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국내 겨울 여행!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겨울에 특히 더 아름다운 강원도! 계절이 주는 낭만과 신나는 액티비티 그리고 즐거운 축제 한마당까지! 오늘은 강원도 가볼 만한 겨울 여행지를 추천해드릴게요. 겨울에 더 빛나는! 매력 가득한 겨울 여행지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인제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강원도 겨울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첫 번째 명소는 바로 인제의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입니다. 하얗게 쌓인 눈과 빼곡히 자리 잡은 자작나무가 하늘을 향해 쭉 뻗어 있어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연출하듯 환상적인 설경을 보여주는데요. 조용히 걷기에도 좋고 겨울의 설경을 사진으로도 찍기 좋아 많은 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어요.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동해바다 정동진

 

 

하늘, 바다, 파도 3박자가 어우러진 최고의 겨울바다! 강원도 동해바다를 대표하는 정동진으로 떠나보세요. 일상생활의 답답함을 뻥 뚫어줄 듯 끝없이 펼쳐진 푸른 바다와 시원한 파도소리는 겨울바다의 묘미라고 할 수 있어요. 겨울바다 최고의 낭만을 정동진에서 누려보시길 바랄게요.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하얀 설원 위 끝없이 펼쳐진 겨울 스포츠의 향연! 최고의 제설능력과 다양한 슬로프를 뽐내며 해마다 많은 분들이 찾는 이곳! 청명한 강원도의 자연 경관과 함께 겨울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랍니다.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스키월드로 겨울스포츠 즐기러 고고! 현재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스확행 스페셜 이벤트 중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대관령 하늘목장

 

 

하늘과 가장 가깝게 맞닿은 곳, 대관령 하늘 목장! 대관령 하늘 목장은 겨울이 되면 사방이 온통 은빛 설경으로 가득 찹니다. 푸른 하늘과 풍차의 조화, 여기에 새하얀 눈밭의 어울림이란 대한민국 최고의 설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꼽힐만한데요. 겨울에 인생샷 찍기 좋은 겨울 여행지로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강릉 영진해변

 

 

TV 속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시간! 도깨비 따라서 영진해변으로 떠나볼까요? 강원도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방파제에서 멋진 사진을 남겨보세요. 드라마의 영향으로 이곳에서 사진을 남기기 위해선 줄을 서 기다려야 하지만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답니다.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겨울산 태백산

 

 

겨울산의 최고라 불리는 태백산!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는 곳이라고도 불리죠. 새하얀 눈길을 제대로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태백산 눈꽃 트래킹을 추천! 나무에 소복이 쌓여있는 하얀 눈과 그 옆에 매달린 고드름, 눈꽃이 가득한 아름다운 풍경 등 겨울산의 매력 속으로 빠져보세요!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

 

 

눈썰매의 끝판왕!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스노위랜드에 방문해보세요. 스노위랜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눈 놀이 테마파크로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다양한 종류의 눈썰매장은 물론 아이들의 취향 저격 조형물들이 마련되어 있어 즐길 거리 가득한 강원도 대표 겨울 여행지랍니다.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남이섬 겨울 축제

 

 

겨울엔 즐길 거리 먹거리 가득한 남이섬으로 출발! 낭만과 신비로움 가득한 남이섬에서 내년 2 24일까지 풍성한 겨울 축제가 열려요! 동심에 빠져볼 수 있는 스노우 이벤트존과 얼음 미끄럼틀과 아이스 봅슬레이 등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이벤트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 밖에도 겨울을 테마로 한 각종 문화 공연과 특별 전시까지 예정되어 있답니다.

 

강원도 겨울 여행지 추천

평창 송어 축제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이기는 법!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를 주제로 내년 1 27일까지 평창 송어 축제가 열립니다. 얼음을 깨고 즐기는 얼음낚시와 호젓한 텐트 안에서 즐기는 텐트 낚시, 송어와의 한판 전투를 벌이는 맨손 잡기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들이 가득해요. 매년 겨울 최고의 행사로 꼽히는 평창 송어 축제, 놓치면 안 되겠죠?

 

 

여기까지 국내 겨울 여행지로 딱 좋은 8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이해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물 좋고 공기 좋은 강원도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