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산책 하기 좋은 곳! 산책로 명소 추천

 

높고 청명한 하늘,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 오색 물결로 옷을 갈아입은 단풍들까지! 이 완벽한 계절에 걷기 좋은 산책로까지 있다면 저절로 힐링 되는 여행이 될 것 같은데요. 오늘은 국내 산책하기 좋은 명소들을 소개해드릴게요. 가을을 가득 담은 산책로 명소로 함께 떠나볼까요?


산책로 명소 추천 1
은행나무숲 (홍천)

 

 

▶ 강원도 홍천군 내면 광원리 686-4

 

10월에만 무료로 개방! 황금빛으로 물든 홍천의 은행나무숲입니다. 해마다 10월이 되면 한 달 동안만 무료 개방되기 때문에 더욱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는 산책로랍니다. 약 2,000그루의 은행나무가 빼곡히 황금빛으로 물들며 어느 곳을 둘러보아도 모두 풍성한 황금 가을 색으로 물들어 신비로운 느낌까지 들어요!


산책로 명소 추천 2
이사부사자공원 (삼척)

 

 

▶ 강원도 삼척시 수로부인길 333 이사부사자공원

 

탁 트인 동해바다를 품고 있어 더욱 매력적인 이사부사자공원! 신라 장군인 이사부의 얼을 기리고자 세워진 테마공원이며 강원도권에서 전망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명소입니다. 특히 이사부사자공원에서 추암 촛대바위까지는 걷기 좋은 해안산책로로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어요. 넓은 바다를 바라보며 걷는 멋진 산책길! 상상만으로도 벌써 시원해지는 기분이죠?


산책로 명소 추천 3
세미원 (양평)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마음속 깊은 곳까지 편안해지는 느낌! 서울 근교 멋진 산책로를 찾으신다면 양평의 세미원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도심에서 벗어나 탁 트인 곳에서 부담 없이 산책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명소예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와 그 옆에 자리한 세미원은 양평 가볼 만한 곳,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입소문 난 곳인 만큼 여유와 힐링을 가득 느낄 수 있답니다.


산책로 명소 추천 4
삼거리공원 (천안)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306-1

 

천안 12경 중 제1경인 천안삼거리공원을 소개할게요. 공원 곳곳에 인공 호수와 함께 넓은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어 천안을 대표하는 공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매년 가을이 되면 코스모스와 버드나무가 만개하며 공원 전체가 가을빛으로 물들어 간답니다. 공원 내 자전거와 보드를 타기에도 좋고 주변에 천안 박물관과 역사 유적지가 많아 볼거리 가득한 공원으로 주목받고 있어요.


산책로 명소 추천 5
단양잔도길 (단양)

 

 

▶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단양에서 만나는 이색 코스! 단양잔도길로 떠나보세요! 아슬아슬한 벼랑 같은 곳에서 걷는 잔도길은 남한강 절벽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데요. 그 풍광이 신기하리만큼 경이롭고 장엄한 분위기를 뿜어냅니다. 시원한 물길을 따라 펼쳐져 있는 절경과 함께 그림 같은 풍경이 이곳의 감상 포인트!


산책로 명소 추천 6
주왕산 국립공원 (청송)

 

 

▶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공원길 169-7

 

청송 산책하기 좋은 곳, 가을 단풍 명소로 유명한 주왕산 국립공원입니다. 수많은 단풍나무들과 계곡의 시원함이 어우러진 이곳은 가을 정취를 느끼기에 한없이 좋은 곳이에요. 걷다 보면 마음이 힐링 되는 주왕산은 산책로가 험하지 않아 트래킹 코스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산책로 명소 추천 7
산림환경연구원 (경주)

 

 

▶ 경상북도 경주시 통일로 367

 

이미 SNS에서 입소문이 나 더욱 유명한 곳! 바로 경주에 위치한 산림환경연구원입니다. 산림원답게 나무의 싱그러움과 푸르름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곳인데요. 풀 내음과 나무에서 내뿜는 피톤치드가 우리의 몸과 마음을 힐링 시켜준답니다. 이곳의 포토존은 단연 울창한 숲 사이에 자리한 외나무다리인데요.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니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산책로 명소 추천 8
한담해안산책로 (제주)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산책로, 한담해안산책로를 소개합니다. 애월리 마을에서 곽지리까지 해안을 따라 나 있는 산책로로 공항에서도 가깝고 예쁜 카페들이 즐비해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머무는 곳이에요. 시원한 제주바다의 바람을 느끼며 걷기 좋고 제주 그대로의 모습을 가장 잘 보여주는 곳이기도 해요.


산책로 명소 추천 9
고양 생태공원 (고양)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로 315

 

일산 산책하기 좋은 곳 고양 생태공원! 고양시 최초 생태를 주제로 조성한 이곳은 계절별로 자연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어요. 여러 테마와 산책로로 조성된 공원을 걷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연과 친해지며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선물해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에요!


산책로 명소 추천 10
소호동동다리 (여수)

 

 

▶ 전라남도 여수시 소호동

 

고백을 하려면 이곳에서! 낭만과 로맨틱한 분위기의 끝판왕 소호동동다리입니다. 742m의 해상 산책로인 소호동동다리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데요. 낮에는 여수 바다의 시원함을 감상할 수 있고 밤에는 형형색색 빛나는 조명들이 빛을 발하며 야간 산책로로도 인기 만점이에요! 바다와 도심을 잇는 멋진 장관을 소호동동다리에서 만나보세요.

 

 

오직 가을에만 느낄 수 있는 시원한 공기, 한없이 걷기 좋은 산책로들은 우리에게 소소한 행복을 가져다줄 것만 같은데요. 돌아오는 주말엔 오늘 소개해드린 산책 명소에서 사랑하는 연인, 가족들과 함께 나란히 걷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