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겨울옷 보관 하려면? 옷 정리 팁 대공개

옷 정리 하는 법 / 겨울옷보관

 

겨울옷 보관 하려면, 이것만 알아두세요! 옷 정리 팁 대공개


경칩이 지나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겨울옷을 정리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관리가 쉬운 봄, 여름옷과는 달리 겨울옷은 관리가 까다로울뿐더러 보관에도 주의를 기울여주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소재 별 겨울옷 보관하는 노하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옷 정리 하는 법 / 겨울옷보관

 

1. 니트


겨울옷 중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니트 옷 정리하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니트는 늘어나기 쉬운 재질이기 때문에 옷걸이에 걸지 않고 잘 개어서 서랍이나 선반에 보관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습기가 차지 않게 옷 사이에 습자지 또는 신문지를 넣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 정리 하는 법 / 겨울옷보관

 

2. 패딩


먼지나 오염 물질을 털어내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냄새를 제거해 줍니다. 패딩은 옷걸이에 걸어 두면 충전재가 한쪽으로 몰릴 수 있으니 변형이 일어나지 않도록 옷장 아래 공간 등에 잘 접어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안 쓰는 캐리어, 또는 압축팩을 활용하면 부피를 줄일 수 있어 더욱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옷 정리 하는 법 / 겨울옷보관

3. 가죽옷 


가죽옷의 경우 보관 전 옷에 묻은 오염 물질이 없는지 확인하고 깨끗하게 털어냅니다. 가죽이 벗겨지거나 변색이 된 부분에는 전용 가죽 오일을 바르고 콜드크림으로 마무리해주세요. 습기가 제거되면 커버를 씌운 뒤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 주시되 가죽 제품끼리 닿지 않도록 옷의 간격을 여유 있게 걸어 주세요.

 

옷 정리 하는 법 / 겨울옷보관

 

4. 캐시미어


캐시미어 제품은 드라이클리닝을 자주 하지 않고 전용 샴푸를 이용해 손세탁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보관할 때는 옷걸이에 걸지 말고 접어서 보관해야 하며 자국이 남지 않도록 세심하게 접어 천 주머니 안에 보관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캐시미어는 냄새를 잘 흡수하는 소재이므로 보관 장소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옷 정리 하는 법 / 겨울옷보관

 

5. 모직 코트


필수 겨울옷 모직 코트 옷 정리하는 법! 작은 오염은 세제로 부분 세탁하고, 드라이클리닝을 했을 시 비닐을 벗기고 습기와 냄새를 없앤 다음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관 전 코트 주머니에 방충제를 넣어주면 더욱 좋아요. 이때 사용하실 옷걸이는 플라스틱보다는 튼튼한 나무 재질의 옷걸이를 추천해 드립니다. 

 

옷 정리 하는 법 / 겨울옷보관

 

겨울옷 보관 꿀팁 소개!


사람들의 가벼워진 옷차림이 대변해 주듯 한동안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봄맞이 옷장 정리를 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소재가 다양한 만큼 보관이 까다로운 겨울옷이지만 오늘 소개해 드린 겨울옷 정리하는 법 참고하셔서 올바른 겨울옷 보관법을 실천해 보세요!

 

옷 정리 하는 법 / 겨울옷보관

 

여기서 잠깐! 겨울옷 보관 방법 Q&A

 

Q.겨울옷 세탁 꼭 해야 하나요?
A.착용 후 흘린 땀과 먼지로 발생한 이물질이 변색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보관 전 세탁은 필수 랍니다.

 

Q.왜 드라이크리닝을 해야 하나요?
A.물세탁으로 손상되기 쉬운 옷감은 물이 아니라 기름으로 세탁하는 드라이크리닝이 필수예요!

 

Q.보풀 제거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없나요?
A.섬유유연제를 분무기에 담아서 옷감에 뿌린 뒤 눈썹 정리 칼로 쓱쓱 긁어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어요.

 

Q.겨울옷 보관 전 건조할 때는 햇볕이 좋겠죠?
A.햇볕에서 말리면 변색의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그늘에서 말려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알아보는 얼룩 간단히 지우는 팁!

 

실생활에서 자주 발생될 수 있는 얼룩 들! 그때마다 어떻게 지워야할 지 궁금했던 적이 있으셨나요? 혈액, 화장품, 커피 등 얼룩 간단히 지우는 법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