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발디파크/비발디파크즐기기

주니어 스키복 장비 구매 똑똑하게 하는 방법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스키월드! 시즌권을 구매하셨거나 스키 강습, 스키 캠프 등 아이들에게도 스키는 언제나 반갑고 즐거운 겨울 스포츠인데요. 스키장에 자주 방문할 예정이라면 스키복이나 스키 장비의 구매는 필수겠죠! 오늘은 주니어 스키복과 장비를 똑똑하게 구매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주니어 스키 장비 구입 요령 ▶ 무게

 

 

첫 번째로 고려해봐야 할 점은 무게! 무게는 아이들의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인 만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장시간 착용해야 될 장비들은 아이들에게 너무 무겁지 않은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진 것들로 준비해주세요.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헬멧 소재는 외부 충격에 강한 폴리카보네이트라는 점도 함께 기억해 주시면 좋겠네요!


주니어 스키 장비 구입 요령 안정성

 

 

쉽게 넘어지고 다치는 아이들에게 안정성은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어떠한 돌발 상황이나 위험상황에서도 아이들을 보호해주는 스키 장비들은 꼭 필요하답니다. 제품을 고르실 때에는 내구성이 좋은 제품인지,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생산된 장비인지, 몸을 보호할 수 있는지 등 아이들의 안정성을 생각하는 제품으로 골라주셔야 한답니다.


주니어 스키 장비 구입 요령 ▶ 통풍

 

 

스키복이나 장비를 구매하실 때에는 통풍이 잘 되는지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장시간 스키를 타면 땀을 많이 흘리므로 땀이 덜 나도록 통풍 구조가 잘 되는 제품을 골라야 해요. 또한 지나치게 두꺼운 스키복보다는 보온력이 뛰어나고 땀을 잘 흡수하는 제품으로 선택해 주세요.


주니어 스키 장비 구입 요령 ▶ 편의성

 

 

아이들은 착용감에 있어 조금만 불편해도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 또한 중요하게 고려한 뒤 제품을 선택하시는 게 좋아요. 스키복은 입고 벗기 편한 옷을 선택하고 스키 장비들은 아이가 오래 착용하고 있어도 불편해서 벗지 않을 수 있는 것으로 골라주세요. 여기서 꿀팁 하나! 엉덩이 보호대 같은 경우에는 최근 반바지처럼 편하게 입고 벗을 수 있는 팬티형도 많이 출시되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주니어 스키 장비 구입 요령 ▶ 사이즈

 

 

정확한 사이즈를 위해서는 온라인몰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착용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성장기 아이들이기 때문에 다음 시즌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딱 맞는 제품보다는 한 치수 큰 것으로 결정하시는 걸 추천해요. 또한 주름이나 끈 조절 기능이 있어 사이즈를 어느 정도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더욱 좋겠네요!


주니어 스키 장비 구입 요령 ▶ 반사 스티커

 

 

스키장 필수템 반사스티커를 부착하는 것도 하나의 팁! 보드나 스키, 폴, 헬멧 등에 반사스티커를 붙이면 안정성을 확보할 수도 있고 개성 넘치는 스키 장비로 꾸며볼 수도 있답니다. 반사 소재의 스티커는 야간에도 각종 위험으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켜줘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무늬와 텍스트를 함께 골라 스키 장비에 부착해보세요!


주니어 스키 장비 구입 요령 ▶ 습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스키 고글! 고글은 눈에 반사되는 눈부심을 차단하고 자외선과 찬바람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는데요. 고글을 착용할 때는 코 부분이 뜨지 않도록 착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틈이 생기면 습기가 차 아이의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습기 방지 기능과 밀착형 고글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여기까지 주니어 아이들의 스키 장비 그리고 스키복을 고를 때 유의해야 될 몇 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어요. 무조건 유행을 따라 디자인이 예쁜 것을 선택하기보다는 안정성을 우선으로 선택하시는 게 훨씬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고요. 올겨울에도 비발디파크 스키월드에서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 함께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