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추천 여행지

봄 여행 기다리며, 국내 봄꽃 축제 추천

 

입춘이 지났지만 아직도 쌀쌀한 기온 차로 인해 나들이, 여행 계획 못 세운 분들 계실 텐데요. 남은 2월과 다가오는 3월엔 기온이 평년보다 다소 높아 봄을 알리는 꽃들의 개화시기가 앞당겨진다고 하네요! 오늘은 지금부터 알아둬야 할 4월까지 쭉 진행되는 봄꽃 축제 소식을 알려드릴게요!

 

 


국내 봄꽃 축제 추천
광양 매화 축제

 

 

▲ 3월 8일~3월 17일
▲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지막1길 55


섬진강 따라 매화 구경하러 떠나요! 국내에서 가장 이른 시기에 개최되는 광양 매화 축제입니다. 매화나무는 봄꽃 중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꽃나무에요. 섬진강 변 매화마을을 중심으로 매화나무와 매화꽃이 거리를 가득 채우게 될 거예요! 반가운 봄 여행의 시작을 광양에서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국내 봄꽃 축제 추천
구례 산수유꽃축제

 

 

▲ 3월 16일~3월 24일
▲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상관1길 45

 

노란빛 봄 풍경을 보고 싶다면 이곳으로! 매서운 추위를 이겨내고 피어난 산수유 꽃, 궁금하지 않으세요? 지리산 자락에서 고운 자태를 드러내며 봄의 정취를 가득 느낄 수 있는 산수유꽃축제가 기다리고 있어요. 시골 풍경과 산책로, 기분 좋은 꽃 내음까지 완벽한 산수유꽃축제의 현장으로 고고!


국내 봄꽃 축제 추천
제주 휴애리 매화축제

 

 

▲ 2월 8일~3월 10일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제주는 이미 봄 향기 가득! 국내 외 관광객들의 사랑을 온몸에 받고 있는 휴애리 매화 축제는 매화꽃은 물론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요. 동물 먹이주기 체험, 승마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 제주의 매력도 물씬! 예쁜 봄꽃도 구경하고 다양한 체험까지 한 번에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국내 봄꽃 축제 추천
동백 축제 in 마노르블랑

 

 

▲ 18년 12월 10일~19년 2월 28일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2100번길 46


우리 모두 꽃길만 걸어요. 동백꽃 축제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는 동백 축제 in 마노르블랑에 방문해보세요. 2000여 평 정원 속에 다양한 동백 산책로가 있어 가는 곳마다 인생 꽃길을 걸을 수 있답니다. 산방산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콘셉트의 인생샷, 어렵지 않아요!


국내 봄꽃 축제 추천
제주 노리매 매화축제

 

▲ 2월 9일~3월 10일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중산간서로 2260-15


향긋한 매화꽃향기가 가득한 노리매 매화공원으로 놀러 오세요. 활짝 핀 매화꽃도 보고 도자기, 에코백 만들기 체험부터 스탬프 투어 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그에 따른 소정의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매화 향기 찾아 떠나는 봄 여행, 따뜻한 제주에서 만끽해보세요!


국내 봄꽃 축제 추천
양산 원동 매화축제

 

 

▲ 3월 16일~3월 17일
▲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원동마을길 36


깨끗하고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양산 원동! 매화꽃이 만발하는 시기에 맞춰 양산 원동 매화축제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겨볼 수 있답니다. 소문을 듣고 매년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낙동강변 매화꽃을 보기 위한 발길이 이어지는데요. 즐거운 매화 축제와 함께 원동 특산물 장터, 푸드트럭도 함께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국내 봄꽃 축제 추천
진해 군항제

 

 

▲ 4월 1일~4월 10일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9-4


기다려지는 봄꽃 축제는 단연 진해 군항제가 아닐까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축제인 만큼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 인산인해를 이루는데요. 그만큼 화려한 페스티벌과 아름다운 벚꽃들이 장관을 이루기 때문이에요. 36만 그루 왕벚나무에서 흩날리는 벚꽃 축제의 현장! 기대하셔도 좋아요♥


국내 봄꽃 축제 추천
영취산 진달래 축제

 

 

329~331 (예정)
전라남도 여수시 월내동

 

진분홍빛으로 가득 찬 영취산 진달래 축제! 해마다 분홍의 진달래가 만발하여 온 산을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곳 바로 영취산인데요. 어느 곳을 둘러보아도 촘촘하게 군락을 이루고 있는 진달래가 상춘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요! 곳곳에 마련된 아름다운 글귀들도 놓치지 말고 구경해보세요.


국내 봄꽃 축제 추천
제주 유채꽃 축제

 

 

▲ 4월 4일~4월 7일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381-15


유난히 기다려지는 봄꽃 축제! 제주 유채꽃 축제에서는 유채꽃 퍼레이드, 유채꽃밭 포토존, 유채꽃 가요제 등 유채꽃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끝없이 푸른 바다와 노란빛으로 물든 유채꽃밭, 자연스러움을 간직한 마을 전경까지! 진짜 제주를 알기 위한 봄 여행! 유채꽃 축제와 함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국내 봄꽃 축제 추천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 축제

 

 

▲ 4월 중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아침고요 수목원 내 정원에서 황홀한 봄의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튤립, 철쭉, 수선화 등 봄꽃 군락은 물론 진달래, 매화, 개나리, 목련 등 다양한 봄꽃들이 가득 피어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냅니다. 따스한 봄볕과 함께 봄꽃향기에 가득 취해볼 시간!


국내 봄꽃 축제 추천
양평 산수유 한우축제

 

 

▲ 4월 초 예정
▲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산수유1길 1

 

올해로 16회째! 맑고 푸른 개군면의 산수유 한우축제! 미세먼지도 잊을 만큼 깨끗하고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 중인데요. 봄꽃향기 가득한 정겨운 마을에서 산수유꽃과 개나리, 진달래 등도 구경하고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양평 개군 한우의 맛도 즐겨보세요.

 

 

2월부터 4월 초까지 봄을 알리는 다채로운 봄꽃 축제들 어떠셨나요? 놓치면 후회하는 2019 국내 꽃 축제들! 일정 참고하셔서 설레는 봄 여행을 계획해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