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과 평생을 함께 하겠다'는 위대한 결정을 하는 순간, 이제 '선택'의 어렴움은 끝이라 생각했건만 결혼을 결정함과 동시에 모든 것들이 다시 '선택'의 연속입니다. 대명본웨딩 100여 명의 웨딩플래너들은 그 선택의 과정마저도 즐겁기를 바랍니다. 때로는 엄마처럼 때로는 친구처럼 선택의 순간에 기꺼이 동참합니다. 신랑 신부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해야 할 권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웨딩홀 섭외와 혼수 준비, 스튜디오 · 드레스 · 메이크업 선택, 신혼 여행 준비와 결혼식... 결혼을 결정한 순간부터 축복 속에 신랑신부 행진을 마치는 순간까지, 그 모든 과정을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 하는 이가 웨딩플래너입니다. 기본적으로 웨딩 전반에 대한 전문지식과 탁월한 센스는 기본이죠. 오랜 경험과 안목, 지식을 통해 신랑 신부에게 든든한 지침서가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웨딩플래너는 단지 드레스 업체, 스튜디오 등을 소개해주는 상품 판매자가 아닌,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날은 함께 만들어가는 '기획자'라 할 수 있어요. 그렇기에 전문성은 물론 웨딩 트렌드 전체를 보는 안목, 거기에 직업에 대한 확고한 철학이 필요합니다. 


대명본웨딩은 타 업체와 달리 유일하게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웨딩 컨설팅 업체입니다.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 가장 행복한 순간을 맡기는 일인 만큼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죠. 대명본웨딩에는 현재 100여 명의 웨딩플래너들이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고의 웨딩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들 모두 스스로 '상품 판매자'가 아닌 '기획자'라는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대명본웨딩의 웨딩플래너들은 결혼식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즐겁고 행복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무조건 비싸고 좋은 것만을 권하기보다는 예산 안에서 가장 좋은 선택지를 제공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들은 전화와 문자 등으로 끊임없이 소통하고, 신랑 신부가 만족할 때까지 함께 뛰어다닙니다. 




 


"신부님, 무슨 일 있으세요? 걱정 마세요. 제가 한 번 알아볼게요."


인터뷰를 진행하는 동안에도 울리는 핸드폰을 외면하는 법이 없었습니다. 아무리 사소한 얘기라도 귀 기울여 듣고 진심을 담아 함께 고민하는데요. 결혼을 앞두고 불안하고 예민할 수 있는 고객의 마음까지 헤아리고 보듬어주는 '진심'은 박난영 웨딩플래너가 고객들의 신뢰와 마음을 얻는 가장 큰 무기입니다. 


"그저 '일'로 만난 고객일 뿐이라과 생각한 적은 한 번도 없었어요. 내 결혼식, 언니 동생의 결혼식을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대하다 보니,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허투루 지나갈 수가 없더라고요. 근무 시간과 상관없이 신부님들의 연락은 꼭 받으려고 노력하는 것도 같은 이유예요. 웨딩의 절차들을 컨설팅하는 전문가의 역할뿐만 아니라, 결혼을 앞두고 불안한 마음을 털어놓을 든든한 '내편'이 되어주고 싶은 거죠.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심'으로 그들의 행복을 바라는 것, 그래서 가장 좋은 것들을 주고자 하는 마음이라 생각해요."


결혼식을 마치면서 웨딩플래너로서의 역할은 끝이 나지만, 여전히 이어지는 인연들이 여럿이라고 합니다. 가자장 중요한 순간 가장 큰 힘이 되어준 사람인 만큼, 박난영 웨딩플래너를 잊지 않고 고마움을 표하는 고객들. 박난영 웨딩플래너는 오늘도 그 인연들에 감사하며,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웨딩마치를 준비 중입니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