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혼자만의 힐링 시간, 국내 북카페 추천

 

가을은 독서의 계절!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북카페에 가보자! 일반 카페와 다르게 북카페는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책에 집중할 수 있죠. 최근 책을 모티브로 한 북카페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전국 곳곳에 위치한 책을 테마로 한 북카페들을 추천해드릴게요!


국내 북카페 추천 1
수니의 정원

 

 

▶ 강원 홍천군 홍천읍 마지기로142번길 27


강원도 홍천에 있는 '수니의 정원'! 들어서기 전부터 이미 많은 소품들이 가득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만드는 마술 같은 곳이랍니다. 빼곡히 들어선 책은 물론 화분, 도자기, 그림, 인테리어 소품 등이 오밀조밀 모여있고 잘 찾다 보면 희귀한 소품들도 발견할 수 있어요! 핸드드립 커피는 기본! 향긋한 커피와 함께 잠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떠나볼까요?


국내 북카페 추천 2
완벽한 날들

 

 

▶ 강원 속초시 수복로259번길 7


속초에서 북스테이를 경험해볼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완벽한 날들'은 카페, 서점, 게스트하우스로 이루어진 복합공간인데요. 1층부터 3층까지 오르락내리락 하루를 다 내주어도 아깝지 않을 만큼 편안함과 안락함을 선사해준답니다. 책에 푹 빠져 하루를 보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이곳에 방문해보시길 추천해드려요!


국내 북카페 추천 3
블루박스

 

 

▶ 경기 파주시 문발로 240-21


파주하면 출판단지! 느림의 미학이 있는 북카페 '블루박스'입니다. 이곳은 책을 기부받아 헌책을 공유하는 곳으로 아주 저렴한 가격에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오래된 책부터 최근에 발행된 책까지 다양한 서적들이 빼곡히 들어서 있어요. 잘 찾아보면 간혹 절판본도 발견할 수 있다고 하니 이 또한 행운이겠죠?


국내 북카페 추천 4
국제당

 

 

▶ 경남 거제시 옥포로5길 2 1층


루프탑과 북카페의 이색적인 만남 거제 옥포의 ‘국제당’을 소개합니다. 거제의 특색있는 카페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곳은 다양한 외국인들과 문화적 교류를 나눌 수 있는 행사들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특히 2층은 다양한 서적들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 스터디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고 해요.


국내 북카페 추천 5
새한서점

 

 

▶ 충북 단양군 적성면 현곡본길 46-106


숲속에서 만나는 비밀스러운 책방! 충북 단양에 위치한 ‘새한서점’을 소개합니다. 새한서점은 오래된 전통의 중고서점으로 외관은 서점이라기보다 허름한 창고 같은 분위기로 만들어졌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오고 갔던 곳이랍니다. 울창한 숲에 둘러싸여 있어 숲속의 북카페라고도 불린답니다!


국내 북카페 추천 6
산책하는 고래

 

 

▶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340-18


요즘은 동네 책방이 대세! 양평에서 북스테이가 가능한 ‘산책하는 고래’를 소개합니다. 양평의 작은 서점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마치 어린 시절 다락방에서 책을 읽던 감성을 그대로 재현한 곳이에요. 저녁이 되면 2층은 북스테이 공간으로 바뀌는데요. 깊어가는 가을밤 온전히 책에 묻혀 하룻밤을 묵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국내 북카페 추천 7
문정헌

 

 

▶ 경북 경주시 태종로 755


고즈넉한 한옥에서 여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곳! 경주에 위치한 한옥 도서관 ‘문정헌’입니다. 문정헌은 경주시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으로 책과 함께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운치 있는 한옥에서 읽는 책 한 권! 생각만으로도 편안함과 힐링이 전해지는데요. 이곳에서 시집, 수필, 소설 등 다양한 서적들을 만나보세요.


국내 북카페 추천 8
바닷가 책방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해안로 562


제주 한림 바다 앞, 분위기 좋은 북카페 ‘바닷가 책방’입니다. 눈앞에 펼쳐진 푸른 바다를 보며 가지는 여유, 그리고 책 한 권만 있다면 이곳보다 좋은 곳이 또 있을까요? 이곳을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제주 여행을 갈 때마다 다시 찾아가고 싶은 곳으로 꼽기도 하는데요. 통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한담 해변과 함께 제주의 여유, 느림을 느낄 수 있는 여유로운 북카페랍니다.


국내 북카페 추천 9
앙프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천안천변길 139


1층은 편집샵으로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고요. 2층 전체는 북카페로 운영되고 있어요! 특히 아이들을 위한 책들이 많아 유익한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에요. 낮은 조도와 편안하게 마련된 의자들이 많아 아이들도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고요. 밖으로는 탁 트인 전경을 볼 수 있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혼자여도 좋다! 북카페의 매력이란 언제든 편안히 들러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곳이 아닐까요? 차분한 카페에서 향긋한 커피와 함께 책을 읽는 시간은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작은 행복이 될 수 있답니다. 돌아오는 주말에는 따뜻한 감성이 가득한 북카페에 방문해서 자신만의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