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생활정보

추석 명절 음식 (송편, 호박전 등) 칼로리 정보와 연휴에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운동 추천!

홈트레이닝

 

명절음식은 칼로리가 높다는 걸 알고 있지만 손에서 쉽사리 놓을 수가 없습니다! 맛있는 것을 눈앞에 두고 참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 살찔 걱정 없이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명절 음식 칼로리 정보와 연휴 동안 쌓인 지방을 한번에 태울 수 있는 홈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합니다.

 

추석 명절 음식 칼로리 1. 전, 튀김 류

 

호박전 칼로리

동그랑땡 309.2kcal
호박전 280.5kcal
동태전 268.05kcal

 

기름에 튀기는 음식인 만큼 동그랑땡, 호박전 등 전, 튀김 류의 칼로리는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식용유 사용을 조금 줄이고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추석 명절 음식 칼로리 2. 반찬 류

 

나물 칼로리

 

삼색나물 107kcal
조기 110kcal
토란국 64kcal

 

기름이 많은 전은 한두 조각만 섭취하고 삼색나물로 모자라는 허기를 채우는 것도 과식을 막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니 기억하세요!

 

추석 명절 음식 칼로리 3. 떡, 한과류

 

송편 칼로리

콩송편 200kcal
약과 422kcal
찹쌀 유과  411kcal

 

달고 맛있는 만큼 송편과 약과는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떡으로 배를 채울 생각은 금물! 후식으로 조금씩만 섭취하세요.

 

추석 명절 음식 칼로리 4. 과일류

 

곶감 칼로리

밤 133kcal
사과 57kcal
곶감 240kcal

 

과일은 당이 많아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특히 곶감은 식사에 버금가는 칼로리를 자랑합니다. 달콤하고 상큼하다고 너무 많이 먹지 마세요!

 

명절 음식 칼로리를 알아봤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두고 칼로리만 생각해야 한다면 너무 가혹하잖아요! 과식에만 주의하고 쌓인 칼로리는 운동으로 태워보는 건 어떨까요?

 

명절 동안 쌓인 칼로리를 태우는 홈트레이닝 1. 몸풀기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어깨운동

 

어깨 운동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수건으로 몸풀기부터 시작해볼까요? 한 팔을 머리 위로 넘긴 뒤 반대쪽 팔은 등 뒤로 돌려 등 뒤에서 수건을 잡습니다. 수건을 잡은 팔은 천천히 아래로 당겨 자세를 유지합니다. 1회 10초씩 6회 반복하면 어깨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명절 동안 쌓인 칼로리를 태우는 홈트레이닝 2. 대표적인 코어운동 - 플랭크

 

플랭크 자세

 

전신 운동의 대명사 플랭크! 플랭크는 올바른 자세가 중요한 운동입니다. 주먹을 쥐고 양 팔꿈치를 구부려 팔을 삼각형으로 만들어 줍니다. 팔은 어깨 일직선 아래 방향에 오도록 하고 몸통을 들어 올려 줍니다.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으로 유지하며 버텨줍니다. 30~50초씩 3회 반복합니다. 


명절 동안 쌓인 칼로리를 태우는 홈트레이닝 3. 허벅지 운동 - 스쿼트

 

스쿼트 자세

  

스쿼트는 하체 운동의 기본이 되는 자세로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 역시 플랭크만큼이나 자세가 중요한 운동인데요. 다리는 골반이나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무릎은 발가락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자세를 잡습니다. 복부에 힘을 줘 긴장 상태를 만들고 허리를 쭉 폅니다. 턱을 살짝 들어주면 등이 굽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엉덩이는 의자에 앉는 느낌으로 뒤로 빼며 천천히 내려오면 됩니다. 스쿼트 초보자라면 한 번에 10~25회 정도를 목표로 시작해보세요! 점프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 등 응용 동작이 많으니 다양하게 도전!

 

명절 동안 쌓인 칼로리를 태우는 홈트레이닝 4. TV를 보며 할 수 있는 운동 – 다리 들어 올리기

 

복근 운동

 

뱃살 빼기에 도움 되는 운동을 살펴보겠습니다. TV를 보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석 특선 영화를 보며 가족끼리 운동해보세요!

 

먼저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뒤 팔꿈치를 바깥쪽으로 펼쳐 두 손을 머리 아래에 놓고 목을 받쳐줍니다. 턱은 목 쪽으로 살짝 당깁니다. 허벅지와 몸통이 직각이 되게 다리를 들어 올리고 무릎을 구부려 발과 바닥이 평행이 되게 합니다. 천천히 숨을 들이쉬면서 하복근을 이용해 엉덩이를 들어 가슴 쪽으로 당깁니다. 이때 반동을 이용하거나 몸을 흔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잠시 정지 후 자세를 유지하며 천천히 엉덩이를 내립니다. 

 

둥근 달 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달리기, 줄넘기 같은 유산소 운동도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되니 좀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 차곡차곡 배에 쌓아둔 명절 음식과 이별하세요!

 

추석 음식 칼로리 정보와 가볍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정보 어땠나요? 한 가지 더! 추석연휴 오션월드에서 물놀이하면 재미있게 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는 사실! 연휴에도 오션월드는 열 려있으니 제휴 카드 50% 할인, 무료 셔틀버스 활용해서 어서오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