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테이스티 로드

청송 맛집 여행 추천! 자연의 선물이 담긴 만찬

<대명리조트 청송>

 

 

청송 맛집 추천! 자연의 선물과 함께 하는 즐거운 만찬

 

청송은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영화<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주산지는 특히 수려한 풍경 때문에 사진작가들의 핫스팟으로도 유명한 지역입니다. 감상할 거리가 많아 힐링 여행으로 많은 여행객이 찾아주시는 경북 청송! 오늘은 자연이 내린 선물과 함께하는 청송 맛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촌식당>

 

신촌식당


약수를 사용하여 만든 닭백숙과 닭불고기로 유명한 집! 닭고기를 잘게 다져 양념을 해서 석쇠에 구운 닭불고기와 닭백숙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닭불백숙이 이곳을 대표하는 인기메뉴인데요. 닭불고기와 닭백숙은 따로 시키면 10.000원이지만 닭불백숙으로 시키면 12,000원으로 저렴하고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답니다. 식당 한쪽에 위치한 약수터에서는 톡 쏘는 맛이 매력인 약수도 마셔 볼 수 있어요!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진보면 신촌리 38-4
대표메뉴 : 닭불백숙, 닭불고기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54-872-2050

 

<청송 맛집 : 동대구식당>

 

동대구식당


시골 마을의 이색별미 맛집! 주왕산 맛집으로 유명한 동대구식당은 닭가슴살을 발라내 다져 만든 고추장 양념 떡갈비와 나머지 다리 살로 만든 한방 백숙으로 기력을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이곳의 떡갈비는 과일과 함께 싸 먹는 독특한 방식으로 태양초 양념으로 버무려진 갈비의 매콤한 맛과 달콤한 과일의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답니다.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청송읍 약수길 22
대표메뉴 : 닭떡갈비, 백숙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54-873-2563

 

<청송 맛집 : 달기약수촌>

 

달기약수촌


달기약수촌은 벌써 2대가 이어 가는 전통 향토 음식 전문점으로 몸에 좋은 달기 약수를 이용한 백숙 요리가 유명한 곳입니다. 주왕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달기약수에는 칼슘과 철분이 함유되어있어 위장 및 소화기관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물을 이용해 황기, 인삼, 대추, 찹쌀 등을 모두 넣고 달인 백숙이라면 몸보신의 효과는 보증되어 있다고 보아도 되겠죠?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청송읍 부곡리 297-1
대표메뉴 : 토종닭백숙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54-873-2662

 

<청송 맛집 : 삼보식당>

 

삼보식당


삼보식당은 주왕산 등산길에 자리하고 있는 청송의 유명한 맛집 중 하나인데요. 주왕산의 아름다운 풍광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삼보식당은 하얀 찹쌀 대신 흑미를 넣은 흑미약백숙과 알싸한 향이 매력인 더덕구이정식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삼보식당의 밑반찬은 인근에서 자란 산나물을 채취해 만들기 때문에 계절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공원길 180
대표메뉴 : 흑미약백숙, 더덕구이정식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10-2795-4463

 

<청송 맛집 : 청솔식당>

 

청솔식당


청솔식당은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만든 음식으로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를 지향하는 곳으로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인데요! 이곳의 대표적인 메뉴는 산채더덕구이정식으로 매콤하고 향긋한 더덕구이와 주왕산의 신선함을 그대로 가져온 산나물을 즐길 수 있답니다. 주인이 직접 통나무를 구해 만들었다는 테이블 위에 가득 메워지는 산나물로 만든 반찬들과 더덕구이를 청송의 또 다른 명물인 사과 막걸리와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떠신가요?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공원길 164
대표메뉴 : 산채더덕구이정식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54-873-8805

 

<청송 맛집 : 송이가든>

 

송이가든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깨끗하고 맛있는 집! 시원한 국물맛을 느낄 수 있는 송이버섯 전문 요리집 송이가든은 일반적인 버섯전골과는 다르게 맑은 국물로 버섯만의 깊은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송이버섯전골이 유명한데요! 여행 중 뜨끈하고 시원한 국물이 생각난다면 이곳을 방문해주세요! 밑반찬 또한 나물 반찬을 포함한 9가지로 정갈하게 담겨 나와 넉넉한 인심도 느낄 수 있답니다.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주왕산로 504
대표메뉴 : 송이버섯전골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54-874-0066

 

<청송 맛집 : 주왕산가든>

 

주왕산가든


청송을 대표하는 맛집! 깔끔한 인테리어와 창밖으로 보이는 청송의 경관과 함께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1등급 갈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주왕산가든은 1층 카페, 2층 식당으로 구분 되어있어 식사와 티타임을 함께 할 수 있고 외부에는 수영장이 딸려 있어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어요. 단체 손님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가족 단위로 방문 시에는 예약이 필수랍니다!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주왕산로 508-9
대표메뉴 : 소갈비, 돼지갈비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54-874-4991

 

<청송 맛집 : 수달래>

 

수달래


청송의 자랑인 수달래꽃을 연상시키는 식당으로 지역 농, 특산품을 식재료로 사용해 건강하고 세련된 맛을 제공해주는 한식집입니다. 달기약수 상차림이 유명한데요! 청송지역의 토종닭을 달기약수로 40분간 끓여내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수달래는 대명리조트 청송의 1층 로비에 자리 잡고 있으며 운영시간 중간에 15:00~17:30 동안 브레이크타임이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주왕산로 494-1
대표메뉴 : 달기약수 상차림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54-518-5250

 

<청송 맛집 : 빠띠오>

 

빠띠오


스테이크부터 피자, 파스타까지 이탈리안 음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 이탈리안 레스토랑 빠띠오는 고급 양식당의 깔끔한 분위기로 음식 본연의 맛에 더 집중할 수 있는 곳인데요. 카페와 겸하는 곳이기 때문에 다양한 음료와 빵도 함께 맛볼 수 있답니다. 빠띠오는 대명리조트 청송의 1층 로비에 있으며 피자와 파스타는 12:00부터 식사가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주왕산로 494-1
대표메뉴 : 피자, 파스타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54-518-5230

 

<청송 맛집 : 파인트리가든>

 

파인트리 가든


청송만의 아름다운 자연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는 야외 BBQ 공간인데요.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BBQ 세트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구수한 꽃게 라면과 문어계란찜이 유명하답니다. 파인트리가든은 선착순입장이며 우천시에는 이용이 제한되니 참고해주세요! 파인트리가든은 시즌 업장으로 현재 영업이 종료된 상태이며 따뜻한 계절이 돌아오면 만나볼 수 있답니다.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주왕산로 494-1
대표메뉴 : 야외 BBQ
주차시설 : 주차 가능
문의 및 안내 : 054-518-5230

 

<대명리조트 청송>

 

자연과 함께 하는 힐링 여행 청송 맛집 여행!


오늘은 유명한 청송 맛집 소개해 드렸습니다. 주왕산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는 곳과 청송에서만 맛볼 수 있는 약수로 만든 다양한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달기약수는 위장, 소화 기능과 더불어 조혈 작용과 신경안정, 빈혈과 부인병에도 효능이 있지만, 과다섭취는 고칼슘증과, 철 중독 증세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청송으로의 여행을 계획 중이셨다면 오늘의 포스팅이 좋은 참고가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