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즐거운 가을 여행엔 역시 먹거리가 빠질 수 없겠죠?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전국 각지에서 다채로운 먹거리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11월은 한 해 중 가장 많은 축제가 열리는 달이기도 해요. 11월, 꼭 가봐야 할 국내 먹거리 축제로 지금 바로 떠나보세요!


가을 축제 추천 1
포항 구룡포 과메기 축제

 

 

▲일정 11월 10일~11월 11일


쫀득하고 꼬들꼬들한 식감이 최고! 11월엔 포항 구룡포 과메기 축제로 떠나볼까요? 올해도 어김없이 과메기의 원조마을인 구룡포 문화거리에서 과메기 축제가 진행됩니다. 매년 쫄깃한 과메기를 맛보기 위해 수천 명이 여행객들이 몰리는데요. 과메기, 오징어, 돌문어, 바다 장어, 전어까지 풍성한 먹거리와 함께 하는 축제랍니다. 제철 맞은 과메기!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맛이 될거예요!


가을 축제 추천 2
파주 장단콩축제

 

 

▲일정 11월 23일~11월 25일


웰빙 명품! 장단콩 맛보러 파주 장단콩축제로 오세요! 청정 지역 파주에서 생산되는 장단콩은 알이 굵고 영양이 풍부하기로 유명하죠. 장단콩과 다양한 농산물을 만날 수 있는 최고의 농산물 축제가 임진각 광장 및 평화누리공원 일대에서 열립니다. 장단콩으로 만든 건강한 먹거리와 함께 즐거운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해 11월 파주 가볼 만한 곳으로 최고예요! 옛 5일 장터를 연상케 하는 특산물 재래장터는 축제의 덤!


가을 축제 추천 3
보성 벌교꼬막축제

 

 

▲일정 11월 02일~11월 04일

 

꼬막의 계절이 돌아왔다! 쫄깃하고 짭쪼름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가을철 대표 먹거리 꼬막! 맛있는 꼬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벌교꼬막축제가 보성군 벌교읍 일대에서 열립니다. 개막식과 축하쇼를 시작으로 꼬막 시식체험, 꼬막 가요제, 퀴즈 게임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보성 벌교에서 맛있는 꼬막도 먹고 신나는 축제를 위한 맛 기행을 계획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가을 축제 추천 4
김해 진영단감축제

 

 

▲일정 11월 02일~11월 04일


달달한 단감의 매력 속으로! 단감 특산지인 김해 진영에서 펼쳐지는 진영단감축제에 방문해보세요! 진영단감축제는 맛 좋은 단감을 더 널리 알리기 위한 축제로 우수한 품종의 단감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시식할 수 있고요. 곶감 만들기, 붓글씨 등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도 많아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 위한 가족 여행지로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전국 최고의 명품 단감, 진영단감을 만날 수 있는 최고의 기회! 놓치면 안 되겠죠?


가을 축제 추천 5
청송 사과축제


 

▲일정 11월 01일~11월 04일


주왕산의 울긋불긋한 단풍, 상큼한 사과향이 물씬 풍기는 청송 사과축제를 소개합니다. 6년 연속 경상북도 최우수축제로 사랑받고 있는 청송 사과축제는 사과 난타, 가장 큰 사과나무 퍼레이드, 사과요리 전시 등 20여 가지가 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저녁이 되어도 꺼지지 않는 축제의 장이 깊어가는 가을밤의 분위기를 더해준답니다. 축제와 단풍이 어우러진 곳 청송! 11월 가을 축제 여행지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가을 축제 추천 6
서귀포 최남단방어축제

 

 

▲일정 11월 29일~12월 02일


11월의 끝자락엔 겨울 방어를 맛보러 제주에 방문해보세요! 날씨는 제법 쌀쌀하지만 부지런히 낚시체험을 마치고 난 후에 먹는 방어의 맛은 꿀맛! 제주도의 최남단인 모슬포에서 열리는 방어축제에서는 방어 낚시체험, 선상낚시체험, 방어 맨손 잡기 등을 체험하실 수 있어요. 또한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싱싱한 겨울철 방어도 꼭 맛보고 가세요!


가을 축제 추천 7
영양 빛깔찬 영양김장축제

 

 

▲일정 11월 16일~11월 19일

 

겨울이 오기 전 김장은 필수! 맛도 좋고 빛깔 좋은 김장김치를 맛보러 경북 영양으로 떠나볼까요? 빛깔찬 영양김장축제는 영양고추와 고랭지 배추를 주 재료로 만든 김장김치를 알리는 축제로 경북의 대표 축제예요. 다양한 김치를 전시하고 김장을 담그는 노하우 전수는 물론 김장에 필요한 부재료들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의 맛, 그 정겹고 건강한 맛을 경북 영양에서 만나보세요!


가을 축제 추천 8
양평 몽땅구이축제

 

 

▲일정 09월 02일~12월 02일


수확의 계절 가을! 몽땅구이축제가 있는 양평으로 떠나보세요. 365일 축제로 유명한 양평 수미마을에서 몽땅구이축제가 열립니다. 수집 및 채집을 통해 직접 수확한 먹거리들을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다는 게 이 축제의 가장 큰 매력인데요. 풍성한 식재료들을 구워 먹고 나눠먹으며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해마다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축제랍니다. 물 좋고 공기 좋은 양평에서 의미 있는 축제와 함께 먹방 여행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가을 축제 추천 9
제주 감귤박람회

 

 

▲일정 11월 07일~11월 13일


제주의 황금빛 축제, 향기로움이 가득한 제주 감귤박람회를 소개합니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이하고 있는 감귤박람회는 탐스러운 감귤을 직접 수확하는 재미와 함께 맛도 좋고 향기도 좋은 제주의 감귤을 만나실 수 있고요. 직거래 장터에서 귤을 시식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예요. 곳곳에 있는 감귤 조형물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니 이곳에서 재미있는 사진도 함께 남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먹거리가 풍성한 11월의 가을 축제들 어떠셨나요? 가을을 대표하는 지역 특산물들과 즐거운 축제는 벌써 우리의 발걸음을 재촉하는데요. 가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전국 곳곳의 먹거리 축제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가득한 지역으로 떠나보시길 바랄게요~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