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나만 알고 있는, 전국 야경 명소 베스트 9

 

깊어가는 가을밤! 오늘은 가을밤의 감성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전국의 야경 명소를 알려드릴게요. 나만 알고 싶은, 나만 알고 있는 야경 명소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야경 명소 추천 1
광주 남한산성

 

 

서울 근교에서 가장 멋진 야경을 보려면 남한산성으로!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남한산성은 사적 제57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등재되었는데요. 서울을 아우르는 야경으로 입소문 난 곳이죠. 특히 남한산성 서문 성곽으로 가면 서울시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반짝반짝 빛나는 조명들로 뒤덮인 서울의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야경 명소 추천 2
경주 역사유적지구

 

 

천 년의 역사 신라의 숨결을 느끼며 만나는 야경 명소! 우리나라에서 야경이 가장 멋진 곳이라면 경주를 빼놓을 수 없겠죠. 밤 8시 전후로 조명이 하나둘씩 켜지고 웅장하면서도 멋진 신라의 유적들이 멋진 조명 아래 화려한 자태를 뽐낸답니다. 첨성대, 월정교, 동궁과 월지 등 고즈넉한 분위기의 유적지를 둘러보며 가을밤의 정취에 마음껏 취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야경 명소 추천 3
대구 앞산

 

 

대구 필수 여행 코스인 앞산 전망대에 방문해보세요. 앞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전망대까지 쉽게 오를 수 있는데요. 앞산 전망대에 오르면 아름다운 대구의 야경이 눈앞에 신비롭게 펼쳐집니다. 그 중심에 보이는 대구 83타워는 대구 야경의 포인트!


야경 명소 추천 4
경남 마산 추산근린공원 (문신미술관)

 

 

도시의 불빛과 항구의 여유로움이 만들어내는 풍경! 추산근린공원의 전망대에 올라서면 항구와 함께 어우러진 바다 야경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마산항과 마창대교의 은은한 조명이 운치를 더해준답니다. 창원시의 으뜸 야경 명소인 만큼 데이트 및 나들이 장소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야경 명소 추천 5
전남 목포 유달산

 

 

빛의 도시 목포! 목포의 야경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유달산을 추천해드려요. 목포에서 가장 높은 유달산이기에 화려한 빛의 목포대교는 물론 다도해 전경을 마음껏 느껴볼 수 있어요. 아름다운 물빛 위에 비친 목포의 야경은 이곳을 찾는 분들에게 오랫동안 깊은 감동을 전해준답니다.


야경 명소 추천 6
청주 수암골

 

 

정감 있는 마을 청주 수암골에서 멋진 야경을 만나보세요! 수암골은 예쁜 벽화마을과 함께 많은 카페들이 즐비해 있어 청주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히는데요. 낮에는 벽화마을, 밤에는 야경이 멋진 장소로 두 가지 매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명소랍니다! 조명을 받아 더욱 감성적인 벽화마을에서 남기는 인생샷은 필수라는 거 아시죠?


야경 명소 추천 7
여수 낭만포차

 

 

밤바다, 음악, 먹방까지! 이 3가지를 모두 즐기고 싶다면 여수의 낭만포차를 추천해드려요! 여수 밤바다에 야경이 더해져 황홀한 분위기는 물론이고 다양한 버스킹 공연도 열리기 때문에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1순위로 꼽히는 명소에요. 음악에 취하고 야경에 또 한 번 취하는 여수에서 낭만 가득한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랄게요!


야경 명소 추천 8
김해 천문대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김해 천문대를 소개합니다. 천문대답게 올라가는 길을 환하게 비춰주는 가로등은 지구, 금성, 목성 등 행성들로 꾸며져 있고요. 천문대 내부는 우주의 신비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요. 천문대 관람을 마치면 내려오는 길에 가야 테마파크와 김해 시내 전체의 야경이 한눈에 들어와 답답했던 마음까지 뻥 뚫어주는 느낌이 든답니다.


야경 명소 추천 9
전주 오목대

 

 

전주 한옥마을의 또 다른 매력에 빠지고 싶다면 오목대는 꼭 가볼 것! 오목대는 한옥마을이 내려다보이는 가장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옥의 기와지붕 밑으로 퍼지는 불빛들은 다른 도시 야경과는 다른 분위기로 빠져들 수밖에 없는 묘한 분위기를 뽐내고 있어요. 전통 한옥과 현대식 건물의 조화도 신선하게 다가오니 이만큼 훌륭한 야경 명소는 없을 것 같네요.

 

 

어둡고 깊어지는 밤을 밝게 비춰주는 야경 명소들!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가장 좋은 장소가 아닐까요? 다가오는 주말엔 우리의 감성을 적셔줄 야경 명소에서 로맨틱한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