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테이스티 로드

맛비게이션! 경부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탐방

 

방송에서의 추천으로 더욱 유명해진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묘미 중 하나가 바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접하는 음식들이 아닐까 싶어요. 오늘은 주말 혹은 연휴를 이용해 떠나기 좋은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 출발로 언양휴게소까지 이어지는 경부 고속도로 휴게소! 휴게소 맛집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릴게요!


1.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 (서울방향) :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

 

 

출발지인 서울 만남의 광장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꼭 먹어야 하는 메뉴! 바로 TV 출연으로 더욱 유명해진 휴게소 맛집인데요. 뜨끈뜨끈하면서도 얼큰한 국물의 맛이 아침식사로도 정말 최고라고 하네요! 참고로 요 소고기 국밥은 오직 서울 방향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만 만나볼 수 있답니다.


2. 안성 휴게소 (부산방향) : 소떡소떡, 수제어묵, 반건조 오징어

 

 

다음 휴게소 맛집 코스! 바로 소떡소떡을 판매하고 있는 안성휴게소입니다! 방송인이 추천하는 소떡소떡은 물론이고 반건조 오징어, 수제어묵까지 다양한 주전부리 메뉴를 이곳에서 구입해 보실 수 있답니다. 휴게소 맛집 안성 휴게소의 대표음식 소떡소떡은 1인 2개까지만 살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3. 망향 휴게소 : 호두과자

 

 

고속도로 휴게소 먹거리 하면 첫 번째로 떠오르는 메뉴가 호두과자가 아닐까 싶어요. 따뜻할 때 먹으면 더욱 맛있는 호두과자! 휴게소 맛집 망향 휴게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호두과자는 갓 구웠을 때 먹으면 그 맛이 두 배가 되죠.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인기 간식 메뉴를 망향 휴게소에서 만나보세요!


4. 천안삼거리 휴게소 (서울방향) : 해물볶음 돈가스

 

 

휴게소 맛집! 천안삼거리 휴게소에서 즐기는 점심 식사는 어떨까요? 휴게소 맛집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이색적인 메뉴 해물볶음 돈가스 메뉴를 추천할게요! 경부고속도로 천안삼거리 휴게소에서 만날 수 있는 메뉴로 두툼한 돈가스 위에 해물볶음을 올려 풍미를 더했는데요. 쫄깃하게 씹히는 오징어와 새우! 그리고 달콤한 소스를 얹은 돈까스까지 한 번에 맛볼 수 있습니다.


5. 신탄진 휴게소 (서울방향) : 호떡

 

 

신탄진의 인기 메뉴는 달콤한 호떡인데요. 이 호떡 때문에 일부러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있을 정도로 그 인기가 유명하죠.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먹는 호떡의 달콤한 맛! 휴게소 맛집 신탄진 휴게소에서 만나 보세요!


6. 금강 휴게소 : 금강 도리뱅뱅 정식

 

 

고속도로 휴게소 중에서도 오로지 금강 휴게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금강 도리뱅뱅 정식을 소개합니다. 휴게소 맛집 메뉴 중에서도 푸짐한 양과 맛으로 그 인기를 자랑하는데요. 도리뱅뱅 정식은 금강 민물고기에 고추장 양념을 더 해 철판으로 구운 음식으로 비린내 없이 매콤하고 담백한 맛을 자아냅니다. 경부선을 경유한다면 휴게소 맛집 금강 휴게소에 들러 보세요.


7. 칠곡 휴게소 (부산방향) : 애플 수제 등심 돈가스

 

 

맛있는 돈가스 소스 덕분에 더욱 인기가 좋은 고속도로 휴게소 칠곡 휴게소를 소개합니다. 애플 돈가스는 칠곡 휴게소에서 자신 있게 자랑하는 메뉴 중 하나인데요. 바삭바삭한 튀김 옷에 감칠맛 나는 수제 애플 소스의 맛이 어우러져 휴게소 맛집의 풍미를 더해주고 있답니다.

 

8. 언양 휴게소 : 자율식당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휴게소는 최우수휴게소로 인정받은 곳이랍니다.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특이한 식당이 있는데요, 바로 각종 찌개류와 원하는 반찬만 골라서 먹을 수 있는 언양 휴게소의 자율식당이랍니다. 3인 이상일 때 가격 대비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가족여행이나 친구들과 여행 갈 때 언양휴게소 자율식당에서 즐거운 식사를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경부고속도로에서 만날 수 있는 휴게소 맛집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장시간 쌓인 졸음과 피로를 이기는 방법! 바로 맛있는 휴게소 맛집에 들러 든든한 식사와 간식을 먹는 것 아닐까요? 가성비 좋은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에서 실패 없는 메뉴 선택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