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테이스티 로드

파이와 타르트가 맛있는 카페 추천 BEST12

 

달달한 것이란 게 폭발했다! 부드러운 타르트에 상큼 달콤한 토핑들이 가득! 진정한 디저트 덕후들을 위한 파이&타르트 맛집을 소개할게요. 이곳을 가보지 않았다면 아직 타르트의 신세계에 접하지 못한 것! 전국 곳곳에 위치한 보물 같은 디저트 카페로 함께 떠나볼까요?


디저트 맛집 추천1

애플버드 (문경)

 

 

▶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881


문경하면 떠오르는 대표 먹거리 사과! 문경 사과로 만든 수제 사과파이의 매력에 퐁당 빠질 시간! ‘애플버드’의 사과파이는 반죽에서 사과 필링까지 100% 홈메이드인 수제 고급 파이로 유명하죠. 사과 필링이 파이안에 가득 차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당도 높은 문경 사과를 사용해 사과 본연의 깊은 단맛을 느낄 수 있어요!


디저트 맛집 추천2

피스피스 (일산)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로 109


눈과 입이 즐거운 일산 디저트 맛집 ‘피스피스’를 소개합니다. 펌킨 파이, 라임 파이, 초코 브릭 파이, 피칸 파이 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파이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보기만 해도 예쁜 파이들이 여성분들 취향 저격하기에 제대로인 것 같아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최근 2호점도 오픈했다고 하네요!


디저트 맛집 추천3

커피와 춤을 추는 남자 (경주)

 

 

▶ 경상북도 경주시 숲머리길 205


한옥 카페에서 즐기는 맛있는 애플파이 한 조각! 경주의 ‘커피와 춤을 추는 남자’입니다. 한옥 카페라고 하면 옛 건물에 고즈넉한 분위기만 생각했다면 오산! 현대식 인테리어와 조명, 소품 하나하나에 깃든 정성이 어우러져 경주에서 이보다 완벽한 카페는 없는 것 같아요. 타르트와 파이가 유명하다고 하니 이곳에 들린다면 반드시 먹어볼 것!


디저트 맛집 추천4

기쁘미 호두파이 (천안)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통정1로 28-12


천안에 가면 다들 한 번쯤 사먹는다는 호두파이! ‘기쁘미 호두파이’를 소개할게요. 매장 자체는 그리 크지 않은데요. 내부에 들어서면 고소한 향이 가득한 다양한 타르트와 파이가 진열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무방부제라서 더욱 안전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호두파이 전문점이랍니다.


디저트 맛집 추천5

파이팬 (울산)

 

 

▶ 울산광역시 남구 동산로 36


울산 디저트 카페 ‘파이팬’에는 많은 종류의 타르트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비주얼 대박인 과일 타르트와 호두파이는 꼭 드셔보세요. 상큼한 과일이 잔뜩 올라간 타르트와 고소한 호두가 가득 올라간 파이가 눈과 입을 동시에 즐겁게 해줘요. 재료를 아낌없이 듬뿍 넣어 묵직하고 진한 맛이 일품!


디저트 맛집 추천6

테라로사 (강릉)

 

 

▶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현천길 7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한 카페 ‘테라로사’! 커피도 커피지만 케이크와 파이로도 유명한 곳이랍니다. 많은 디저트 중에서도 단연 원탑! 피칸파이는 꼭 먹어봐야 해요! 고소한 필링에 호두와 피칸이 가득! 많은 사람들이 인생파이라고 부를 정도로 피칸파이의 정석을 보여주는 맛과 비주얼이에요!


디저트 맛집 추천7

와이에이티 (속초)

 

 

▶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470-4


진하고 부드러운 녹차의 맛을 속초에서 느껴보자! 이미 SNS 상에서 핫하게 떠오르며 속초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디저트 카페로 사랑받고 있는 곳이죠. 속초 ‘와이에이티’에 방문하신다면 꾸덕꾸덕한 크림과 녹차 맛의 조화가 부드러운 말차 파이를 꼭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디저트 맛집 추천8

브와두스 (제주)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국기로 35


한라봉의 향긋한 향을 가득 담은 타르트! 직접 만든 한라봉 페스트가 타르트 위에 올려져 보기만 해도 달콤함과 향긋함이 입안에 퍼지는 듯한 비주얼이에요. 제주 ‘브와두스’의 타르트는 다른 첨가물 없이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큰 매력이랍니다. 제주 여행의 시작과 끝을 한라봉 타르트와 기분 좋게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디저트 맛집 추천 9
나른 (여수)

 

 

▶ 전남 여수시 소라면 죽림2길 27-3


모던함과 감성 가득한 인테리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페 ‘나른’! 여수에 가신다면 이곳에 들려 녹차 팥 크림 타르트를 꼭 맛보시길 추천해드려요. 팥 맛을 가득 느낄 수 있으면서도 향긋한 녹차의 맛도 함께 퍼져 달콤 쌉쌀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답니다!


디저트 맛집 추천 10
로즈카페 (홍천)

 

 

▶ 강원도 홍천군 서면 상귀량길 4


디저트 카페 중 파이, 타르트가 가장 맛있는 곳을 찾는다면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로즈카페’에 방문해보세요. 디저트 카페답게 쇼케이스 안에 마카롱, 케이크 등 다양한 메뉴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특히 수제로 만든 파이가 가장 인기가 많으니 꼭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디저트 맛집 추천 11
카페별찌 (부안)

 

 

▶ 전라북도 부안군 부안읍 봉서길 6


디저트 덕후들이 꼭 가봐야 하는 신상 카페! 부안에 오픈 한지 얼마 되지 않은 디저트 카페 ‘카페별찌’를 소개합니다. 파스텔 톤과 벽돌 인테리어가 아늑하면서 자꾸 오고 싶게 만드는 편안함을 선사하는데요. 직접 베이킹한 과일 타르트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특히 이곳의 청포도 타르트와 딸기 타르트는 여성분들에게 인기 만점!


디저트 맛집 추천 12
피오르달리조 (안동)

 

 

▶ 경상북도 안동시 송천2길 72-29


아삭아삭한 사과의 맛을 피자로 즐기다. 싱싱한 사과로 입안 가득 사과 향이 퍼지는 피자, 궁금하시죠? 안동의 ‘피오르달리조’는 애플파이피자로 유명한 카페랍니다. 도우 위에 크림치즈와 사과 토핑이 더해져 느끼함 없이 드실 수 있는 디저트인데요. 카페 방문객들의 입소문을 타며 많은 사랑을 받아 이 곳의 대표메뉴가 되었어요!

 

 

파이와 타르트가 맛있는 디저트 카페 어떠셨나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파이와 타르트는 우리 여행을 더욱 달콤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줄 것 같아요! 올가을, 사랑하는 연인, 친구와 함께 달달한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