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와 빠르기가 시대를 지배하는 요즘, 바삐 흘러가는 일상을 잠시 멈추고 시간이 멈춘 듯 느긋한 여유를 즐기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고즈넉한 분위기와 정취에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한옥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한옥을 개조한 카페가 늘어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한옥 카페들, 함께 만나볼까요?


한옥 카페 1/ 훌림목 (경주)

 

 

경주 느낌이 물씬!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한 한옥 카페 ‘훌림목’! 훌림목은 순우리말로 애교 띈 목소리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고 해요. 오픈한지 얼마 안 되었지만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분들이 많은데요. 예스러운 한옥의 느낌과 현대적 느낌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더욱 매력적인 카페랍니다. 수플레 팬케이크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이니, 꼭 한번 드셔보세요!


한옥 카페 2/ 풍세 커피 (천안)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한옥 카페 ‘풍세 커피’를 소개합니다. 이 곳은 천안시 아름다운 건축문화디자인을 수상할 정도로 아름답고 멋진 한옥으로 지어진 카페예요. 넓은 카페 앞마당의 잔디와 한옥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내부의 인테리어는 편안함과 따뜻함을 전해준답니다. 또한 풍세리카노로 불리는 아메리카노는 다른 곳에 비해 진하고 깊은 맛을 전해준다고 하네요!

 

한옥 카페 3/ 미쁜 제과 (제주)

 

 

제주에서 만나는 한옥 카페 ‘미쁜 제과’를 소개합니다. 미쁜 제과의 미쁜은 순우리말로 믿을 만 하다 라는 뜻을 지니고 있어요. 마가린을 사용하지 않고 100% 우유, 버터를 사용하며 유기농 통밀을 사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빵을 맛보러 방문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드넓은 정원과 바다 전망이 멋져 그 맛이 두 배가 된답니다!


한옥 카페 4/ 태백산맥 (여수)

 

 

고택을 개조해 멋진 한옥 카페로 재탄생한 카페 ‘태백산맥’ 이에요. 120년 전통의 한옥을 카페로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소호동에 위치해 카페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단연 여수의 느낌을 고스란히 전달해줍니다. 차와 음료, 식사도 가능하다고 해요!

 

한옥 카페 5/ 하우스 베이커리 (양평)

 

 

빵을 좋아하는 빵돌이, 빵순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 양평의 ‘하우스 베이커리’입니다. 양평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가 좋아 많은 분들께서 찾아주고 계신데요. 카페로 향하는 입구에서부터 고즈넉한 한옥과 자연의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한옥 카페 6/ 소낭구 별장차마실 (거제)

 

 

단호박 식혜, 대추차 등 옛날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소낭구 별장차마실’을 소개해드릴게요. 메뉴 마다 정성이 가득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단호박 식혜는 각종 씨앗과 얼린 홍시가 올라가 건강에도 좋고 그 맛도 훌륭해요.


한옥 카페 7/ 대궐 (삼척)

 

 

이름만큼이나 웅장하고 멋있는 한옥 카페 ‘대궐’을 소개합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정말 큰 대궐에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야외에 넓은 잔디밭과 테이블이 있고 내부에는 나무 관련 인테리어로 되어있습니다. 직접 로스팅 한 커피는 물론, 푸짐한 옛날 팥빙수가 유명해 아이들과 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옥 카페랍니다.


한옥 카페 8/ 고데레 (순천)

 

 

순천의 핫플레이스 ‘고데레’를 소개합니다. 다른 한옥 카페와 조금 다른 차이점이라면 전통 한옥이 아닌, 한옥을 이탈리아식으로 재설계한 현대식 한옥 카페라는 점인데요. 모던함과 전통식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며 멋진 카페로 재탄생했답니다. 깔끔하고 따뜻한 카페 고데레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세요!


한옥 카페 9/ 우연심 (파주)

 

 

양반집에 들어온 것 같은 고즈넉한 공간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의 여유는 어떨까요? 전체적으로 조용한 산속에 수려한 주위 풍경을 자아내며 마음까지 저절로 힐링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커피는 물론, 다도를 즐기러 오는 분들도 많아요! 파주에 가신다면 한국적 미를 살린 한옥 카페 우연심에 꼭 들러보시길 바랄게요.


한옥 카페 10/ 설향 (속초)

 

 

커피 볶는 향기로운 한옥 카페 ‘설향’을 소개할게요. 설악산 국립공원 내 위치하고 있어 설악산을 찾는 분들께 여름엔 시원한 음료를, 겨울엔 몸을 녹여주는 따뜻한 음료를 제공하며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매일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려 그 맛 또한 훌륭하다고 하니 안 가볼 이유가 없겠죠?

 

 

오늘은 자연과 풍경 속에서 조화를 이루는 고즈넉한 감성의 한옥 카페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다가오는 주말에는 포근하고 따뜻한 한옥 카페에서 느림과 여유를 마음껏 즐겨보세요!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rss구독하기
  1. 장홍삼 2018.09.16 14:2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