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테이스티 로드

지역 특산물 맛집 투어! 국내 곳곳 식도락 여행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시작됐어요! 높고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식도락 여행은 어떨까요? 9월의 제철 음식으로 요리한 국내 식도락 여행! 오늘은 전국 곳곳에 위치한 지역 특산물 맛집 투어를 함께 해볼게요!

 

1. 식도락 여행 추천 / 사시사철 삼치회 (여수)

 

 

사시사철 삼치회▶ 전라남도 여수시 교동남1 5-11

쫄깃한 삼치의 맛이 궁금하다면 여수로 떠나보세요. 여수 맛집 사시사철 삼치회에서는 여수를 대표하는 음식인 갓김치와 싱싱한 삼치회를 맛볼 수 있는데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삼치회가 여수의 느낌을 물씬 가져다줍니다!

 

2. 식도락 여행 추천 / 늘봄 흑돼지 (제주)

 

 

늘봄 흑돼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라대학로 12

제주에서 즐기는 식도락 여행! 건강한 흑돼지를 즐기고 싶다면 늘봄 흑돼지를 추천합니다. 한라산 자락에서 자란 재래 흑돼지만을 고집하고 있어 맛있는 제주산 흑돼지를 참숯 직화 구이로 즐길 수 있는데요. 참숯의 은은한 향이 어우러져 더욱 깊이 있고 고소한 맛을 자아낸답니다.

 

3. 식도락 여행 추천 / 옛날 경주 숯불 (경주)

 

 

옛날 경주 숯불▶ 경상북도 경주시 천북면 천강로 447

현지인도 인정하는 경주 맛집 옛날 경주 숯불을 소개할게요. 경주 특산물인 한우, 소고기를 판매하고 있는 이곳은 상다리가 휘어질 만큼 푸짐하고 맛있는 밑반찬들이 기본으로 제공돼서 입맛을 확 당기는데요. 부드러운 한우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맛집 투어 장소로 추천합니다!

 

4. 식도락 여행 추천 / 송이버섯마을 (양양)

 

 

송이버섯마을▶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안산1 74-52

가을 제철 향긋한 송이버섯 즐기기! 강원도 양양의 대표적인 지역 특산물인 송이는 해마다 송이축제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제철을 맞은 송이버섯은 향이 깊고 풍부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깊은 맛을 자랑한답니다. 양양의 송이버섯마을에서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5. 식도락 여행 추천 / 신다신 (속초)

 

 

신다신▶ 강원도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22

드라마 가을동화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시간! 강원도 속초로 갈 계획이라면 신다신에 꼭 방문해보세요. 속초 아바이 마을에 위치한 신다신은 아바이순대, 함흥냉면 등 다양한 함경도 별미를 제공하고 있어요. 설악산과 낙산사에서 가을 단풍 구경도 하고 식사하러 들르기 좋은 곳이랍니다!

 

6. 식도락 여행 추천 / 고양 한우마을 (고양)

 

 

고양 한우마을▶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로819번길 75

맛있는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곳 고양 한우마을을 소개합니다. 고양 특산물인 한우 소고기 전문점으로 농협 안심 한우를 취급하고 있어 착한 가격에 품질 좋은 한우를 맛보실 수 있어요. 주변에 일산 호수공원, 파주 헤이리 마을과 근접해 나들이 또는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랍니다.

 

7. 식도락 여행 추천 / 거제도 굴 구이 (거제)

 

 

거제도 굴 구이▶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474

굴 천국 거제도에서 만나는 식도락 여행! 거제 지역 특산물인 굴 전문점 거제도 굴 구이를 소개합니다. 굴은 빈혈 예방, 다이어트, 피부미용에 좋기로 알려져 있는데요. 제철을 맞이한 굴은 더 많은 효능과 깊은 맛을 가져다준답니다. 대표 메뉴인 굴 구이와 굴회, 굴 국밥 등 다양한 굴 요리를 만나보세요!

