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본격적인 봄철을 맞아 국내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행을 계획함에 있어서 필요한 여행준비물들을 미리 챙기는 습관은 아주 중요한데요. 준비를 꼼꼼히 하는 만큼 즐겁고 알찬 국내여행이 될 수 있답니다. 오늘은 국내여행을 떠나기 전 미리 체크해두면 유용한 여행 체크리스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퍼백 활용해 옷 싸기

 

지퍼백 활용해 옷 싸기

 

정리되지 않은 채로 캐리어에 옷을 넣게 되면 활용도가 떨어져 짐이 많지 않은 데도 불구하고 많이 가져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지퍼백을 활용해 옷을 넣어보세요. 하루치의 옷을 돌돌 말아 접은 후 지퍼백에 넣어준 다음 공기를 빼서 보관하면 코디하는 시간도 절약하고 필요한 옷들을 보다 많이 가져갈 수 있답니다. 또한 옷을 돌돌 말 때 깨질 위험이 있는 화장품이나 시계들을 그 안에 같이 넣어주는 것도 꿀팁이니 참고해 주세요.

 

신발은 샤워캡에

 

신발은 샤워캡에

 

국내여행 준비물로 신발을 여러 켤레 챙기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신발은 부피가 크기도 하고 자칫 잘못 넣으면 다른 옷이 더러워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여행 시 호텔에서 숙박을 한다면 사용하지 않았던 샤워캡을 이용해 보세요. 샤워캡에는 고무줄이 있어 신발을 넣고 꺼내기에도 수월하며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약통 활용하기

 

약통 활용하기

 

여행 체크리스트 중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비상약입니다. 여행 중 예기치 못한 상황을 대비한 비상약뿐만 아니라 영양제 등도 가져가고 싶다면 약통을 활용해 보세요. 그날그날 먹을 약 등을 넣어 보관하면 부피도 줄일 수 있으며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비어 있는 약통이 있다면 귀걸이, 반지, 목걸이 등의 액세서리를 넣어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착용하면 손쉽게 패션을 완성할 수 있으며 잃어버릴 일도 줄어들 수 있답니다.

 

빨대로 1회용 샘플 만들기

 

빨대로 1회용 샘플 만들기

 

국내여행을 갈 때 평소 쓰던 화장품을 다 들고 간다는 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럴 때 빨대를 이용한 활용법이 있는데요. 빨대를 적당한 길이로 잘라 한쪽 끝을 고데기로 봉인한 뒤 스킨이나 바디로션, 샴푸, 린스 등을 넣고 입구를 다시 고데기로 봉해주면 나만의 1회용 샘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샘 방지를 위해 한번 더 지퍼백에 담아준다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분크림, 렌즈통 안으로

 

수분크림, 렌즈통 안으로

 

빨대를 이용한 보관이 어렵다면 렌즈통을 활용해 보세요. 보통 수분크림처럼 케이스 부피가 큰 화장품들을 렌즈통에 쓸 만큼의 소량만 덜어서 담아가면 된답니다. 화장품의 개수를 줄이는 일을 렌즈통을 이용해서 차근차근 시작해 보세요! 

 

쉽게 새는 액체류는 랩으로 뚜껑을 감싸서

 

쉽게 새는 액체류는 랩으로 뚜껑을 감싸서

 

로션타입의 화장품이 아닌 액체류의 화장품은 보관이 더욱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이동 중 움직임으로 새는 경우가 간혹 생길 수 있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액체류는 랩으로 한번 더 뚜껑을 감싸주세요.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생활 용품인 랩으로 화장품 통 입구에 씌우면 어떤 일이 있어도 새는 경우를 막을 수 있답니다!

 

깨지기 쉬운 섀도는 면봉으로

 

깨지기 쉬운 섀도는 면봉으로

 

여성분들의 파우치에는 파우데이션, 립스틱 등등 파우치를 꽉꽉 채워주는 물건들이 많답니다. 그 중 면봉을 활용하여 짐을 줄일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여성분들의 눈을 깊게 만들어 줄 분신아이템 섀도인데요. 깨지기 쉬운 섀도를 안전하게 가져가려면 면봉을 이용해 보세요. 면봉에 사용할 양만큼만 묻혀서 지퍼백에 넣으면 일회용 섀도로 활용 가능한 아이템으로 변신합니다. 덤으로 섀도 브러쉬 역할까지 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날카로운 면도기, 집게로 안전하게

 

날카로운 면도기, 집게로 안전하게

 

날카로운 면도기를 옷들과 함께 가져가면 날카로운 면도기 날에 옷이 상할 수가 있어요. 면도기 날을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날을 안 상하게 가져가려면 집게를 이용해 보세요. 면도기 케이스가 따로 없는 경우 집게를 반대로 집어서 면도칼 부분을 감싸주면 손 베일 걱정도 없이 간단한 보호도구가 된답니다!

 

 

 

잠옷은 까먹지말고

 

잠옷은 까먹지 말고 꼭 챙겨야 할 준비물

 

여행 체크리스트에 잠옷을 꼭 추가해 주세요. 뭐 입을지 이것저것 생각하고 고르다가 정작 잠옷을 빠뜨려서 청바지나 불편한 옷을 입고 자야 하는 난감한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잠을 편하게 자야 컨디션도 챙기고 여행도 즐겁게 할 수 있는 법이랍니다. 여행 준비물에 잠옷을 꼭 적어주세요!

 

보조배터리

 

보조배터리

 

국내여행 시 충전기를 챙겼다고 하지만 내가 필요할 때 콘센트가 항상 있으리란 법은 없습니다. 더군다나 카메라와 휴대폰 등 많은 전자기기를 가져간다면 충전시간도 길어지고 불편함을 겪을 수 있는데요. 언제 어디서든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를 여행 체크리스트에 넣어주세요. 와이파이 사용과 지도 검색으로 빠르게 줄어든 배터리를 채워준답니다.

 

보조가방

 

보조가방

 

마지막으로 체크해야 할 여행 준비물로 보조가방을 추천합니다. 일반적으로 여행 시에는 캐리어나 큰 백팩을 가져가게 되는데요. 여행지에 도착해 곳곳을 여행할 때마다 큰 가방을 가지고 이동하는 것은 무겁기도 하고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두 손이 자유로울 수 있는 간단하고 실용적인 보조가방을 준비해 주세요. 파우치와 안경집뿐만 아니라 휴지, 티켓, 휴대폰 등을 보조 가방에 넣고 다니면 보다 즐겁고 가벼운 여행길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국내여행 시 우리가 빼먹을 수 있는 그리고 꼭 챙겨야 하는 여행 체크리스트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준비물 중에서도 나에게 꼭 필요한 여행 준비물! 잊지 말고 준비하셔서 든든하고 실속 있는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