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2018 가을 단풍 절정 시기

 

높고 푸른 하늘과 함께 어느덧 단풍을 즐길 시기가 찾아왔어요! 알록달록 화려한 색을 뽐내며 고운 자태를 뽐내는 단풍나무들! 단풍이 피는 시기를 미리 알아보고 가을 여행을 준비한다면 실패 없는 가을 단풍 여행이 될 수 있어요. 오늘은 국내 단풍 명소들과 함께 2018 첫 가을 단풍 시기, 그리고 절정 시기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가을 단풍 명소 추천 1
설악산

 

 

▶ 강원도 인제군 북면
▶ 첫 단풍 시기 9월 27일 / 단풍 절정 시기 10월 18일


국내에서 가장 먼저 단풍을 볼 수 있는 곳! 바로 설악산이죠. 설악산은 대청봉을 시작으로 벌써 단풍이 곱게 내려앉기 시작했는데요. 10월 셋째 주에 접어들면 알록달록 오색 단풍을 만끽하실 수 있어요. 올가을 제일 먼저 단풍을 만나보실 분들이라면 설악산으로 떠나보시길 바랄게요!


가을 단풍 명소 추천 2
오대산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2
▶ 첫 단풍 시기 10월 2일 / 단풍 절정 시기 10월 17일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오대산! 오대산 단풍의 절경을 즐기시려면 월정사와 상원사 코스를 추천해드려요. 경사가 완만한 편이라 사계절 트래킹 코스로도 유명하고요. 울긋불긋 화려한 단풍이 자태를 뽐내고 그 옆으로는 계곡이 있어 선선한 가을 정취를 느끼기에 최고의 명소로 꼽힌답니다.


가을 단풍 명소 추천 3
북한산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서문길 375
▶ 첫 단풍 시기 10월 15일 / 단풍 절정 시기 10월 29일


멀리 가지 않아도 서울 근교에서 가을 단풍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요. 바로 북한산인데요! 북한산은 다른 산에 비해 활엽수가 많아 빼곡히 물든 단풍나무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10월 말에는 북한산 전체가 붉은 옷으로 완전히 갈아입을 예정이라고 해요!


가을 단풍 명소 추천 4
치악산

 

 

▶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학곡리 900
▶ 첫 단풍 시기 10월 08일 / 단풍 절정 시기 10월 23일


국내 5대 악산 중 하나로 꼽히는 치악산!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치악산은 산세가 험하기로 유명하지만 그만큼 웅장한 단풍의 장관을 이루는 산이기도 해요. 특히 구룡사 계곡 단풍 길과 치악산의 최고봉인 비로봉은 마치 한 폭의 수채화 같은 풍경을 자랑한답니다.


가을 단풍 명소 추천 5
월악산

 

 

▶ 충청북도 제천시 한수면 미륵송계로 1647
▶ 첫 단풍 시기 10월 12일 / 단풍 절정 시기 10월 25일


충주호를 품고 있는 아름다운 월악산! 충북 제천에 위치한 월악산은 단풍 절경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산인데요. 특히 작은 장가계라 불리는 제비봉은 해발 721m로 그리 높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산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곳곳에 계곡과 문화재들도 많아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이 찾는 명산이기도 해요.


가을 단풍 명소 추천 6
계룡산

 

 

▶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1로 327-6
▶ 첫 단풍 시기 10월 19일 / 단풍 절정 시기 10월 29일


계룡산은 충청남도 중심부인 공주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능선의 모양이 용이 닭 볏 쓴 모습과 같다고 하여 그 이름이 붙여졌어요. 골짜기마다 아름답게 물든 단풍을 보고 있노라면 계룡산의 아름다움에 빠져들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계룡산 가을 단풍 산행은 공주 갑사에서 동학사로 오르는 코스가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가을 단풍 명소 추천 7
팔공산

 

 

▶ 경상북도 영천시 신녕면 치산리 / 경상북도 군위군 부계면 동산리
▶ 첫 단풍 시기 10월 19일 / 단풍 절정 시기 10월 30일


내륙지방인 대구에는 바다를 끼지 않고 오로지 산으로만 둘러싸인 팔공산이 있어요! 매년 가을이 되면 해마다 가을 단풍을 보기 위해 많은 방문객들께서 찾아주고 계신 만큼 케이블카를 운영하여 방문객들의 편의를 돕는답니다! 사방 어느 곳을 둘러보아도 빼어난 단풍을 눈동자에 가득 담고 싶은 분이라면 팔공산은 가을 단풍 여행의 필수 코스겠죠?


가을 단풍 명소 추천 8
내장산

 

 

▶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산로 936
▶ 첫 단풍 시기 10월 21일 / 단풍 절정 시기 11월 09일


전라도 정읍에 위치한 내장산! 내장산은 예로부터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워 조선 8경의 하나로 꼽힌 곳인데요. 특히 내장산의 단풍나무 터널은 단풍나무들이 아치형을 이루며 꼭 가봐야 할 가을 숲길로 꼽히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수많은 단풍나무에 싸인 백련암의 모습은 비밀스럽고 신비한 풍경을 자아내며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답니다.


가을 단풍 명소 추천 9
지리산

 

 

▶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 첫 단풍 시기 10월 12일 / 단풍 절정 시기 10월 26일


국내 단풍 명산 중 빠질 수 없는 지리산! 지리산은 사계절 내내 아름답지만 특히 가을의 장관은 가히 최고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리산은 800여 종의 식물과 300여 종의 동물이 살고 있으며 핏빛으로 표현될 만큼 붉은 단풍이 특징이에요. 산행보다 단풍 관광 코스로 더 유명하기까지 한 지리산에서 아름다운 가을 단풍을 맞이해보세요. 특히 피아골과 뱀사골은 반드시 둘러볼 것!


가을 단풍 명소 추천 10
한라산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해안동 산220-1
▶ 첫 단풍 시기 10월 19일 / 단풍 절정 시기 11월 01일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산인 한라산의 첫 단풍은 10월 19일에 만날 수 있어요. 단풍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대표 코스로는 영실 코스가 유명하며 점점 높이 올라갈수록 붉은빛 단풍을 가득 머금은 한라산의 매력을 가득 느껴볼 수 있답니다! 한라산 등반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1100도로나 천아숲길 코스에서도 단풍을 만끽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붉게 물드는 전국의 가을 단풍 명소들! 따뜻한 가을빛에 형형색색 물드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곳으로 훌쩍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10월에는 전국 아름다운 국내 가을 단풍 명소들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