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테이스티 로드

강원도의 맛, 강원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집 11

 

설레는 강원도로의 여행! 해마다 많은 이들이 강원도를 찾는 이유는 힐링과 미식여행 두 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직 강원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집들이 있어요! 그래서 준비한 강원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1★ 강원도의 맛을 확실히 보여줄 강원도 맛집을 추천해드릴게요!

 

 

 

강원도 맛집 가볼 만한 곳 추천
홍천 – 먹골촌가든

 

 

▶주소 :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서로 2051-6
▶운영시간 : 09:00 - 20:00 / 연중무휴


묵은지와 볏짚 삼겹살이 만났다!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먹골촌가든! 비발디파크 인근에 위치해 오션월드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볏짚으로 초벌 해 고기의 잡내 없이 더욱 담백한 맛을 살렸어요. 불판 위에 푸짐하게 올려진 콩나물과 묵은지, 그리고 볏짚 삼겹살의 조화 기대되시죠?

 

강원도 맛집 가볼 만한 곳 추천
속초 – 만석닭강정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6
▶운영시간 : 09:00 - 20:00 / 연중무휴


속초에 가면 꼭 먹어야 된다는 필수 코스! 더욱 철저해진 위생관리로 탈바꿈한 만석닭강정의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고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푸짐한 양과 특제 소스가 어우러진 달콤 매콤한 닭강정! 바로 강원도를 대표하는 맛 아닐까요?

 

강원도 맛집 가볼 만한 곳 추천
강릉 – 동화가든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초당순두부길77번길 15
▶운영시간 : 07:00 - 19:30 / 수요일 휴무


줄을 서는 기다림도 즐겁다.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동화가든! 강릉 초당순두부의 맛을 보기 위해 기다리는 일이 비일비재하지만 그만큼 감동을 주는 맛이기에 가능한 일이겠죠? 자극적이지 않고 천연재료로 만든 진한 육수에 고소한 순두부, 그리고 해물이 들어간 짬뽕 순두부가 메인 메뉴에요!

 

강원도 맛집 가볼 만한 곳 추천
홍천 – 장원막국수 본점

 

 

▶주소 :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상오안길 62
▶운영시간 : 10:30 - 17:00 / 화요일 휴무


시원하고 담백한 고향의 맛! 강원도 홍천엔 장원막국수 본점이 있어요. 100% 순 메밀로 만드는 제대로 된 막국수 한 그릇! 심심한 맛이 매력적인 물 막국수와 입맛을 당기는 비빔 막국수! 여기에 바삭바삭한 녹두전까지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 비발디파크에 놀러 가거나 홍천 여행을 한다면 점심 식사로 추천해드려요!

 

강원도 맛집 가볼 만한 곳 추천
춘천 – 산토리니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동면 순환대로 1154-97
▶운영시간 : 10:00 - 23:00 / 연중무휴


강원도 가볼 만한 곳! 강원도 춘천에도 산토리니가 있어요! 구봉산 전망대 카페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그리스 산토리니를 그대로 재현해 멋진 조형물과 낭만적인 뷰를 감상하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영화의 배경으로도 여러 번 등장했었죠.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최고! 멋진 풍광을 즐기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세요!

 

강원도 맛집 가볼 만한 곳 추천
강릉 – 테라로사 커피공장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현천길 7
▶운영시간 : 09:00 - 21:00 / 연중무휴


강릉 카페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곳! 테라로사 커피공장입니다. 로스터리, 핸드드립 커피로 워낙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넓은 외관과 감각적인 내부 인테리어는 기본! 테라로사 아트샵에 들어가면 에코백, 커피나무 등 보는 재미도 함께 더하고 있어요! 맛있는 커피와 보는 즐거움이 함께 있는 테라로사! 가볼 만한 강릉 카페로 추천해드려요!

 

강원도 맛집 가볼 만한 곳 추천
강릉 – 엄지네 포장마차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2255번길 21
▶운영시간 : 11:30 - 23:00 / 월요일 휴무


강원도 맛집 리스트에서 빠질 수 없는 곳! 천만에서 생산된 국산 100% 꼬막으로 짭조롬한 꼬막무침과 꼬막 비빔밥이 인기에요! 마른 김에 싸먹어도 맛있고 술안주로도 최고! 강릉을 대표하는 대표 먹거리로도 많은 소개가 됐던 곳이랍니다. 최근엔 엄지네 꼬막 비빔밥 레시피까지 나올 정도니 어마어마한 인기죠?

 

강원도 맛집 가볼 만한 곳 추천
홍천 – 뚜레

 

 

▶주소 : 강원도 홍천군 두촌면 한계길 110
▶운영시간 : 07:00 - 21:00 / 연중무휴


제대로 된 홍천 한우 맛보러 출발! 홍천 가볼 만한 곳 뚜레! 홍천 한우 맛집으로 유명한 뚜레는 맛과 가성비 모두 잡을 수 있어요. 품질 좋은 신선한 한우를 구입해 바로 옆 마련된 식당에서 구워 먹을 수 있고요. 상다리가 휘어질듯한 푸짐한 상차림으로 가족 단위 손님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해요. 불고기와 육회 그리고 시원한 냉면까지 실패 없는 홍천 맛집을 찾는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강원도 맛집 가볼 만한 곳 추천
강릉 – 빵다방

 

 

▶주소 : 강원도 강릉시 남강초교1길 24
▶운영시간 : 12:00 - 20:00 / 월요일 휴무


겉은 콩가루가 가득! 안에는 생크림이 가득! 오직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색 있는 인절미 빵을 소개할게요. 한 입 베어 물면 쫄깃한 맛과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를 맛보실 수 있어요. 빵 덕후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한 베이커리 맛집이죠. 최근 확장 이전을 통해 더욱 편안한 분위기에서 빵과 커피를 즐길 수 있어요!

 

강원도 맛집 가볼 만한 곳 추천
속초 – 봉브레드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동해대로 4344-1
▶운영시간 : 08:30 - 20:00 / 화요일 휴무


지역 찹쌀과 국내산 마늘을 사용하여 신선하고 건강한 빵을 제공하는 봉브레드! 향기로운 마늘의 향을 살린 마늘 바게트와 블루베리 생크림과 슈가파우더로 맛을 더한 연인의 빵! 꼭 먹어봐야 하는 대표 메뉴에요. 이 두 메뉴는 수요 급증으로 매일 한정 판매된다고 하니 서둘러서 구입하시는 게 좋아요! 강원도 여행지로 이동할 때 간식으로 먹으면 꿀맛 인정!

 

강원도 맛집 가볼 만한 곳 추천
춘천 – 통나무집 닭갈비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763
▶운영시간 : 10:30 - 20:30 / 연중무휴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춘천 닭갈비의 맛! 현지인들이 추천한 강원도 춘천 닭갈비의 본 맛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에 꼭 방문해볼 것! 양념이 잘 베여있는 부드러운 닭갈비와 시원한 물김치의 조합으로 춘천 닭갈비 맛집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어요! 닭갈비 마무리 코스는 볶음밥인 거 아시죠? 배가 불러도 마무리 볶음밥은 필수!

 

 

여행의 즐거움은 역시 먹방이죠! 강원도를 대표하는 유명한 강원도 맛집들 어떠셨나요? 오직 강원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색 있는 곳들이라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한번 맛보면 빠져나올 수 없는 강원도 대표 맛집들과 함께 즐거운 여행길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