 

8. 식도락 여행 추천 / 길매 식당 (홍천)

 

 

길매 식당▶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구룡령로 214-1

홍천 맛집, 두부 전골이 맛있는 길매 식당을 소개할게요. 길매 식당은 이 마을에서 생산한 콩으로 직접 두부를 만들어 고소한 맛이 일품이에요. 특히 홍천 지역 특산물인 홍천 잣을 넣고 두부를 만들어 두부전골, 백반 등을 제공하는데요. 영양 만점 두부를 홍천에서 맛있게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9. 식도락 여행 추천 / 동아 식당 (삼척)

 

 

동아 식당▶ 강원도 삼척시 정하동 125-1

동해안 곰치의 맛에 풍덩 빠지다! 삼척 지역 특산물인 곰치를 이용한 곰치 국을 맛볼 수 있는 동아 식당입니다. 묵은지와 곰치를 넣고 얼큰하게 끓여내 해장용으로도, 아침식사용으로도 제격이에요. 비린내 없이 담백한 곰치 국을 동아 식당에서 만나보세요!

 

10. 식도락 여행 추천 / 양평 개군한우 (양평)

 

 

양평 개군한우▶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역전길 1

양평에는 품질 좋고 가격 착한 한우를 판매하는 곳이 있어요. 바로 양평 개군한우인데요. 양평 개군한우는 양평에서 키운 브랜드 한우를 제공하고 각종 평가 대회에서 수상할 정도로 그 맛과 품질이 뛰어나답니다. 양평 또는 강원도 여행길이라면 들러보시길 바랄게요!

 

11. 식도락 여행 추천 / 천안 옛날호두과자 (천안)

 

 

천안 옛날호두과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흥로 237-1

먼 길 여행 가실 때에는 꼭 호두과자 하나씩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 호두과자는 천안 여행에서 놓쳐서는 안되는 간식거리 중 하나예요. 천안 옛날호두과자에서는 당일 생산, 당일 판매로 70년간 전통을 이어온 맛있는 호두과자를 맛보실 수 있답니다.

 

12. 식도락 여행 추천 / 서울 여관식당 (청송)

 

 

서울 여관식당▶ 경상북도 청송군 청송읍 약수길 18-1

청송에서의 성공적인 식도락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서울 여관식당에 방문해보세요. 닭백숙, 청송사과 동동주, 더덕구이까지 청송에서 유명한 메뉴는 모두 판매하고 있답니다. TV 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곳이니 믿고 가셔도 되겠죠?

 

13. 식도락 여행 추천 / 장다리식당 (단양)

 

 

장다리식당▶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370

건강을 품은 마늘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장다리식당으로 오세요. 단양 지역 특산물인 육쪽마늘의 참맛을 살린 마늘정식이 대표 메뉴랍니다. 단양을 지나가거나 여행할 때 꼭 한 번쯤 가보면 좋은 곳이에요. 푸짐하게 차려지는 마늘정식으로 여행의 기쁨이 두 배가 된답니다.

 

14. 식도락 여행 추천 / 변산 온천산장 (변산)

 

 

변산 온천산장▶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묵정길 83-6

부안 여행에서 놓칠 수 없는 맛! 바로 바지락인데요. 신선한 바지락으로 깊은 맛을 내는 변산 온천산장을 소개합니다. 변산 특산물인 바지락을 푹 삶아 고소한 바지락죽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변산반도에서 추억도 쌓고 맛있는 바지락죽도 만나보세요.

 

15. 식도락 여행 추천 / 서귀포괸당네 (서귀포)

 

 

서귀포괸당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칠십리로 123

가을을 맞아 제철을 맞이한 갈치! 제주에서 가장 맛있는 갈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 서귀포에 위치한 ‘서귀포괸당네입니다. 괸당은 제주도 사투리로 친척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어요. 사장님의 큰 손으로 푸짐하게 차린 갈치조림과 갈치구이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랄게요!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소중한 가족, 연인과 함께 떠나는 맛집 투어는 어떨까요? 오늘 소개해드린 전국의 지역 특산물 맛집들 방문하셔서 맛있는 식사도 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