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리조트 단양 미채원 - PC 보기 / 모바일 보기>


단양을 떠올리면 빼놓을 수 없는 특산품이 바로 마늘입니다. 꼭 보아야 하는 볼거리가 단양8경이라면, 꼭 먹어야 하는 먹거리가 단양 마늘이죠.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인 마늘은 우리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먹고 있을 정도로 다양한 음식과 재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항암작용, 위 기능 개선, 당뇨 개선, 피로회복, 고혈압 예방 등 우리 몸에 유익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팔방미인 마늘. 대명리조트 단양의 맛집 미채원에서 마늘을 이용한 마늘밥상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미채원의 온달장군 마늘밥상은 늠름한 온달 장군의 기운을 느낄 수 있게 구성된 것이 특징인데요. 인삼 도가니 수육, 돈육 더덕 주물럭, 장어구이, 훈제오리 등 담백하고 보양을 위한 메뉴로 알차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중 인삼 도가니 수육과 돈육 더덕 주물럭이 메인 메뉴로서 온달장군 마늘밥상이 더욱 맛깔스럽게 보이는데요. 처음에는 인삼과 더덕 특유의 향에 취하고, 입 안으로 들어오는 순간 맛에 취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각 메뉴에는 마늘을 굽고, 삶고, 튀기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되어 함께 즐길 수 있어 마늘 종합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인메뉴 외에도 다양한 반찬들을 마주할 수 있어요. 들깨탕과 마늘씨앗 샐러드, 마늘바게트, 계절야채 샐러드와 아로니아 드레싱, 흑마늘, 버섯탕수, 계절국 등 온달장군 마늘밥상에만 11개의 메뉴를 맛볼 수가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는 맛보기 어려운 흑마늘도 먹어 볼 수 있기 때문에 맛과 건강을 모두 생각한 미채원의 정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미채원의 평강공주 마늘밥상은 훈제오리구이와 더덕구이, 버섯 불고기 볶음이 메인 메뉴로 구성되었습니다. 기본적인 메뉴 구성은 온달장군 마늘밥상과 유사하지만 메인 메뉴가 다소 차이가 있는데요. 달콤한 불고기 소스와 쇠고기, 버섯이 한데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버섯 불고기 볶음, 그리고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오리를 훈제로 구운 훈제오리구이, 향긋한 향 때문에 식욕을 돋아주는 더덕구이까지 온달 장군을 생각하는 평강공주의 정성과 사랑이 느껴지는 메뉴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평강공주 마늘밥상에도 빼놓을 수 없는 재료는 바로 마늘인데요. 마늘의 맵고 쓴 맛으로 선호하지 않은 성인과 아이들도 대명리조트 단양의 미채원에서 마늘밥상으로 든든하게 식사를 하고 나면 편견이 사라지게 된답니다. 그리고 마늘과 더불어 유럽 왕들의 건강 간식으로 알려진 아로니아를 드레싱으로 사용하는 등 미채원을 찾아주는 방문객들에게 맛과 건강을 모두 선물해 드리려는 깊은 뜻이 숨겨져 있습니다. 단양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하룻밤을 대명리조트 단양에서 보내면서 단양에서의 맛과 풍경을 동시에 감상해 보는 것을 어떨까요?




<대명리조트 단양 - PC 보기 / 모바일 보기>

 

대명리조트 단양은 충주호, 월악산, 소백산 등의 천혜의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객실 어느 곳에서 풍경을 바라보더라도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 찾아주는 이용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리조트입니다. 그리고 단양은 전국 어디에서나 접근이 쉬운 중부 내륙에 있으며, 레저휴양 문화가 발달하여 레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하늘을 바라다보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또한, 사우나 시설도 갖추고 있어 단양 여행으로 쌓인 피곤함을 잊게 만들어 줄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사우나를 한 뒤에 단양의 청량한 밤공기와 바람, 그리고 야경을 바라다본다면 단양 여행의 추억 거리가 한 장 더해지는 순간이 되겠죠? 



맛과 건강, 아름다운 풍경 삼박자를 모두 완성할 수 있는 여행을 꿈꾼다면 단양으로 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요? 대명리조트 단양에서의 숙박과 함께 미채원에서의 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마늘밥상, 어디에서도 즐길 수 있는 천혜의 자연경관까지! 단양 여행으로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답니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