요. 지중해 컨셉으로 지어진 이곳에서 먹는 스테이크와 화덕피자의 맛은 환상적이고 황홀하기까지 하겠죠? 눈앞에 펼쳐진 푸른 바다와 함께라면 그 맛이 두 배가 된답니다.

 

 

국내에서 만나는 해외 맛집 투어! 여기까지 외국 느낌 물씬 풍기는 해외 음식 맛집들을 추천해드렸는데요. 국내에서도 해외 못지않은 풍경들과 요리들을 얼마든지 만날 수 있답니다. 지난 해외 여행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분들, 시간이 없어 멀리 해외여행을 계획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국내에서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