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우도에서 즐기는 힐링 여행 가볼 만한 곳

 

제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여행지 우도! 섬 속의 섬 우도는 제주에서도 손꼽히는 힐링 여행 장소로 손꼽히는데요. 제주 남동쪽으로 여행을 가실 계획이라면 꼭 들러야 할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우도에서 표선까지 이어지는 코스와 우도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힐링2코스 1일차/ [우도선상낚시-우도스쿠터체험-우도풍원-성산일출봉-대명 샤인빌리조트]

 

 

우도 여행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우도 선상낚시 체험을 추천합니다. 성산항에서 배를 타고 낚시하는 곳에 도착하면 바로 낚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가는 동안 낚시하는 방법과 팁을 친절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초보자이거나 낚시를 처음 겪어보는 분들도 쉽게 체험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2시간 동안 자유로운 낚시 체험을 즐기며, 직접 잡아 즉석으로 회를 떠서 맛볼 수 있다는 것 또한 우도 선상낚시의 매력이랍니다.

 

 

우도 여행의 하이라이트라고 불리는 우도 스쿠터를 소개합니다. 스쿠터를 대여해 자유롭게 섬을 둘러볼 수 있는 체험인데요. 영화 촬영지로 잘 알려진 서빈백사에서 출발해 등대공원, 천진항, 검멀레해변 등 우도 곳곳에 있는 명소들을 조금 더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답니다. 출입 차량 제한으로 비교적 한적한 여행지인 우도는 스쿠터를 타기 가장 적합한 여행지로 꼽힙니다. 전기차는 20,000원, 전기자전거 15,000원, 자전거는 5,000원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니 스쿠터 이용으로 우도 구석구석을 탐방하며 우도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우도 스쿠터 체험이 끝났다면 우도 가볼 만한 곳 풍원에 들러 맛있는 식사를 즐겨보세요. 청정제주산 돼지주물럭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데요. 매콤 달콤한 돼지주물럭을 다 먹은 다음 치즈와 계란이 듬뿍 들어간 일명 한라산 볶음밥까지 드신다면 우도에서의 든든한 한 끼를 맛보실 수 있답니다.

 

 

우도 여행을 마친 다음이라면 꼭 성산일출봉에 들러보세요! 성산일출봉은 세계 7대 자연경관에 꼽힐 정도로 장엄하고 아름다운 풍광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명소입니다! 아름다운 푸른 바다 사이에 우뚝 솟은 성산일출봉은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산책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성산일출봉 산책로의 입장료는 어른 2,000원 어린이 1,0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푸른 바다를 감상하며 조각한 듯 멋진 절벽을 따라 성산일출봉의 산책 코스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점심 또는 멋진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퓨전 레스토랑 샤이니를 소개합니다. 대명 샤인빌리조트 본관 4층에 위치하고 있는 샤이니 레스토랑은 해산물 스파게티와 굴 소스 덮밥, 피자, BBQ 치킨 등 풍미 가득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서귀포 표선의 맛집입니다. 레스토랑 창 밖으로 보이는 자연의 싱그러움과 함께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우도 여행, 우도 가볼 만한 곳으로 사우나와 수영 모두를 즐길 수 있는 대명 샤인빌리조트 수영장&사우나를 소개해 드릴게요. 개방형 전면 유리로 설계되어 더욱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데요. 유리창 밖으로 제주 푸른 바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답니다. 대인 20,000원 소인 15,000원의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수영장 이용객에게는 사우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명 샤인빌리조트 수영장&사우나와 함께 하루의 피로를 말끔하게 날려버리세요!

 

 

우도 여행의 편안한 마무리는 역시 대명 샤인빌리조트와 함께 해보세요. 대명 샤인빌리조트는 제주도 남단 표선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우도와 거리가 멀지 않아 우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특히 많이 찾고 있습니다. 객실은 패밀리룸과 스위트룸, 골드 스위트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입실은 성수기 기준 오후 3시, 비수기 기준 오후 2시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힐링2코스 2일차/ [아쿠아플라넷-월정리해변-에코랜드 테마파크]

 

 

대명 샤인빌리조트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아쿠아플라넷이 있습니다! 제주의 아쿠아플라넷이 특별한 이유는 드넓은 제주 바다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메인 수조가 있어서인데요. 가로 23m, 세로 8.5m의 초대형 메인 수조는 제주 바다의 생태계를 그대로 재현시켜 웅장함과 감동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파도와 쓰나미의 원리, 역사, 바다 및 해양생물과 관련된 과학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마린 사이언스까지 갖춰져 있어 아이들과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손꼽는 우도 여행의 코스랍니다!

 

 

낭만과 분위기를 모두 가지고 있는 월정리 해변을 소개합니다. 세계자연유산마을로 지정된 월정리에는 조개껍질로 된 청정 해변, 월정리 해변이 있습니다. 풍력발전기와 함께 이국적인 해변의 모습을 연출하는 이곳은 푸른 바다와 고운 모래 그리고 깨끗한 하늘을 배경 삼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해변으로도 유명합니다. 다른 지역에선 볼 수 없을 정도로 물빛이 고운 월정리 해변에서 즐거운 힐링의 시간 가져보세요.

 

 

공항으로 돌아가기 전 아쉬움이 남는다면, 우도 여행의 마지막 코스로 가볼 만한 곳! 에코랜드 테마파크를 소개해 드릴게요!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볼드윈 기관차로 에코브리지역, 피크닉가든역, 레이크사이드역 등 각각의 테마로 이루어진 역에 정차하며 곶자왈 생태계를 탐방해 볼 수 있는 곳인데요. 한라산 원시림을 여행하며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화사한 꽃들과 풍차 등 그림 같은 풍경을 배경으로 제주 힐링 여행 코스로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제주 남동쪽의 여러 명소와 우도 가볼 만한 곳, 여행 코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제주 청정 지역 우도에서 진하게 남을 특별한 추억 많이 만들어 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